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메이드, 나이트 크로우 국내 성공적 안착... 연내 글로벌 진출로 위믹스 플레이 영향력 확대 주력
위메이드가 서비스하고, 매드엔진에서 개발하는 '나이트 크로우'가 출시 당일 애플 앱스토어 매출 순위 1위, 구글플레이는 현재(5월 7일 기준) 매출 순위 2위를 기록하며 성공적인 서비스를 이어가고 있다. '나이트 크로우'는 언리얼 엔진 5 기반의 사실적인 그래픽을 바탕으로 중세 유럽 지역과 십자군 전쟁 모티프의 방대한 세계관을 구현한 게임으로, 모바일과 PC 플랫폼 간 크로스 플레이를 통해 대규모의 전투를 경험할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출시 2주 차 주말을 맞는 5월 6일도 서버 접속 대기열이 발생하며 흥행세를 입증했다.
위메이드는 지속적인 이용자 증가에 따라 신규 서버그룹 험펠, 인노첸시오, 피아몬트 등을 추가했으며, '나이트 크로우'는 11개 서버그룹, 총 33개 서버로 운영 중이다. 지난 5월 4일에는 이용자 편의성 개선에 초점을 맞춘 첫 업데이트를 실시했다.
공식 사이트 '개발팀의 첫 서신'을 통해 약속한 개선 사항을 빠르게 반영한 것으로, 인터 서버 던전 서버별 입장 가능 인원 확장하고, 골드 지원, 채팅 편의성 향상 등이 업데이트됐다. 위메이드는 앞으로도 쾌적하고 안정적인 플레이 환경 구축을 위한 개선 사항 등을 꾸준히 마련해 나갈 계획이다.
국내 시장에 성공적으로 안착한 '나이트 크로우'는 연내 위믹스 플레이를 통해 글로벌 출시도 준비 중이다. 최근 위메이드는 위믹스 플레이 라인업에 MMORPG, 전략 시뮬레이션, SNG 등 다채로운 장르 100종을 확보했으며, 지난 3월에는 미국 샌프란시스코에서 열린 GDC 2023에 참가해 위믹스 플레이 홍보와 온보딩 프로그램을 소개하는 등 위믹스 플레이의 비전을 보다 널리 알리는 동시에 라인업 확보 및 장르 다변화를 지속 추진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
이와 함께 위믹스 플레이는 이용자 편의성 강화를 위해 진화하고 있다. 올해 3월에는 UI와 UX를 개편한 3.0 버전을 선보였으며, 추후 글로벌 이용자들의 접근성 향상을 위해 전용 앱 플레이어 '위믹스 플레이어'도 출시할 계획이다.
기사제공 : 베타뉴스 (www.betanews.net) 이승희 기자 ([email protected])기사제공 : 베타뉴스 (www.betanews.net) 이승희 기자 ([email protect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