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바일 MMORPG 추천 제노니아 신작, 신규 파티던전 캐티안 계곡 등장!

피처폰 시절 2D RPG 감성에 최신 모바일 MMORPG 스타일을 접목한 게임성으로 정식 서비스 이후로 신 / 구 유저들을 모두 만족시키고 있는 제노니아 신작이다. 최근에는 인게임 내에 GM제니가 출현하여 유저들의 피드백을 듣고 개선하는 모습을 보이며 운영에도 더욱 신경을 쓰고 있는 모습을 보여주고 있는 중이다.

이런 제노니아 신작이 7월 26일, 여름방학 시즌이자 정식 서비스 30일차를 맞아 다양한 이벤트와 신규 파티던전 캐티안 계곡이 업데이트 되었다. 그럼 어떤 따끈따끈한 소식들이 기다리고 있는지 정리해보도록 하겠다.

이번 업데이트의 메인이라 볼 수 있는 신규 파티 던전 '캐티안의 계곡'은 2~4인 파티로 입장 가능하며 쉬움 / 보통 / 어려움 악몽 4가지 난이도로 구성되어 있다. 추천 레벨은 쉬움 Lv.48, 보통 Lv.53, 어려움 Lv.58, 악몽 Lv.63으로 가장 낮은 난이도인 쉬움조차도 진입 장벽이 상당히 높은 최상위 던전이라고 보면 되겠다. 크레이던의 묘지와 동일하게 매주 3회 보상 가능 횟수가 제공되고 수요일마다 리셋되는 던전이다.

그리고 난이도가 괜히 높은 게 아니다.

기존 크레이던 묘지에서 나오던 희귀한 보스 정수 상자, 머플러, 노멀 / 매직 / 레어 스킬북 상자가 드랍되는 것 외에 난이도와 무관하게 추가 보상으로 경험치 부스터(10%), 신목의 이슬, 매직 등급 지식의 결정(소박한 지식의 결정 / 적당한 지식의 결정)을 확률적으로 획득할 수 있게 되었고 최상위 난이도인 악몽에서는 그동안 필드 보스에서만 득템할 수 있었던 에픽 등급 스킬북 상자도 획득할 수 있게 되어서다.

따라서 스펙이 받쳐주는 유저라면 매주 3회씩 꼬박꼬박 악몽 난이도에 도전을 하는 건 선택이라기 보단 필수라 할 수 있겠다.

모바일 MMORPG 추천하는 제노니아 신작의 서비스가 시작된지 30일, 이제 막 한달 밖에 지나지 않았음에도 1, 2주년 수준의 이벤트 보상을 들고 온 모습도 인상적이다.

'GM제니가 준비한 깜짝 선물!'로 당장 7/26 ~ 7/30 매일 12:00 ~ 23:59 사이에 게임에 접속만 해도 위대한 코스튬 10+1회 소환권과 위대한 페어리 10+1회 소환권을 우편함으로 받을 수 있다. 5일 개근 시 로그인만으로도 위대한 코스튬 10+1회 소환권, 위대한 페어리 10+1회 소환권을 무려 다섯번이나 수령할 수 있다는 것!

다 합쳐서 110장으로 이만한 수준이면 무과금 유저뿐만 아니라 과금 유저도 두팔 벌려 환영할 만한 보상이라 할 수 있겠다.

7/26 ~ 8/9 30일 기념 7일간의 특별한 출석 이벤트도 진행된다. 전체 기간인 14일 중 절반인 7일만 접속해도 페어리 더스트, 파티 던전 열쇠 선택 상자, 반짞이는 깃털, 소박한 지식의 결정, 레어 등급 음식 상자, 특수 던전 양초 선택 상자에 매직 석판 행운 상자까지 받을 수 있는 혜자스런 이벤트다. 매직 석판 행운 상자만 해도 7일을 채울 이유가 충분할 정도로 유용한 아이템이니 꼭 확보하시길 바란다. 단 날짜가 지났을 경우 2일이 보상을 한 번에 수령하는 건 불가능 하니 참고하자.

마찬가지로 7/26 ~ 8/9 필드와 던전에서 몬스터를 사냥하면 소탕의 흔적을 획득할 수 있고 획득한 소탕의 흔적은 각 거점에 배치되어 있는 이벤트 NPC를 통해 희귀한 마법 잉크, 레어 제작 레시피, 골드 행운 상자, 골드 1만 보급 상자, 마법 페이지, 무기 / 방어구 강화구 주문서 등 다양한 보상과 교환 가능하다. 사냥을 오래하면 할수록 교환 할 수 있는 아이템도 늘어나는 만큼 당분간 필드와 던전 공략에 힘을 쏟는 게 좋을 것 같다.

제노니아 매일 출석도 신규 오픈되었다. 14일에 걸쳐 매일 보상을 인벤토리로 받을 수 있으며 20% 경험치 부스터에 강화 주문서 상자, 소박한 지식의 결정, 재련석 상자 등 실용적인 아이템으로 가득하다. 이렇게 매일 접속 또는 단순 사냥 같은 간단한 미션만 달성해도 모든 보상을 수령할 수 있는 만큼 빠른 성장과 더 나은 스펙을 갖추기 위해 빼먹지 말고 싹다 쓸어가도록 하자.

그럼 업데이트 및 이벤트 소식은 이쯤하고 모바일 MMORPG 추천하는 제노니아 신작에 갓 입문했거나 입문하려는 유저들을 위해 간단한 팁도 알려드리도록 하겠다.

기본 진행은 우측 메인 / 서브 퀘스트를 수행하면서 레벨업과 장비를 파밍하면 되고, 퀘스트 이동 시 자동 이동 기능을 활용하면 보다 효율적이다.

어느정도 진행을 하다 보면 일반 장비(흰템)가 아닌 고급 장비(녹템)을 하나 둘 입수하게 될텐데 이때부터 무기 / 방어구 강화 주문서를 이용해서 안전 강화 구간까지 강화시켜주면 된다. 강화를 하고 안하고에 따라 사냥 효율이 크게 달라지기 때문에 강화는 필수다.

고급 장비는 마을에서 매일 6개씩 받을 수 있는 의뢰를 수행하면 간단하게 맞출 수 있으니 의뢰 기능이 해금되면 곧바로 장비부터 풀세트로 맞춰주면 된다. 만약 원하는 파츠가 없다면 새로 고침을 몇 번 해보도록 하자.

무기 / 방어구 강화주문서는 퀘스트 보상 드랍 등 다양한 방법으로 구할 수 있지만 빠르게 강화를 하고 싶거나 부족할 경우 상점 -> 교환소 -> 골드에서 매일 10개씩 골드로 구입할 수 있으니 골드에 여유가 있다면 미리 사놓는 것도 좋은 방법이라 볼 수 있겠다.

기사단 가입도 필수다. 기사단 전용 콘텐츠도 그렇지만 기사단 버프를 받을 수 있어서 사냥 효율이 크게 증가하기 때문이다. 또한 사용하는 무기에 맞춰 잡화 상인에게 음식을 구매해서 먹는 것도 빠른 사냥에 큰 도움이 되니 골드를 아끼겠다고 스킵하지 말고 경량화 주문서, 천마석과 함께 꾸준히 자동 사용 설정을 하고 꾸준히 사용해주는 게 더 많은 골드를 수급할 수 있어 오히려 더 이득이다.

초반에는 이것만 잘 해줘도 거침 없는 육성이 가능하니 참고하셔서 업데이트로 더욱 풍성해진 제노니아 신작 재미나게 즐겨보시길 바란다.

영웅 그 위에 설 당신의 이야기, 제노니아 크로노브레이크

zenonia.co.kr

본 포스팅은 해당게임사로부터 소정의 원고료를 지원받아 주관적으로 작성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