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집형RPG게임 페어리테일:위대한여정 모바일게임순위 기대작 후기

명작 소년만화로 유명한 애니메이션 페어리테일이 고단샤의 정식 라이선스를 받은 수집형RPG게임 페어리테일:위대한여정으로 재탄생했습니다. 정식 출시일은 7월 7일로 나온 지 2주일이 되어가고 있는 시점인데요. 원작의 스토리를 요약본 형태로 볼 수 있다는 점 때문에 사전예약 때부터 기대를 모았었습니다.

그걸 증명하듯 런칭 직후 며칠간은 앱스토어와 구글스토어 인기차트 모바일게임순위 1위를 했을 정도로 인기가 뜨거웠는데요. 2주가 다 되어가는 지금까지도 높은 순위를 유지하고 있다는 점에서 반응이 상당히 좋았음을 알 수 있습니다. 그러면 과연 어떤 게임인지 한 번 살펴보도록 할까요?

페어리테일:위대한여정 리뷰

게임 중간중간마다 원작 애니메이션을 요약한 스토리가 진행됩니다. 더빙까지 되어 있어서 진짜 애니를 보는듯한 느낌을 주는데요. 혹여나 원작을 못 본 분들도 스토리를 따라갈 수 있기 때문에 진입장벽을 낮춰줍니다. 저는 원작을 봤지만 오랜만에 다시 보니까 재밌더라고요.

전투는 턴제로 진행되는데요. 수집형RPG게임인 만큼 수집한 캐릭터 중 6명을 하나의 파티로 구성해서 배치하게 됩니다. 각 캐릭터는 자신의 턴에 일반 공격 스킬을 사용해 공격을 하거나 아군을 치료하는 등 행동을 통해 분노를 쌓게 됩니다.

그리고 분노가 가득 차면 분노 스킬을 사용해서 강력한 효과를 발동하는데요. 보조 역할의 웬디는 아군 3명의 체력을 회복시켜주기 때문에 팀의 유지력을 크게 높여줍니다. 반면 울티어는 웬디와 같은 보조 역할이지만 회복이 아니라 아군 후열의 대미지를 늘려주며 광역 공격을 하는 서브 딜러에 가깝습니다. 이렇듯 같은 역할이라도 완전히 다른 스킬을 보유해서 조합하는 재미가 있습니다.

엘자는 천륜의 갑옷을 소환하는 능력을 보유하고 있는데요. 스킬을 사용하는 장면도 그렇고 이펙트도 그렇고 원작 애니메이션을 되게 잘 구현해놨더라고요. 모션도 깔끔해서 멍하게 보는 맛이 있습니다.

마법융합이라는 시스템도 있는데, 지나간 턴에 따라 차오르는 에너지를 소모해서 발동할 수 있습니다. 설정상 각 마도사들의 협동 마법으로, 해당 마법을 위해 필요한 동료와 마법 조각을 모으면 해금이 되는데요. 발동 타이밍을 임의로 정할 수 있기 때문에 전투에서 꽤나 중요한 요소가 됩니다.

접속하지 않아도 자동으로 보상을 얻는 방치형 요소가 있다는 점도 라이트하게 모바일게임을 즐기는 분들에게 큰 장점인데요. 스테이지를 많이 밀수록 방치 보상도 커지기 때문에 육성하고 조합을 맞춰서 스테이지를 미는 게 중요합니다. 다행히 초반부는 기본 지급 캐릭터로도 충분히 깰만하더라고요.

스테이지를 쭉 진행하다 보면 콘텐츠가 하나둘씩 오픈되는 방식입니다. 직접 몬스터를 클릭해서 퇴치해 경험치와 보상을 얻는 시련, 다른 유저의 팀과 싸우는 경기장, 탑을 오르며 장비를 교환할 수 있는 재화를 얻는 낙원의탑, 동료를 파견해 각종 재화를 얻을 수 있는 의뢰파견 등 다양한 콘텐츠가 있어서 재미있게 즐길만한 것들이 많았습니다.

이벤트 소식

조합이 중요한 수집형RPG게임인 만큼 캐릭터를 많이 뽑을 수 있다면 좋을 텐데요. 무려 모든 목표를 달성하면 200회 소환을 할 수 있는 이벤트가 진행 중입니다. 물론 한 번에 받는 건 아니고 모험 돌파, 동료 진급 등 육성과 밀접하게 연계된 임무로 이뤄져 있어서 육성을 하다 보면 자연스럽게 달성되는데요.

7월 27일까지 200회 소환 임무를 모두 완료한 분들 중 추첨을 통해 아이패드 에어, 삼성 갤럭시 탭 S8, 갤럭시 버즈2, 구글 기프트 카드 등 약 1억 원 상당의 경품을 지급한다고 합니다. 단순히 게임만 해도 재밌는데 이런 보상까지 받을 수 있다면 얼마나 좋을까요?

이외에 7일 동안 출석만 해도 고급소환깃발 20개와 SR 엘자, SR+ 유키노를 획득할 수 있는 특별 출석 이벤트, 7-3 스테이지 클리어 시 깃발 10개를 얻는 스테이지 클리어 보상에 정식 사전예약 쿠폰까지 사용한다면 총 240개의 뽑기 기회가 생기게 됩니다.

그렇게 무과금 유저라도 SR과 SR+ 동료를 많이 뽑고 시작할 수 있다는 게 페어리테일:위대한여정의 모바일게임순위가 높은 이유 중 하나가 아닐까 싶습니다. 일단 키우고 싶은 캐릭터를 뽑아야 키우는 맛도 사는 법이니까요.

7월 18일부터 8월 26일까지는 매일 SSR조각선택상자를 획득할 수 있는 전설과 함께하는 40일의 여정 이벤트가 있습니다. 게임 내 최고 등급 캐릭터인 SSR 마카로프, 제라르, 요도홍앵 엘자 중 하나를 꾸준히 출석만 해도 얻을 수 있다는 거죠.

쿠폰 역시 푸짐하게 준비되어 있습니다. 시스템설정-쿠폰입력에서 소문자까지 구분해서 입력하시면 되는데요. 다 합치면 고급소환깃발 40개가 넘기 때문에 앞서 소개 드린 이벤트까지 합치면 보상은 더더욱 커지게 됩니다.

이외에도 공식 카페에서 일정 가입자 수를 달성하면 주는 가입 이벤트, 투표를 통해 루시를 이동시켜 보상을 얻는 보물탐험, 마력 200만을 넘기고 인증하면 인원에 따라 모든 유저에게 선물을 주는 200만 마력 돌파 이벤트 등 다양한 참여 이벤트를 진행하고 있습니다. 보상도, 참여 방법도, 기간도 다르니까 한 번 확인해 보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지금까지 수집형RPG게임 페어리테일:위대한여정 모바일게임순위 기대작 후기였습니다. 캐릭터를 수집하고, 육성하고, 조합하는 재미까지 모두 챙기면서도 이 정도로 애니메이션 원작을 맛있게 구현한 작품은 처음인 것 같은데요. 무과금 유저도 할만하며 지금 시작해도 많은 이벤트에 참여할 수 있으니 관심이 생기셨다면 한 번 시작해 보시기 바랍니다.

Celebrating the official release in Korea! If you clear the mission, you will receive up to 200 summon tickets!

play.google.com

페어리테일:위대한여정 카페입니다

cafe.koreamobilegame.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