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awl Stars(브롤스타즈)」
개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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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브롤스타즈>의 처음 플레이했을 때의 느낌과 현재의 재미 농도가 현저히 차이가 나서 왜 이럴지 알아보고자 작성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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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브롤스타즈>의 처음 플레이했을 때의 느낌과 현재의 재미 농도가 현저히 차이가 나서 왜 이럴지 알아보고자 작성합니다.
<브롤스타즈>의 처음 플레이했을 때의 느낌과 현재의 재미 농도가 현저히 차이가 나서 왜 이럴지 알아보고자 작성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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무료화 정책 이후, 오히려 악화된 여론의 이유를 알아보고자 작성합니다.
무료화 정책 이후, 오히려 악화된 여론의 이유를 알아보고자 작성합니다.
재미요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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다양한 스킬을 지닌 캐릭터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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다양한 스킬을 지닌 캐릭터들
다양한 스킬을 지닌 캐릭터들
'가젯'과 '스타 파워'를 통해 같은 캐릭터라도 깊이를 한층 높게 끌어올려 준다.
장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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매판 짧게 즐기는 캐주얼성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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매판 짧게 즐기는 캐주얼성
매판 짧게 즐기는 캐주얼성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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자동 조준
자동 조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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다양한 모드
다양한 모드
단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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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상한 계산 방식의 점수 산정 방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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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상한 계산 방식의 점수 산정 방식
이상한 계산 방식의 점수 산정 방식
해당 매치에서 자신이 얼마나 잘했는지는 상관없이 '쇼다운 모드'에선 순위로만, 그 외 모드에선 승패의 차이로만 점수가 오르내린다. 기여도 시스템이 있긴 하지만 게임 결과만 중요시되다 보니 팀원으로 인한 패배의 허탈감을 쉽사리 지우기 어렵다.
점수의 손실 없이 유저들끼리 매칭하는 모드가 있는 것이 아니라서 계속해서 고착화되는 문제점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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운적 요소로 가득 찬 매치메이킹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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운적 요소로 가득 찬 매치메이킹
운적 요소로 가득 찬 매치메이킹
솔로 플레이 시에 특히 두드러지는 문제로, 팀원 뽑기의 운이 지나치게 강조된다. 매칭 시 팀원의 조합을 사전에 확인할 수 없는데, 조합의 차이로 인한 체급으로 무력하게 패배할 수도 있다. 또한, 악질 유저의 차단(팀원으로 만나지 않기) 기능이 없어 운 나쁘면 다음 매치까지 해당 유저로 고통받아야 한다.
그뿐만 아니라 '쇼다운 모드'에서는 시작 위치, 아이템 박스의 위치까지도 무작위로 잡히다 보니 짜증은 배가 될 수밖에 없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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그룹 매칭의 불합리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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그룹 매칭의 불합리함
그룹 매칭의 불합리함
솔로 플레이든, 파티 플레이든 상관없이 매칭은 같이 돌아간다. 랭크 포인트가 얼마나 차이 나든 상관없이 평균으로 매칭이 잡히다 보니 실력 차이가 발생한다.
그뿐만 아니라 게임 내적으로 제공되는 소통 수단이 없어 팀원과의 합에서도 큰 차이가 발생할 수밖에 없는 구조를 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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