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소2 4인 파티 인던 떴다! RPG게임추천 블레이드&소울2 업데이트 프리뷰 & 사전예약

블레이드&소울2가 런칭하지도 8개월이 지났다. 소울 패링 시스템을 통한 액션성, 1인 시련 던전, 반지전쟁 등의 전투 컨텐츠를 경험하긴 했지만 아직 블소의 느낌을 내기엔 부족하다. 블소의 무공 액션과 협동을 느낄 수 있는 메인 콘텐츠 인던이 없으니 말이다. 그런데, 드디어 블소2에 4인 파티로 진행하는 인던이 추가된다고 한다.

지난 11일 금요일 저녁 8시 RPG게임추천 블레이드&소울2의 첫 공식 방송이 진행됐다. 블레이드&소울2 On-Air 업데이트 프리뷰에서는 MC 성승헌과 크리에이터 점프, 홍주, 그리고 블소2 관계자가 출연해 다가올 업데이트에 대한 소개와 실 유저의 질문과 답변이 오가는 시간을 가졌다.

2022년 상반기 업데이트 프리뷰에서는 신규 컨텐츠 희생의 무덤, 신규 무기 소태도, 신규 지역 붉은 달의 사막 3가지 키워드가 공개됐다.

신규 무기 '소태도'

MMORPG게임추천 블레이드&소울2의 신규 무기 '소태도'가 추가될 예정이다. 소태도는 쌍수 단검 형태로 단일 대상 암살에 특화된 무기로 기존 무기들과는 전혀 다른 전투 스타일의 무기다. 전작 블소와 완전히 동일하진 않고, 블소2에 맞춰 리뉴얼됐다고 한다. 암살자의 아이덴티티인 은신을 보유했으며 적의 후방으로 다가가 덮치거나 맹독을 활용하는 등 새로운 전투 구도를 보여줄 것으로 기대되는 무기다.

소태도는 적의 뒤로 기습을 할 수 있는 후방 침투 능력이 탁월하고 맹독을 활용한 적의 회복을 카운터칠 수 있다. 은신 상태가 되면 적들의 타깃도 풀어버려 혼란을 줄 수 있다. 은신과 기동력을 통한 게릴라 전투가 가능하고, 필수적인 스킬들의 쿨타임을 한 번에 리셋해 전장을 뒤집을 수 있다고도 한다.

앞서 있던 반지전쟁과 같은 대규모 전투를 보면 대치전 양상을 보여주는데, 소태도는 이런 대치전을 흔들며 기존과는 전혀 다른 전투 구도를 형성할 수 있을 것으로 새로운 재미를 기대하고 있다. 새로운 무기의 등장에 무기의 스탯과 관련해서도 관심이 많이 갈 텐데, 소태도의 주 스탯은 솜씨로 치명 스탯을 올리며 공격적인 부분을 강조했다. 소태도의 등장과 함께 현재 솜씨 무기가 활밖에 없다는 점을 고려해 함께 개편될 계획이라고 한다.

월드 필드 '붉은 달의 사막'

월드 내 12개 서버 세력의 대규모 격전이 있던 반지전쟁은 많은 유저들이 적극적으로 참여하며 즐겼었다. 많은 유저들이 즐길 수 있는 월드 콘텐츠를 갈망하고 있는데, 드디어 모습이 드러났다. 월드 콘텐츠의 시작은 5월 월드 필드로 처음 선보일 예정이다. 월드 필드 '붉은 달의 사막'에서는 전 서버의 유저들이 협력, 경쟁 등 다양하게 상호작용할 수 있는 공간으로 준비하고 있다.

붉은 달의 사막은 크게 세 지역으로 나누어진 거대한 필드이며, 각 지역에는 콘셉트에 맞는 월드 보스가 등장한다. 이 월드 보스를 두고 협동과 경쟁 플레이가 기대되는 포인트다. 첫 월드 필드라는 점에서도 의미가 있지만, 가장 중요한 점은 그동안 획득할 수 없던 최초의 전설 등급 무기를 획득할 수 있는 장소다. 전설 무기뿐만 아니라 월드 필드 가장 깊숙한 곳에서는 전설 무공 또한 만나볼 수 있다고 한다.

던전이 아닌 오픈 필드로 필드 보스나 각종 사냥터가 다양하게 배치되며, 강대한 문파들이 결집하는 만큼 그에 맞는 콘텐츠도 준비 중이라고 한다. 월드 콘텐츠인 만큼 연합 구도가 생길 것이고, 한쪽으로 힘의 균형이 치우쳐질 우려에 대해서는 보스를 랜덤하게 출몰시켜 결집을 분산시키는 등의 다양한 방법을 고려하고 있다고 한다. 또한 기존의 아쉬운 UI인 채팅 시스템이나 연합 시스템을 준비 중이며 월드 필드와 함께 제공할 목표라고 한다.

4인 파티 인던 '희생의 무덤'

소개된 내용 중에 가장 기대되는 것은 신규 컨텐츠 희생의 무덤이다. 전작의 인던 컨텐츠로 드디어 블소2에도 파티 인던이 등장한다. 희생의 무덤은 4인 파티 인스턴스 던전으로 블소 PC의 던전을 복각하는 콘셉트로 원작의 향수를 많이 느낄 수 있다고 한다. 네임드 및 보스 몬스터를 처치하며 다음 구역으로 전진하는 동일한 형태이며, 네임드와 보스 몬스터의 외형 및 공격 패턴에서 전작의 설정을 많이 가져왔으며, 블소2에 맞춰 리디자인했다.

인던 공략에서는 블소2의 핵심 시스템인 소울 패링을 통해 보스의 핵심 패턴을 파훼하는 것이 중요하며, 보스의 핵심 패턴을 파훼하지 못할 시 궤멸에 가까운 피해를 입는 구간도 존재한다. 던전 입장은 월드 전체 매칭 시스템으로 준비됐으며, 같은 서버 내 유저끼리 파티를 미리 결성하고 부족한 인원만 매칭으로 채워가는 것도 가능하다.

특정 무기나 역할을 강요하거나 없으면 공략이 불가능한 식으로 디자인하지 않았다. 다만 역할이 적합하게 분배되면 수월하게 공략할 수 있다고 한다. 예를 들어 법종이 있으면 특정 패턴을 좀 더 안정적으로 통과하거나 공략을 빠르게 할 수 있는 수준의 메리트를 부여하는 차이가 있다.

드디어 유저들과 함께 협동해서 네임드와 보스 몬스터를 처치하며 공략하는 파티 인던이 추가된다니 블소2 유저들의 기대가 크게 높아지고 있다. 원작의 향수를 느낄 수 있는 장치도 준비되어 있으며, 희생의 무덤에 이어서 모두가 기대하는 '그' 던전도 준비 중이라고 하니 이후 업데이트도 큰 기대를 가져봐도 좋을 것 같다.

1인 시련 던전을 시작으로 블소2의 전투 컨텐츠는 3월 23일 4인 파티 던전 '희생의 무덤'이 업데이트될 예정이다. 차후에는 16인 레이드, 전장, 점령전으로 점차 전투 컨텐츠의 규모가 확대된다. 다양한 인던이 추가되고 전투 컨텐츠도 다수 계획되어 있는 만큼 블소 고유의 재미가 기대된다.

희생의 무덤: 네 개의 기둥 사전예약

업데이트 프리뷰 공개와 함께 희생의무덤: 네 개의 기둥 사전예약을 시작했다. 업데이트 전일인 22일(화) 23:59까지 신청할 수 있으며, 휴대폰 번호 인증만으로 사전예약할 수 있다. 사전예약 보상으로 기간제 장비도감용 증표 아이템, 기간제 인장 아이템, 영웅 의상 주머니와 영웅/소울/수호령 소환서가 들어 있는 희생의 상자가 지급된다. 또한 업데이트 기념 특별 보상으로 소울 소환서와 도화전, 비결이 주어지고 신규, 복귀 유저에게는 특별 보상이 주어져 블소2를 시작하기 좋은 타이밍으로 보고 있다.

이번에 공개한 굵직한 3가지 키워드는 3번에 걸쳐 업데이트가 진행될 예정이다. 3월 23일에는 희생의 무덤: 네 개의 기둥이 업데이트되고, 두 차례에 걸쳐 Chapter 2. 전설의 계승자 메이저 업데이트가 진행된다. 전설의 계승자 1차는 4월 소태도, 2차는 5월 붉은 달의 사막 업데이트 계획을 알렸다.

RPG게임추천 블레이드&소울2 첫 공식 방송은 상당한 선물도 지급하며 유저들에게 혜자 방송이라고 불리며 뜨거운 반응과 함께 높은 기대감을 심어줬다. 앞으로도 공식 방송을 통해 유저들과 더 활발한 소통을 이어가며 개발진의 생각이나 업데이트 계획, 유저들의 피드백 반영이 잘 이루어지지 않을까 하는 생각이 든다.

『 블레이드&소울2 』

홈페이지 / 사전예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