붕괴: 스타레일 Ver.1.2 “선해에 끝이 있다” 리뷰. 별핵 사냥꾼 “칼”은 지혜 공격자 수준의 전멸력을 가진 매력적인 캐릭터

붕괴: 스타레일 Ver.1.2 “선해에 끝이 있다” 리뷰. 별핵 사냥꾼 “칼”은 지혜 공격자 수준의 전멸력을 가진 매력적인 캐릭터

 HoYoverse가 제공하는 PC, 스마트폰용 앱 ' 붕괴 : 스타레일 '은 2023년 7월 19일 Ver.1.2 “선해에 끝이 있다” 업데이트가 실시됐다. 본 업데이트에서는 '라부'편의 클라이맥스가 그려진 개척 퀘스트를 시작으로 플레이어블 캐릭터의 '칼날', '카프카', '루카'와 망각의 정원의 새로운 기억 '천정 구선 방랑기' 등 다양한 요소가 추가되었다.

 본 기사에서는 Ver.1.2 전반에서 추가되는 요소를 중심으로 플레이 임프레션을 전달. 또 7월 19일에 실장된 칼날이나, 8월 9일에 실장 예정의 카프카나 루카를 한 발 앞으로 플레이할 기회를 얻었으므로, 필자의 소감도 섞어 각 캐릭터의 성능을 소개.

※본 기사는 COGNOSPHERE의 제공에 의해 전달하고 있습니다.

「라부」편의 스토리가 드디어 클라이맥스에!

 새로운 개척 퀘스트가 추가되어 '나부'편의 메인 스토리가 드디어 완결!

 단항에 똑같은 '음월'이라고 불리는 캐릭터와 '라부'편의 대보스 '환상'이 등장해 분위기가 최고조에! 자세하게 말하면 스포일러가 되기 때문에, 대부분은 말할 수 없지만, 여기에서는 간단한 개요를 소개하자.

라부편의 대보스인 환호.

새로운 캐릭터의 음월.

별핵 사냥꾼으로 이번 플레이어블 캐릭터로 추가되는 카프카와 칼날도 등장.

 주인공 일행은 경원에 따라, “단고시”에. 도착하면 근처 일면이 흩어져 있어 부현이 이끄는 운기군이 약왕 비전과 교전한 것으로 추측되었다. 부현과 합류한 주인공 일행은 그녀로부터 단코지의 단로에서 약왕비전에 마음의 몸을 유발시키는 단약이 담겨져 운기군의 큰 위협이 되고 있는 것을 듣는다. 단코지의 궁지를 구하기 위해, 주인공 일행은 단약의 탐색에 나선다.

 단항은 소단, 나찰과 함께 단아지의 입구에 도착. 드디어 두 사람을 운기군이 있는 안전지대에 데려왔다고 안도하는 소단. 한편 주인공들의 행방을 걱정하는 단항은 운기군에게 의심받아 조사를 받기 전에 탈출하고 싶은 일심이었다. 단코지의 길을 가는 가운데, 일부 정경이 단항의 옛 기억의 조각을 불러일으켰다. 진행됨에 따라 단항은 머리가 깨질 것 같은 두통을 느끼고 옛 추억이 솟아오른다…

별핵 사냥꾼 두 사람이 드디어 플레이 가능! 칼날은 지혜나라의 전멸력!?

 Ver.1.2의 전반에서는 칼날, 후반에서는 카프카와 루카가 이벤트 도약에 등장. 이들의 등장에 아울러 이벤트 도약·광원뿔에서는, 칼날의 모티브 광원뿔 “착하지 않는 그안”과 카프카의 모티브 광원뿔 “기다리는 것만”도 픽업된다. 이벤트 도약의 스케줄은 이하대로.

2023년 7월 19일~8월 9일의 이벤트 도약의 상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