레쿠쟈 메가 에너지와 졸업스킬 알려줄게, 포켓몬고 페스트도 알차게 끝냈어

이틀간 진행됐던 포켓몬고 페스트도 일요일 18시 기준으로 종료됐다. 글로벌하게 전 세계적으로 이뤄진 만큼 다채로운 콘텐츠를 자랑했는데, 덕분에 나도 오랜만에 한껏 즐겨볼 수 있었다. 그중에서도 메인은 메가 레쿠쟈가 아닐까 한다. 무려 4년을 기다려온 녀석이니까.

다만 솔직히 놀랐다. 5~6명이면 충분하다고 생각했는데, 그 이상의 인원이 있어야 안전하게 깰 수 있었으니 말이다. 역린 한 방에 체력이 80% 깎였으니까. 물론 클리어는 가능하니 추후에 나오더라도 비슷하게 준비하시면 되겠다. 그럼 얻은 녀석을 어떻게 진화시킬 수 있는지 더 자세하게 알아보도록 하자.

진화를 위한 조건이 뭘까, 조금 까다로워

사실 다른 몬스터들은 메가 진화를 위해선 에너지만 필요하다. 다만 이 녀석은 '운석'이라는 아이템이 추가로 필요하다. 그래도 나이언틱이 웬일로 리서치로 풀어줬기 때문에, 쉽게 구할 수 있더라. 그냥 시키는 대로만 하면 주기 때문에, 5분도 안 걸린다.

운석은 이미 받아버렸다.

그리고 필요한 조건은 레쿠쟈의 메가 에너지. 총 400개가 필요하며 해보셔서 알겠지만 판 당 80~90개를 드롭한다. 대충 계산해 봐도 5판은 해야 진행이 가능하다. 아쉽게 이번에 놓쳤다면 다음에 열릴 것을 대비해 그 점은 미리 숙지해두시길 권장한다.

그리고 학생이나, 지갑을 열기 힘든 분이라면 미리 체육관을 털어 코인을 모아두는 게 좋다. 그래야 공짜로 진행하기 용이할 테니 말이다. 여기까지 다 끝냈다면 원하는 형태로 바꾸면 되는데, 지난 포스팅에서 말한 듯이 많이들 헤매더라.

리모트 많이 썼다.

어떻게 하라는지 정확한 안내가 없어서 말이야. 알고 보니 화면 하단에 새롭게 생성된 '화룡점정' 버튼을 눌러서 진행되니까 제대로 체크하고 넘어가도록 하자. 괜히 대단한 기술 머신 쓰지 말고. 그런 안타까운 사고가 벌어지면 안 되니 방금 작성한 내용 꼭 읽고 가시길 바란다. 잘 보이게 색칠해 둘 테니까.

졸업 스킬은 뭘까, 해방은 꼭 해주는 게 좋아

그렇다면 어떤 기술로 배치하는 게 좋을까. 당연하겠지만 메인은 화룡점정이다. 그걸 빼면 만들 수도 없을뿐더러, 의미가 없다. 조금 더 자세히 살펴보면 2차징, 위력 140의 높은 성능으로 등장했다. 다만 아쉽게도 비행 타입이라는 점이 걸리긴 하지만, 그래도 대미지 하나만큼은 강력하다.

10만 별 모래가 필요하다.

다만 여기서 드래곤 타입을 추가로 섞어서 활용하고 싶다면 해방이 필수적으로 들어간다. 개인적으로 꼭 해주시길 권장한다. 아무래도 비행으로만 쓰기에는 애매하니까 말이지. 그래서 추가적으로 역린까지 함께 보충해서 써준다면 더욱 막강한 전력을 얻을 수 있다.

레거시인 폭풍도 있지만, 크게 권하지는 않는다. 더욱 강력한 역린이 있으니까 말이지. 퀵을 살펴보자면 에어 슬래시도 배울 수 있지만, 그것보다는 드래곤 테일 쪽에 힘을 실어주시길 권한다. 아무래도 그쪽이 더 확실한 능력을 발휘하니까 말이다.

만족스럽다.

결론적으로 퀵에는 드래곤 테일, 기술에는 화룡점정과 역린을 배치하시면 졸업이다. 사실 PVP보다는 레이드 쪽을 쓰시는 게 더욱 좋다. 특히 동일 속성에서는 비밀병기로 써도 좋을 만큼 확실한 성능이니 미리 강화를 해두시길 적극 권장한다.

실전에서 써봤어, 압도적인 강함 느껴봐

좋다 좋다 그러는데 어느 정도인지 가늠이 안되실거다. 미리 써보신 분도 계실 테지만 아쉽게 놓친 분들도 있을 테고. 그래서 우선 레이드에서 실험을 해봤다. 영혼의 싸움이 되겠지만 동일 개체로 싸움을 붙여봤다. 다르더라. 강화를 잘 한 것도 아닌데, 3인분 이상은 거뜬했으니까 말이지. HP가 그냥 쭉쭉 닳더라니까.

잘 잡는다.

멋은 솔직히 모르겠다. 그냥 볼 때는 멋졌는데, 막상 밖에 꺼내서 써보니까 뱀장어 한 마리가 헤엄치는듯해서 살짝 아쉽긴 했다. 기술 모션도 그냥 파괴 광선을 살짝 위에서 쏘는 듯한 모션이라 색다르긴 했지만 뭔가가 부족했다. 그래도 대미지가 강하니까 그런 점들도 전부 커버가 되더라.

체육관에서도 써봤다. 당연하겠지만 합격이다. 전력으로 충분히 활용 가능하고 오히려 이 녀석 하나로 전부 처리가 가능할 정도였다. 물론 방어팀에서 얼음을 꺼내면 모르겠지만, 그게 아니라면 혼자서 전부 정리할 수 있을 정도였다. 덕분에 아주 편하게 점령할 수 있었다.

이벤트 덕분에 한 방에 잡을 수 있다. 행키형.. 돈이 급했나 봐

오랜만에 포켓몬고 페스트 덕분에 즐거운 주말을 보냈다. 다시 언급하자면 레쿠쟈 메가 에너지는 400개가 필요하고, 운석이 필요한 점 꼭 숙지하시길 바란다. 괜히 진화 안 된다고 열 내지 말고. 그래도 잘 모르겠다면 댓글로 남겨주시면 '친절'하게 안내해 드리도록 하겠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