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원신] 월드임무 헛수고의 이유 - 볼프강 연못 속 섬에 있는 메모가 남겨진 곳으로 이동하기

연못 속 섬에 있는 메모가 남겨진 곳으로 이동하기

이번에는 원신 2.8버전 금사과제도 월드 임무인 헛수고의 이유에 대해서 공략하도록 하겠습니다.

위태위태섬을 가게 되면 낡은 메모가 하나 있습니다. 버려진 휘장을 우인단에게 전달하는 퀘스트 수행할 때 자연스레 찾게 됩니다.

연못 밖으로 나가 볼프강의 메모 확인하기라는 것은 과거로 이동하라는 얘기입니다. 우물로 현재와 과거를 왔다갔다 할 수 있는데 현재 퀘스트를 받았던 시점이 현재이기 때문이죠.

똑같은 장소에서 낡은 메모를 발견하였습니다.

서쪽 해수면 유적으로 배를 타고 이동합니다. 별들의 전당 근처 파도 배 워프 포인트를 이용하는 걸 추천.

그대로 지하까지 내려갑니다. 여기서 항아리가 몇개 보이는데요.

몇개 깨주시게 되면 일정 시간 동안 벽이 없어지고 저 너머에 항아리 1개가 추가로 있는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보물상자 기믹 자체는 깨진 항아리들이 리젠되기 전에 벽 너머에 있는 항아리를 포함해 모든 항아리를 다 깨야 합니다. 하지만 월드임무만 놓고 보면 벽만 뚫으면 되기 때문에 몇개만 스킬로 깨주시면 됩니다.

통로를 더 이동하게 되면 바닷소금이 묻은 열쇠를 획득합니다.

계속 나아가면 츄츄족들이 보이는데 처치해줍니다.

이 방에서 낡은 메모를 발견합니다.

다시 맨 처음 항아리가 있던 지하 방으로 와서 바람개비를 활성화 해주어 위로 올라갑니다.

외딴 섬 우물로 진입.

그러면 본 섬에서 중간 지역 부근에 횃불 기믹이 있는 곳이 보이실 건데요.

장치 2개를 가동시켜주시면 일정 시간 동안 철창이 열리게 됩니다. 재빨리 닫히기 전에 위로 올라가줍니다.

츄츄족들을 가볍게 잡고 아까 먹은 열쇠로 철창을 열어줍니다.

여기서 기믹을 풀어도 되는데 벽을 타고 올라가도 아무 상관은 없습니다.

별 2개를 모아서 보물상자를 여는 기믹 방 옆이 메모가 남겨진 곳입니다. 별 2개를 모아서 여는 기믹은 월드임무랑 관련이 없는 듯 보입니다.

보라색 빛을 띄는 횃불은 바람 원소 반응으로 날려줍니다.

그 다음 맞은편 방에 있는 횃불을 마지막 순서로 놓고 반시계 방향으로 횃불 4개를 활성화합니다.

외딴 섬 쪽에서 아까 츄츄족들 잡았던 방을 다시 가면 볼프강의 메모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파도 배 워프 포인트가 있는 외딴 섬 아래에 또 다른 섬이 있습니다. 여기에 줄이 쳐진 곳이 있는데 상호작용하면 볼프강의 메세지를 읽을 수 있습니다.

다시 연못으로 이동해 과거로 갑니다.

섬 탑 옥상으로 가면 화려한 보물상자와 함께 별자리가 보이는데요. 앞 장치에 응축된 별빛을 제출할 수 있습니다.

3개 이상을 놓게 되면 옆에 투명한 길이 생기며 꼭대기로 올라갈 수 있어요.

달콤달콤 닭고기 스튜를 놓아둡니다.

그 상태로 탑 남쪽 연못으로 이동.

아까 외딴 섬 남쪽으로 이동하여 메세지를 보게 되면 퀘스트는 완료가 됩니다.

https://youtu.be/LdsvVoYbAH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