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 - 원신 감성 빅게임 스튜디오 브레이커스
K - 원신 감성 빅게임 스튜디오 브레이커스
한국 게임사에서 원신 스타일의 게임을 공개하였다고 해서 한번 정보를 찾아와 봤습니다. 여러분들 혹시 빅게임 스튜디오라고 아시나요?
블랙클로버 모바일을 개발한 게임사로 이번에 브레이커스라는 신작 게임 공개하였더라고요. 최근 개최한 2023 도쿄게임쇼에 부스를 만들어 시연까지 하였습니다.
시연은 게임의 초반부만 가능했습니다. 튜토리얼 부분만 공개했다고 보시면 될 것 같네요. 게임 초반에 캐릭터가 이렇게 대화를 주고 받으며 시작됩니다. 캐릭터도 원신 감성의 느낌이 있긴 하네요. 게임은 카툰 렌더링 방식으로 애니메이션 스타일의 그래픽을 좋아하는 분이라면 마음에 들어할 것 같아요.
브레이커스 인게임에서 모습이에요. 캐릭터 하나를 컨트롤할 수 있는데요. 숫자 버튼을 사용하여 태그해 캐릭터 교체가 가능해 보였습니다.
그리고 하단을 보면 일반 공격, 회피, 기술이 나와 있네요. 굉장히 심플한 느낌이죠?
이제 전투하는 모습을 한번 보도록 할까요? 개인적으로 깔끔하면서 나쁘지 않을 것 같아요. 빅게임 스튜디어는 애니풍을 매번 만들어서 그런지 나름의 노하우가 엿보였습니다. 다만 이 게임사는 영웅과 몬스터 간의 전투 밸런스는 잘 잡지 못하는 것 같더라고요. 전투력이 높아도 몬스터의 딜이 쎄게 들어오는 편이었습니다. 7대죄나 블랙클로버를 생각하면 말이죠.
또 다른 특징은 캐릭터를 그릴 때 겉의 검은 테두리를 찐하게 그리더라고요. 그래서 더 애니메이션 느낌이 강하게 듭니다.
전투 방식이 태그라 원신을 떠오르게 하지만 브레이커스는 오픈월드 게임이 아닌 것으로 보이네요. 일반 RPG 게임에 가까워 보였습니다. 카툰풍이라 원신 느낌은 나지만 큰 틀에서 보면 원신과 비교하기가 어려운 게임이다고 생각됩니다.
한국에서 브레이커스라는 매력적인 RPG게임이 개발중이라고 보시면 될 것 같아요.
오늘 이렇게 빅게임 스튜디오 브레이커스를 소개했는데요. 다음에 새로운 정보가 나오면 다시 찾아오도록 할게요. 일단 게임은 기대되는데요. 어떻게 나올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