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니지M BJ공약 보상 축복부여주문서 30장 받았음!! 대박!!
리니지M 7월 3주 차 업데이트가 진행되면서 UI 편의성 개선을 비롯해 크고 BJ 공략 보상이 지급 및 신규 이벤트가 시작되어 절로 욕심이 아는 중이다. 무엇보다 이번 BJ 공략 보상으로 주어진 축복부여주문서 30장은 이보다 더 좋을 순 없는 것 같다.
리니지M 중요 업데이트
UI편의성 개선
리니지M UI 편의성은 꾸준히 유저들의 의견을 반영해 개선되는 것 같다. 이번 업데이트에서는 수호성 스킬을 편리하게 교체할 수 있도록 장비 정보에 수호성 페이지가 추가되어 장비 1set와 2set 설정에 따라 저장된 수호성을 불러올 수 있게 되어 사냥을 하거나 필드쟁이 벌어지는 상황에서 보다 빠르게 장비와 스킬 변경이 가능해졌다.
수호성 설정에 있어서도 각각의 수호성 리스트를 클릭하면 발동 스킬을 교체할 수 있는 수호성 화면으로 이동 가능하도록 구성되어 메뉴를 >수호성> 선택 가능한 수호성> 스킬 선택이라는 절차를 수호성 리스트 클릭 한 번으로 가능해 완전 설정이 간소화되어 편리하다. 이런 편리함은 언제 업데이트되더라도 환영이다!!
리니지M EVENT
I. BJ 공약 달성 보상
앞서 BJ 혁이 공략이 공개된 이력이 있다. 7월 6일까지 서버 내 마법사 랭킹 TOP 5에 진입하면 축복 부여 주문서 (이벤트) 30개를 선물로 발송한다는 내용이었는데, 마지막 날까지 그렇게 애간장을 태우더니 결국 공약 마지막 날 공략을 달성해 7월 20일 우편으로 수령할 수 있었다.
장비에 축복을 부여하기 위해서 필요한 축복부여주문서 수량은 대중이 없다. 획득하기는 어려운 반면 확률에 따라 한 번에 성공 가능한 경우도 있고, 운이 안 따라 주면 몇 번을 시도해도 안되기 때문이다. 필자도 착용 중인 장비들 축복 부여시 정말 많은 축줌이 필요했었다. 그 와중에 축복 부여를 못한 아이템이 몇몇 있었던 만큼 이번 BJ 공약 보상으로 수령한 축줌으로 부담 없이 질러 성공했다. 성공하기까지 들어간 축줌이 상당했지만, 성공하고 보니 얼마나 뿌듯하던지!!
리니지M EVENT
II. 썸머 바캉스 강화 이벤트
이벤트 컬렉션을 완성하고 컬렉션 효과를 받을 수 있는 썸머 바캉스 강화 이벤트 이벤트도 시작되었다. 썸머 바캉스 강화 이벤트에 필요한 장비는 일일 이벤트 퀘스트와 기란 마을 이벤트 상인 유나에게 획득해 원하는 컬렉션을 완성시킬 수 있다.
썸머 바캉스 이벤트 퀘스트의 경우 아인하사드의 축복 100을 소모하면 완료된다. 아인하사드의 축복 100을 소모하면 퀘스트가 완료되기 때문에 일부러 퀘스트를 클리어하기 위해 액션을 취하지 않아도 되니 편하다. 퀘스트를 완료하면 썸머 바캉스 상자(이벤트)를 수령해 오픈하면 물놀이 튜브(이벤트) 1개, 아쿠아 슈트(이벤트) 1개, 밀짚모자(이벤트) 1개를 수령할 수 있다.
썸머 바캉스 컬렉션 완성을 위한 이벤트 아이템은 기란 마을에 위치한 이벤트 상인 유나에게 구입할 수도 있다. 각 아이템마다 2만 아데나를 지불해 구입할 수 있고, 구입 가능한 수량에는 제한이 없어 하루라도 빨리 준비된 컬렉션을 완성하고 싶다면 필요한 만큼 아이템을 구매해 완성도 가능하다.
필자도 이벤트로 수령한 썸머 바캉스 아이템 3종을 안전 강화까지 올려준 후 추가 강화에 도전해 보았다. 첫술에 배부르지 않다는 말처럼.. 첫 도전에서 안전 강화 이상의 추가 강화는 달성하지 못했지만, 사냥으로 아데나를 열심히 수급해 도전한다면 컬렉션 완성은 그리 어렵지 않을 것 같았다.
썸머 바캉스 이벤트 컬렉션의 경우 3개의 아이템을 안전 강화 수치까지 올려 등록하는 썸머 바캉스 I 컬렉션을 시작으로 썸머 바캉스 V까지 채울 수 있어 도전의식이 샘솟는다. 특히 달성 조건이 어려울수록 성공 시 받을 수 있는 효과는 더욱 높아져 욕심이 생긴다.
리니지M BJ
리니지M을 직접 플레이하는 것도 재미있지만, 각기 다른 개성을 가진 BJ들의 영상을 보는 재미도 놓칠 수 없는 부분이다. 필자는 BJ세야 방송을 자주 보는데, 19일에 진행된 방송은 역시 금손은 다르구나 싶은 생각이 들 정도로 인정할 수밖에 없었다. 이마를 다쳐 기분이 좋지 않다고 하더니 방송 말미엔 입이 귀에 걸렸을 정도.
2시간 남짓한 방송 시간 동안 BJ 세야는 원했던 것들을 모두 이루는 쾌거를 달성했다. 앞서 진행한 영웅 변신 카드 각인 강화에 도전해 사단장 하퍼 영웅 카드 각성 강화에 성공하면서 사막의 경기 컬렉션을 완성했다. 상승세를 이어 백작 작위 승급 심사와 문양 강화에 도전했으니 안타까운 실패....
하이라이트는 신화 제작 비법서 도전이었다. 총 8번에 도전한다고 공지한 후 성공한다면 8천만 원 상당의 무기 강화 재도전을 공지하며 야심 차게 시작한 도전이었다.
BJ세야 그는 누구인가!! 이미가 다쳐서 시작부터 기분이 한층 다운되어 있더니.. 영웅 카드 각성 강화에 성공한데 이어 신화 제작 비법서 도전도.. 8번 도전한다고 하더니 3번 만에 성공하는 저력을 보여주었다. 콘텐츠를 만드는 능력은.. 세야를 따라갈 수 없다는 시청자들의 의견에 절로 고개가 끄덕여졌을 정도. 다음엔 또 어떤 퍼포먼스를 화려하게 펼쳐질지 벌써부터 기대된다.
리니지M은 직접 플레이를 하는 것도 BJ들의 방송을 보며 호응하는 재미도 있어 지루하지 않는 것 같다. 특히 지속적으로 업데이트되는 편의성 개성이나 새롭게 시작하는 이벤트는 칭찬해 주고 싶을 정도. 그리고 자꾸만 욕심도 생기는 것 같아 큰일이다. BJ 혁이 공약 보상을 받은 지 하루도 채 지나지 않았는데.. 다른 BJ가 바통을 이어 받아 또 했으면 하는 바람이 드니 말이다.
리니지M 업데이트 페이지 / 플레이 스토어 다운로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