원신 치치 성유물 무기, 돌파 재료 얼음나무 유리주머니

지금 픽업 중인 벤티를 뽑을라고 열심히 상자 까면서 모은 원석 4천 개. 두 손 모아 기도하며 가챠를 돌렸더니만 이게 무슨 일이람? 치치가 떴다. 도대체가 이전 호두 픽업 때부터 천장전에는 픽업캐를 절대 안주는게 아무리 봐도 저주받은 계정임이 확실해 보이는데, 이것 또한 나의 운명. 전용 무기도 없고 얼음나무 잡아본 적도 없지만 이렇게 된 김에 치치를 키워보자.

치치 무기부터 성유물 돌파 재료까지

원신 치치는 21년도 말에 몬드 대륙에 추가된 귀염둥이 캐릭터다. 평소 티어표를 살펴볼 때마다 단 한 번도 얼굴을 비춘 적이 없어 처음에 신캐인가 하는 생각이 확 들던데, 그래도 일단 5성이니까 덱에 넣어두면 밥값은 하지 않을까 싶어 자료를 좀 찾아봤더니 의미심장한 연관 키워드가 시선을 사로잡는다.

처음엔 잘못 본 건 줄 알았는데, 연관 키워드에 치치 쓰레기가 떠있더라고? 보통 암만 성능이 별로라 한들 저런 식으로 여론이 형성되는 경우는 흔치 않아 이걸 키우는게 과연 맞는 선택일까 진지하게 고민을 좀 했지만 그래도 5성이니까 일단 키워보기로 했다.

우선 무기 같은 경우 원신 호두나 진 같은 다른 5성 캐릭터와는 달리 전무가 없어서 그냥 성능 좋은 걸 사용하는게 추세라고 한다. 그중 가장 많은 유저들이 보편적으로 사용하는 건 천공의 검으로 기본 공격력이랑 원충이 낮은 치치에게 잘 어울리는 무기라 카던데, 뭐 없으니까 패스하고 페보니우스 검 5재련으로 장착해 줬다.

1티어 - 천공의검

2티어 - 제례검

3티어 - 페보니우스 검

이게 얼음원 소 캐릭터인지라 검은색 빛깔의 페보니우스 검 디자인이랑 잘 어울린다 이런 느낌은 아닌데, 그래도 나름 성능 자체는 원충 짱짱하기에 내가 치치를 서포터 용으로 쓸 거다 한다면 나쁘지 않은 선택으로 보인다.

이어서 성유물은 선택지는 2가지로 조개 4세트와 천암 4세트인데, 필자는 이 녀석 스킬의 메커니즘이 주위에 부적을 소환해 같이 싸우는 거라 천암 4셋이 더 잘 어울릴 거란 생각에 이를 모아주기로 했다. 물론 객관적으로 종결 성유물을 꼽으라면 의심할 것 없이 조개셋이 중론인 듯하니 참고하길 바란다.

추가적으로 성유물 천암 세트는 설산 북서쪽의 산등성이의 파수꾼에서 거대 조개는 세이라이섬에 위치한 깊이 잠든 정원에서 파밍 할 수 있다.

이 정도면 무기나 성유물에 대한 이야기는 얼추 나눠본 것 같고 이제 돌파 재료에 대한 이야기만 해보면 될 것 같은데, 매번 필요한 광석들은 제외하고 모으기 까다로운건 유리주머니와 서리의핵 두가지다.

우선 유리주머니 위치부터 살펴보면 이거 맵에 진짜 많이 뿌려져있어서 원신을 조금 오래 플레이하신 분들이라면 수백 개씩 인벤에 쌓여있을 것이다. 필자도 이건 좀 많아서 굳이 막 파밍 하러 다니진 않았는데, 위의 성법관문 한 바퀴만 돌아도 50개씩 막 쌓이니까 돌파 재료 부족하신 분들은 위의 루트 따라 돌아다니며 모아보자.

그리고 유리주머니는 위처럼 절벽에서 기생하는 식물들이니까 채집할 때 착오 없으시길 바라고

마지막으로 서리의핵을 주는 얼음나무 같은 경우 원신에서 워낙 오래전에 업데이트된 근본 보스다 보니 잡는게 그리 어렵진 않다. 그냥 원소 반응 일으켜서 꽃망울 터뜨리고 그로기 상태로 전환시킨 후 뚜까패면 되는데, 호두로 강공격 5방 때리니까 90레벨 짜리 얼음나무도 순삭 되더라.

여기까지 원신 귀염둥이 치치의 무기와 성유물에 대해 알아봤는데, 뭐 성능만 보자면 티어에 얼굴 한번 비치지도 못할 만큼 처참한 녀석이지만 뭐 일단 키워두면 언젠간 미요호에서 리메이크해줄 수도 있고 또 유리주머니 수백 개씩 쌓아두신 분들은 언젠간 쓰긴 해야 하니까 키워보시길 바라며 위에서 언급한 얼음나무 사냥 영상도 남겨둘 터이니 못 잡겠다 하시는 분들은 확인해 보시길 바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