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좀비고등학교] 서주연-나무위키

밑 출처: 이유리(좀비고등학교) - 나무위키 (namu.wiki)

*스포일러, 자캐요소, 원작 세계관 변형 요소가 있습니다.

도용 및 다목적 활용을 금지합니다. 허락 없는 참고도 절대 금지입니다.

설정 스토리 따라하지마라 진짜 조금도 따라하지마라

프로필

이름

서주연

소속

정예슬 일행

부활동

미술부

나이

17살

신장

159cm

혈액형

Rh-B형

생일

7월 14일

역할군

아티스트

1. 개요

모바일 게임 좀비고등학교-유즈비 2차 창작의 주연 등장인물.

1.인물 소개

빨간색 물감을 쓸까, 파란색 물감을 쓸까? 그냥 내가 제일 좋아하는 보라색 물감을 써야지.

미술부실에서 마주칠 때 서주연의 멘트

고나래와 같은 미술부로, 미술을 좋아하며 그만큼 좋은 실력을 보이고 있다.

자신의 생각을 표현하는데 솔직하고, 눈치보지 않는 성격으로 가끔 제멋대로인 모습을 보일 때가 있으나 상황에 맞춘 연기와 임기응변이 매우 뛰어나다. 기본적으로 쉽게 흥분하거나 화를 내지 않는 차분한 성격이다. 썩 친절한 성격은 아니며, 다소 이기적이고 까칠한 모습을 보일 때도 있다. 비관적인 성격과는 의외로 친화력이 좋아 대부분의 캐릭터와 무난하게 잘 어울리는 것을 확인 할 수 있다.

교칙을 크게 신경쓰지 않는 듯 보인다. 좀비사태 이전 학교생활에서 1교시 시작 직전에 간당간당하게 교실로 들어오는 일이 매우 잦으며, 수업시간에 엎드려 자고 있거나 친구들에게 쪽지를 보내는 등 수업에 집중하지 않았었다. 그러면서도 시험기간에는 열심히 공부하여 꾸준히 좋은 성적을 유지 하였다. 말솜씨가 좋아, 논리적인 이야기로 상대를 매료시키기도 한다.

별다른 장식 없이 풀어헤친 흑발에 보라색 눈동자이다. 눈꼬리가 올라가있으며, 주로 무표정을 짓고 있는 장면이 많이 나온다. 붉은색으로 입술이 칠해져 있으며 왼쪽 눈 밑에 눈물점이 있다. 교복 조끼 없이 와이셔츠에 넥타이만 하고, 무릎 위까지 껑충 올라오는 줄인 치마를 입은데다 검은색 팬티스타킹을 착용하고 있다. 하복에서는 상의는 검은색 반팔티 사복을 입고 있다.

키가 작고, 저체중인 외소한 체격으로 몸이 약하다.

(이미지 업로드 예정)

표정 컨셉아트. 왼쪽 위부터 순서대로 행복, 화남, 놀람, 슬픔이다.

3. 인간관계

한줄평가

주변 캐릭터의 한줄평가. 해당 캐릭터가 SNS를 한다면 다른 캐릭터들이 어떤 댓글을 달지 보여주는 일종의 컨셉이다.

일반적으로 주변 사람들에게 매력적이고 편한 느낌으로 생각된다.

모든 아이들에게 편견 없이 대하는 것으로 보인다. 그러나 성격이 성격이니만큼 남을 배려하기 보단 자신을 먼저 생각하거나, 일상에서 자신도 모르는 새 거친 말이 튀어나오는 것 같기도 하다.

남동진, 김준호, 정예슬, 이유리와 주로 같이 다닌다. 정예슬의 룸메이트로 그녀와 합이 매우 잘 맞는 듯 하며, 나중에는 정동석까지 이 무리로 끌어들인다. 이유리를 좋아하면서 말을 못하는 남동진을 답답해하는 반면, 김준호와는 은근히 말이 잘통한다고 생각한다.

정동석을 좋아하고 있다. 딱히 이 사실을 숨길 생각은 없는 것 같으나, 정작 정동석의 앞에서는 쉽사리 티를 내지 못한다. 다른 캐릭터들에 비해 압도적으로 정동석과 어울리는 시간과 장면이 많으며, 성격에 맞지 않게 정동석을 따라다니는 일도 잦다. 정동석이 서주연을 좋아하는지는 불문이지만, 자주 신경써주는 모습을 보아 맞사랑으로 발전 할 가능성이 높다.

고나래와도 그럭저럭 친한 사이이다. 같은 미술부로써 고나래의 부장일을 도와주기도 한다.

조연빈, 조예지 조남매와도 사이가 좋은 편이다.

신가희, 우연의 눈에 들어 학교 생활을 편하게 하는 중이다. 그들의 모델이 되어주기도 하며 나름 서주연도 신가희와 우연을 좋은 선배들로 생각하고 있는 듯 하다.

몸이 약해 보건실에 자주 들르나, 보건 선생님 이하나가 보건실을 자주 비우다 보니 혼자 보건실 침대에 누워있는 경우가 있다.

4. 작중 행적[편집]

4.1. 시즌 1 (좀비사태 이전)[편집]

4.1.1. 학교생활[편집]

자세한 내용은 문서의 부분을 참고하십시오.

첫만남

캐치프라이즈

"그냥 심심해서 고양이를 보러 나왔어."

테마곡

미정

시그니처 아이템

고양이 간식, 사이다

1-A반 시나리오에서는 서주연이 플레이어와 학교 뒷뜰에서 길고양이에게 밥을 주며 시간을 보내고, 플레이어가 자판기에서 산 사이다를 선물하자 호감도가 크게 상승하면서부터 플레이어를 보면 인사를 한다. 그 뒤 플레이어와 서주연이 기숙사에서 몰래 파자마파티를 하면서 서주연의 연애상담을 들어준 이후 베스트 프랜드가 되는 스토리이다. 여기서 좀비사태 이전 서주연은 남자친구를 사귀고 싶어했다는 점을 알 수 있다.

4.1.2. 픽셀 드라마[편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