엔씨소프트 리니지W 마격사 업데이트 및 격변의 전조 이벤트 소식

엔씨소프트의 멀티플랫폼 MMORPG 게임 '리니지W'가 5월 16일 목요일 대규모 업데이트를 통해 신규 클래스 '마격사'와 신규 던전 '얼음 수정 동굴'을 비롯해 이벤트를 진행 중이다. 신규 클래스 출시에 맞춰 성장을 위한 강력한 보상과 클래스 체인지 혜택이 포함된 '격변의 전조' 이벤트도 눈에 띄는데, 내용을 살펴보려고 한다.

시그니처 클래스 마격사 추가

리니지W 마격사는 과거 상아탑 마법사들의 실험체로 강제로 마력이 주입되어 자아와 기억을 잃게 된다. 그리고 150년 뒤 아덴의 시체 처리장에서 눈을 뜬 마격사는 아르움의 도움으로 탈출, 자아를 찾기 위한 모험을 떠난다.

마격사는 마력(INT) 기반의 근거리 클래스로 오른손의 '마수', 왼손의 '암갑'을 주무기로 사용한다. 근접 캐릭터임에도 긴 사거리에서 적을 상대할 수 있는 점이 특징이며, 근거리 클래스 중에서도 가장 빠른 공격 속도를 보유하고 있다. 호쾌한 액션과 함께 진형을 헤집는데 특화되어 있으며, 이와 동시에 피격 모션 제거와 HP 대량 회복 등의 상태 이상 면역도 갖춰 탱킹 능력도 준수하게 보유하고 있다.

주변 대상을 도발하고 누적 대미지에 비례하여 광역 마법 대미지를 입히는 '리뎀션'부터 시작해 주변 대상이 도망가지 못하도록 얼리는 '프로즌 스톱(오디엄)'으로 연계, 적의 움직임을 제약할 수 있다.

또한, 대상의 언데드화를 통한 추가 피해를 입힐 수도 있다는 점이 마격사 고유의 특징이기도 하다. 독보적인 저주 마법인 '프로즌 커스(오디엄)'와 '프로즌 필드'는 각각 일정 수 이상 타격 시 대상을 언데드화 시키거나 주변 대상을 언데드화 시킨다. 부가적으로 슬로우 및 대미지를 부여하기도 하니 빠른 진입과 동시에 제약을 거는 디버프 컨셉도 확실하다.

정리를 하자면, 전장에 진입하여 저주를 걸고 진형을 헤집는 이니시에이터의 역할을 갖춘 클래스다. 빠르게 전장에 진입하는 근거리 클래스임에도 빠른 공격속도와 긴 사거리를 갖추고 있으니 안정적인 스펠 활용으로 운영할 수 있을 듯 하다.

클래스 던전 얼음 수정 동굴

새롭게 추가된 클래스 던전 '얼음 수정 동굴'은 1층 서리 회랑, 2층 얼음 정원 2개의 층으로 나뉘며 동일한 클래스만 같이 입장할 수 있다.

과거 PC 리니지의 클래스 던전을 재해석한 던전이기도 하며, 얼음 수정 동굴에서는 적 처치로 '얼음 결정'을 획득할 수 있으며, 던전에서 적용되는 각종 디버프를 해제할 수 있는 '얼음 여왕의 가호'를 제작할 수 있다.

서리 회랑에서 등장하는 얼음 여왕의 환영을 5회 처치하게 되면 매주 화요일 21시 얼음 정원에서 '얼음 여왕'이 해방된다. 해방된 얼음 여왕을 처치하게 되면 얼음 여왕의 장갑을 획득하게 되니 도전을 해보면 좋을 듯 하다.

업데이트를 기념해 몬스터를 처치하고 다양한 아이템을 구매할 수 있는 '얼음 수정 동굴 체험' 이벤트도 진행된다. 5월 29일 정기점검 전까지 이뤄지는 이벤트로 1일 2시간 동안 이벤트 던전에서 몬스터 처치시 이벤트 화폐를 획득, 이를 통해 푸른 연금 조각, 시간 충전석 선택 상자, 아덴 월드 탈리스만 조각 상자 등을 획득할 수 있다.

격변의 전조 이벤트

새로운 클래스, 새로운 던전 업데이트에 맞춰 강력한 보상으로 빠른 성장이 가능한 '격변의 전조 이벤트'는 클래스 체인지 혜택까지 포함하고 있다.

우선 65레벨 이상 모든 클래스에 한하여 400 마일리지로 구매할 수 있는 '용사의 귀환 지원 코인'은 다양한 보상이 포함된 '마력 용사의 스페셜 지원 상자' 아이템으로 교환이 가능하다. 65레벨, 70레벨, 72레벨에 맞춰 구매 재화를 구매할 수 있으며, 패키지 할인 쿠폰, 룬 선택 상자, ㅎ희귀 스펠북 선택상자, 전설 변신 뽑기 도전권 등이 포함되어 있다.

모든 클래스의 50레벨 이상 캐릭터가 400마일리지로 구매 가능한 '마력 용사의 강림 지원 상자'는 시그니처 클래스 마격사를 부담없이 경험할 수 있도록 클래스 변경을 위한 혜택을 포함하고 있다.

구매 후 클래스 체인지가 가능해지며, 전체 서버 통합 계정당 1회 구매가 가능하니 원하는 클래스에 맞춰 사용하면 된다.

만약 클래스 체인지 후 다시 한번 원래 클래스로 돌아오고 싶다면 '클래스 체인지 리턴즈 지원 상자'를 구매할 수 있다. 클래스 체인지(마격사)를 구매한 캐릭터에 한해 구매가 가능하며, 아데나로 구입이 가능해 장비 전환이나 스펠 전환을 진행하면 된다.

이 외에도 마력 용사의 축복 진화를 위한 '축복받은 진화의 연마석', 영웅 목각인형 변신 및 마법인형 옵션 리뉴얼, 이벤트 제작 아이템 제작 제한 상향, 용사의 축복 확률 제작 아이템 추가 등이 이번 엔씨소프트 리니지W 업데이트에서 이뤄졌으니 참고해두면 좋을 듯 하다.

신규 월드: 아데나

피니지 시절의 감성을 소환할 수 있는 신규 월드 : 아데나도 추가된다. 캐릭터 초반 성장에 도움이 될 수 있도록 뽑기권과 장비 등의 각종 아이템을 '아데나'로 구매할 수 있다.

신규 월드 전용 패스 상품 구매 시 '각인 다이아(무상)'도 획득할 수 있다. 플래티넘 패스 구매 시 아데나로 구매할 수 있으며, 상점에서 패키지 구매나 던전 이동, 창고 확장 등 인게임 콘텐츠에 사용할 수 있다. 거래소나 개인거래 등에는 사용이 불가능하며, 성장에 적절히 활용할 수 있겠다.

환상의 황금사원 & 신비의 항금사원에서 획득한 '황금 주화'로 각인 다이아를 수급할 수 있다는 점도 눈에 띈다. 각 층별 레벨 구분이 없어지고 30렙레 이상일 경우 입장이 가능하도록 변경되었는데, 기존 대비 몬스터 경험치가 50% 상향 및 1인 플레이가 가능해진 만큼 성장을 위한 던전으로 자리매김 할 듯 하다.

그리고 특정 레벨 달성 시 마다 다양한 아이템을 획득할 수 있는 '마력 용사의 귀한' 이벤트도 진행된다. 오는 7월 10일까지 진행되며, 65레벨 이상 캐릭터부터 구매가 가능한 용사의 귀환 지원 코인을 400마일리지로 구매하면 65, 70, 72레벨에 따라 다양한 보상들을 획득할 수 있다.

보상에는 희귀 스펠북 선택상자나 용사의 전설 변신, 마법인형 뽑기 도전권 등이 포함되어 있으니 레벨도 달성하고 다양한 아이템도 얻어보자.

TJ's MYSTIC COUPON 등 다양한 이벤트 예고

다양한 이벤트들도 진행될 예정이며, 매주 화요일 20시 CM아지트 및 이벤트 ON에 게재될 예정이다. 더불어 이번 5월 16일 업데이트가 진행되면서 TJ 쿠폰을 받을 수 있는 4주간 출석체크 여정도 함께 시작된다.

TJ's MYSTIC Coin으로 정해진 판매 일정에 맞춰 장비 복구, 유료 장비 복구, 변신 복구, 마법인형 복구, 룬 복구의 쿠폰들을 구매할 수 있으니 일정에 맞춰 적절히 구매하면 좋을 듯 하다.

이번 엔씨소프트 리니지W로 추가된 신규 시그니처 클래스 마격사는 빠른 속도를 통한 진입, 언데드화와 군중제어라는 컨셉을 갖추고 있어 관심을 가지게 만든다. 관심이 있는 분들은 마격사를 부담 없이 경험할 수 있는 격변의 전조 이벤트 내용도 살펴보면 좋겠으며, 이외에도 진행되는 다양한 이벤트로 적절한 합류, 복귀 타이밍이 아닐까 한다.

아울러 황혼 산맥, 오만의 탑 정상, 콜로세움 시즌2 업데이트도 예정되어 있으니 관심을 가져보자.

(확률형 아이템 포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