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 패턴에 블레이드&소울2 즐기지! 희생의 무덤 플레이

3월 23일 블레이드&소울2에 2022년 상반기 올해 첫 대규모 업데이트 희생의 무덤: 네 개의 기둥이 발표되었습니다. 이번 대규모 업데이트로 잠시 쉬었던 유저들에겐 복귀를 하거나 새롭게 시작하는 유저들도 많을 것 같습니다. 꾸준히 블레이드&소울2를 즐겼던 기존 유저들의 대규모 업데이트 반응은 '왜 이제서야 희생의 무덤이 업데이트된 거야!'라는 환호와 호평을 주고 있는 상태!

저도 이번 호평과 함께 희생의 무덤을 직접 참여해 봤는데요. 이제서야 나온 희생의 무덤의 재미를 제가 직접 플레이 해보며 조금 더 자세히 전달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우선 블레이드&소울2 희생의 무덤을 즐기려면 [여정] - [테일]의 [시간의 모래시계]를 진행해야 합니다. 권장 레벨은 40이며, 축지를 사용해서 바로 이동할 수 있죠. 사용해서 해당 공간으로 먼저 이동해 줍니다.

시간의 모래시계를 진행하게 되면 야루를 만나게 되고, 야루와 함께 처음 희생의 무덤에 입장하게 되는데요. 여기서 맛보기로 염화대성을 만나게 됩니다.

염화대성이 보스인 만큼 강력하고, 파괴적인 스킬을 사용하면서 긴장감 넘치는 짧은 승부를 진행하게 되었죠. 잠깐 마주친 염화대성이지만 그 위엄과 위력만큼은 확실히 느낄 수 있었던 순간이었습니다.

이렇게 짧은 마주침을 끝으로 신수 야루가 본격적으로 희생의 무덤에 대해 알려주는데요. 이후부터는 혼자서 염화대성을 처치하는 것이 아닌 파티 던전으로 진행하게 됩니다. 참고로 희생의 무덤 퀘스트와 함께 지급받는 화 속성 피해 내성 30%의 반지는 염화대성과의 전투에서 약간의 생존력을 올려줄 수 있으니 착용하고 입장하는 것을 추천드리고 싶어요.

희생의 무덤은 초행, 보통, 어려움 3가지로 나눠져 있는데요. 초행의 필요 능력치를 맞춘 후 매칭 신청을 진행! 매칭과 함께 기다리면 입장 안내에 함께 블레이드&소울2 희생의 무덤을 유저들과 함께 파티 던전으로 진행할 수 있죠. 다른 서버 유저들과도 함께 희생의 무덤을 즐길 수 있어 매칭이 생각보다 빠르게 잡혔던 것 같습니다.

희생의 무덤은 전작 블레이드&소울에서 던전을 복각하는 컨셉으로 준비한 만큼 블소를 꾸준히 즐겼던 유저들에게는 추억이 돋는 장면이 아닐까 생각되는데요. 원작을 고스란히 담아놓은 부분들이 많아 플레이하면서도 '블소2 이번에 한 건 해냈구나!'라는 느낌이 드셨을 거라 생각됩니다. 저도 잠깐 즐겼던 전작이지만, 그때 파티를 맺고, 유저들과 보스를 잡으려고 뛰어들었던 모습이 쓱 스쳐 지나갔죠. 게임을 하면 할수록 전작의 겜성을 느낄 수 있어 블레이드&소울만의 정체성을 제대로 담고 있는 던전이라고 생각되었어요.

우리의 목표는 블레이드&소울2 희생의 무덤 염화대성인만큼 석문열 가뿐하게 처치해 주고, 다음 준보스들도 가뿐하게 처치해 주면서 앞으로 쭉쭉 이동해 줍니다. 파티 던전인 만큼 몬스터들의 체력과 데미지도 상당하지만, 그보다 짜릿한 건 점점 염화대성과의 만남이 다가오고 있다는 거였죠. 어떤 패턴들이 준비되어 있을지 긴장되는 순간!

희생의 무덤 첫 네임드인 비천한과 호위로 삼고 있는 미진한을 만나게 되었습니다. 원작의 희생의 무덤에서는 보통 비천한을 먼저 3명이서 붙잡고, 나머지 한 명이 미진한을 잡아두는 방식으로 진행되며, 빠르게 잡아야지만 클리어할 수 있던 네임드로 기억하는데요. 블소2에서는 초행길인 만큼 난이도가 어느 정도 완화되어 우선은 유저들이 숙지할 수 있게 구성되었죠. 따라서 유저들이 미진한을 먼저 빠르게 처치하고, 비천한을 클리어하는 방식으로 첫 네임드를 마쳤습니다.

참고로 비천한의 경우 종종 얼음 감옥을 사용해 유저들에게 상태기를 거는데요. 첫 네임드도 원작과 동일하게 회피기를 사용해서 동결시키는 상태기에서 벗어날 수 있다는 점 참고하셔서 진행하면 조금 더 수월한 클리어 진행할 수 있을 겁니다. 초행길에서는 극딜로 제압하는 것도 가능하니, 빠르게 제압해 주는 것도 추천~

첫 네임드를 끝냈다면 다음 네임드 몬스터 주술사 나추종을 잡고, 두 번째 네임드 부두령 신무강을 만날 차례! 희생의 무덤 두 번째 네임드 신무강은 양옆에 무사 무월과 명월을 데리고 있는 네임드로 명월은 돌진과 범위 기술만, 무월은 방어와 근접 기술 위주로 공격하는 역사형 몬스터입니다. 뭉쳐있을 때 괴력을 발휘하니 가능하다면 산개시켜서 진행하는 것이 두 번째 네임드의 클리어 방법!

가장 먼저 단순한 패턴의 명월을 잡고, 명월 다음 무월, 그다음 신무강을 잡는 방법으로 진행하는 것이 좋은데요. 신무강의 경우 일정 생명력이 감소되면 해태를 소환해 함께 전투를 펼치기에 명월, 무월, 신무강 순으로 잡는 것이 두 번째 네임드의 핵심 포인트가 되지 않을까 싶어요. 저희 파티도 신무강의 체력이 일정부분 닳고 나니 해태 두 마리와 신무강, 무월까지 정신없는 한 판 승부를 펼쳤네요. ㅎㅎ

이렇게 부딪히면 클리어하기 어렵지 않을까 싶었는데, 랜덤 매칭임에도 불구하고 다들 공/방/명 모두 출중하기에 수월하게 클리어했습니다. 저희 파티는 오히려 무월을 맨 마지막으로 잡았네요. ㅎㅎ 두 번째 네임드가 끝났다면 다음으로 염화대성 직전에 만나게 되는 토우장군 타임!

토우장군이 범위 공격을 하게 되면 주변에 마네킹처럼 서있는 토우병사가 움직이기 시작하면서 토우장군과 토우병사가 같이 파티원들을 공격하게 됩니다. 빠르게 토우장군을 처치하지 않으면 계속해서 토우병사들이 공격해오기에 가능하다면 빠르게 공략해두는 것이 좋죠.

토우장군까지 쭉 블레이드&소울2 희생의 무덤을 즐겨봤는데, 전작의 방식을 파괴하지 않고 고스란히 구현해놓은 점이 인상 깊고, 추억이 한가득 피어올랐는데요. 혹시라도 과거 희생의 무덤 재미있게 플레이하셨던 분들이라면 정말 재미있고, 유쾌하게 즐길 수 있을 거란 생각이 들어 꼭 추천해 주고 싶습니다.

토우장군까지 처치했다면 희생의 무덤 최종 네임드 염화대성을 만날 차례. 염화대성은 기본 패턴 휘두르기, 돌려치기가 있으며 원거리 대상에게는 불덩이를 던지게 됩니다.

그리고 높이 점프를 오르기 전 화면 주변에 보라색 물결이 요동치는데요. 이때에는 공격보다는 염화대성이 착지하는 공간이 어디인지 파악하고 착지하는 구간을 피해서 움직이는 것이 가장 중요한 부분! 또한, 일정 생명력이 닳게 되면 포효를 사용하는데 이 또한 회피기를 통해서 타이밍에 맞춰 회피할 수 있으니 가능하다면 회피하고, 딜 넣어주는 것이 좋겠죠!

물론 이 밖에도 염화대성의 패턴은 자신이 바라보는 방향에 일직선으로 브레스를 사용하거나, 몸을 웅크리며 돌진하기 등이 있으니 바닥과 염화대성의 패턴을 살펴보면서 패턴 숙지해두는 것이 이번 희생의 무덤 핵심이라고 볼 수 있겠습니다.

참고로 우리가 아는 희생의 무덤 외에도 블레이드&소울2만의 염화대성 기믹인 모래시계가 있죠. 주변에 생기는 모래시계에 가까이 가면 캐릭터에게 흡수하게 되고, 일시적으로 이동속도가 높아지는데요. 그 상태로 중앙에 있는 큰 모래시계에게 옮겨주면 시간선이 회복되며, 시간선의 균열을 멈추고, 염화대성의 폭주를 잠재울 수 있게 됩니다. 개인적으로 이 부분이 블레이드&소울2 희생의 무덤의 꿀잼 포인트라 생각! ㅎㅎ

이 상황을 쭉 진행하게 되면 염화대성도 물리치고, 어느덧 10분 동안 파티던전을 알차게 돌며 보상을 획득하는 순간이 찾아오는데요. 기본 보상과 획득권 보상으로 나눠지며, 좋은 보상들을 희생의 무덤 안에서 얻어볼 수 있으니 고레벨 유저들이나, 40레벨 이상 유저들이라면 블레이드&소울2의 대규모 업데이트 희생의 무덤 꼭 진행해 보시는 걸 적극 추천드리고 싶네요. ㅎㅎ

오늘 이렇게 짧고, 굵게 블레이드&소울2 대규모 업데이트 희생의 무덤 클리어를 진행해 봤는데요. 전작 블레이드&소울 감성 고스란히 전달되었을 거라 생각되며, 블소2에 대한 기대감이 높아졌다면 다운로드하고, 희생의 무덤 플레이해보시길 바라며 포스팅 마치도록 할게요!!

[다운로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