뮤오리진3 히든퀘스트 공략, 모바일 MMORPG 게임의 재미
뮤오리진3가 좀 더 완성도 높은 오픈 월드 방식으로 바뀌면서 주목할 포인트는 바로 히든 퀘스트가 생겼다는 사실이다. 각 지역마다 따로 알려주지 않는 숨겨진 퀘스트가 있고, 이를 완료하면 프로필 장식 등 특별한 아이템을 얻을 수 있다.
반드시 해야 하는 건 아니지만 나름 이 게임의 숨겨진 스토리도 볼 수 있고 창세록(도감)도 채우면서 모바일 MMORPG 게임 월드를 모험한다는 느낌을 받을 수 있어 한 번쯤 해보시길 추천한다. 오늘은 그중 몇 가지를 공략해 보려고 한다.
1. 치밀한 계획
로랜시아 왕성에서 2시 방향으로 나가 묘지를 찾는다. 묘지에서 돋보기 아이콘이 사라질 때까지(9번) 상호작용을 하면 사자의 영혼이 나타나며 히든퀘를 시작할 수 있다.
여기에서는 자동 이동을 지원하지 않는 상황에서 단서를 세 개 찾아야 한다. 첫 번째 단서는 선장의 근처에서 쉽게 찾을 수 있지만 나머지 두 가지는 좀 멀리 나가야 한다.
두 번째 단서는 아틀란스에서 12시 방향으로 나가면 거대한 산호수 아래에 위치한다.
세 번째 단서는 아틀란스에서 11시 방향으로 나가면 거대한 광장이 있고, 측면에 거대한 보라색 꽃 아래에 위치한다.
단서를 찾은 다음 우측으로 조금 이동하면 보물 상자를 발견할 수 있다.
2. 수상한 병사
치밀한 계획 히든퀘는 조금 어려웠지만 여기서부터는 비교적 쉽게 진행할 수 있다. 노리아에서 10시 방향으로 올라가면 등장하는 세스파를 통해 진행한다. 우측에 뜨는 퀘스트 탭을 클릭하면 자동으로 목표 지점으로 이동한다.
이때 왼쪽 상단 미니맵을 참고하셔서 돌벽이 있는 지점으로 들어가면 보물 상자를 찾을 수 있다.
3. 가루스의 부탁
노리아 마을에서 대장장이 가루스에게 말을 걸어서 시작한다. 최종 보상으로 보물지도 조각을 얻을 수 있다.
4. 집념
데비아스에서 10시 방향으로 올라가면 오르막길에 쓰러져있는 병사들을 발견할 수 있다. 상호작용을 한 다음 쭉 올라가면 퀘스트 탭에 히든퀘가 등장한다. 최종적으로 아이스퀸의 영혼과 송별하면 끝난다.
5. 실종된 화물
데비아스에서 4시 방향으로 이동하면 활을 들고 있는 NPC가 보인다.
여기에서 우측 화살표를 따라가면 생명의 보석과 변이된 다리가 들어있는 보물 상자가 등장한다.
좌측 화살표를 따라가면 운송원이 등장하며 히든퀘를 시작할 수 있다.
6. 연금술과 마나
데비아스에서 중앙 지점으로 이동하면 세르베스를 통해 시작할 수 있다. 혼잡한 현장에서 작은 얼음 괴물의 시체와 상호작용을 하면서 마무리된다.
7. 진실게임
아틀란스에서 떨어진 병을 주우면서 시작한다. 이 퀘스트는 길 찾기가 은근 까다롭기 때문에 시간이 충분히 여유가 있을 때 시작하길 권장한다.
로랜시아에 도착하면 떠돌이 상인을 찾으라는 퀘가 뜨는데, 떠돌이 상인은 위 맵에서 삼각형 모양으로 왕성 안과 밖을 돌아다니고 있다. 해당 루트를 돌아다니면 찾을 수 있다. 세 번 정도 찾아와야 한다.
8. 인자한 마음
로랜시아 왕성 서문으로 나오면 한 캠프에 릴리안이라는 NPC가 기다리고 있다. 가끔 성안과 밖을 돌아다닌다고도 하니 없으면 왕성 - 위 지점까지 왔다 갔다 해보도록 하자.
9. 임시 연구원
노리아 마을의 가가두에게 말을 걸어 시작한다. 자동으로 이동하면서 쉽게 클리어할 수 있다.
은근 짭짤한 보상들
여기까지가 주로 초반(3환 전까지)에 진행할 수 있는 히든퀘스트들이며, 이외에도 수많은 종류들이 존재한다. 어느 정도 레벨을 많이 올렸다 싶을 때 참고하셔서 한 번에 몰아서 진행해 보시길 바란다. 뮤오리진3부터는 비행과 수영, 그리고 질주를 통해 빠르게 이동하는 것이 가능하기 때문에 생각보다 쉽고 빠르게 클리어할 수 있다.
또한 공식 커뮤니티에서도 에리스 거미 도감을 활성화하기 위한 변이된 다리 획득 장소(보물상자)에 대한 힌트를 전해주고 있다. 이벤트도 많고 게임에 대한 공략도 종종 전해주고 있어서 도움이 많이 되더라. 지금부터 입문해 보실 분들은 3월 17일 기준으로 가장 최근에 오픈한 이카루스09 서버가 있으니 참고바란다.
?이벤트페이지
?공식커뮤니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