원신 플레이 No.407 - 마스터리의 격류 & 푸른 수정 소라 파밍

푸리나의 경우에는 다음 버전에 등장하는 보스몹을 잡고 특산물을 모아야 하지만, 샤를로트의 경우에는 지금 당장 나와 있는 보스와 지역 특산물을 모아서 돌파 재료를 미리 준비할 수 있습니다. 8-90레벨은 찍어줘야지 키울 맛이 나기 때문에, 캐릭터가 등장하기 거의 1달 전부터 준비를 빡세게 하고 있죠. 이제 오늘로 그 기나긴 여정이 끝날지도 모릅니다.

Aㅏ... 리제가 누구여? 맨날 짜레비치랑 와이엇이 나오더니, 이제는 다른 양반이 등판했습니다. 내가 아는 리제는 커피 내리는 리제밖에 없는데...

좌우간 오늘도 숙달 비경을 돌아줍시다. 오늘은 방랑자의 특성 강화 재화를 떨구기 때문에, 바로 율장 비경에 들어가서 실천의 철학을 파밍해주도록 합시다.

그리고 이 양반은 또 설산에 들어가서 햄을 갖다 놓으라고 하는데... 왜 내 지도에다 낙서를 하는 것이여? 이 양반들이랑 광부 아재들은 항상 지도에 낙서를 하고 있습니다.

그리고 파티에 불 속성 캐릭터가 필요한 이유를 알겠습니다. 여긴 설산이기도 하거니와, 불을 피우는 기믹도 있고, 중간중간 한기 게이지가 오르면 난감하기 때문이죠.

그리고 오늘도 바람 속성 돌파석을 얻기 위해 이 무상의 바람을 잡습니다. 아마 마스터리의 격류가 끝날 때까지 계속 이 양반을 잡아서 충당하도록 해야할지도...

Aㅏ... 벌써 이게 46개나 모이다니? 이쯤 되면 픽뚫로 진간장이 나와도 바로 90레벨로 돌파를 시킬 수 있겠구만. 물론 중요한 건 돌파석입니다.

4.2버전 리딤 코드도 적절히 먹어줍시다. 그래봤자 2뽑도 안 되는 수준이지만, 여전히 티끌 모아 티끌입니다. 매 버전마다 픽뚫만 안 난다면, 5성을 1명 합류시킬 수 있죠.

무상의 바람은 돌파석 때문에 잡는 건데, 저 보스 전리품도 어느덧 50개 가까이 쌓이고 있습니다. 이제는 5성 성유물 때문에 파밍을 한다고 해도 되는 수준이네요.

그리고 이제 드디어 시작된 푸른 수정 소라 파밍입니다. 먼저 NPC양반에게 5개씩 구할 수가 있으니, 이건 석두 아재가 파는 돌멩이와 같이 구매를 하는 게 인지상정입니다.

본격적으로 잠든 땅에 들어오면 템이 그냥 널려있는 수준입니다. 보통은 물 속에 있지만, 여긴 물이 다 빠졌으니 그냥 날아다니면서 하나씩 파밍하면 되죠.

Aㅏ... 저런 건축물만 봐도 이제는 맛있게 느껴집니다. 보통 하나 아니면 2개씩밖에 없는 특산물은 저런 식으로 많이 모여 있는 스팟이 꼭 한두 개는 있죠.

바다에 들어와서도 마찬가지입니다. 보통은 워프 포인트 근처에 많이 분포하고 있는데, 오고 가고 할 일이 많다면 굳이 애써서 찾아다니지 않아도 100개씩은 쌓여 있죠.

Aㅏ... 여기도 있구만. 2개씩만 모여 있어도 많은 축에 속합니다. 작정하고 돌면 100개씩도 모인다고 들었는데, 대충 설렁설렁이기 때문에 3-40개씩 1주일을 모아야 하죠.

Aㅏ... 168개를 모으기에는 살짝 부족한 감이 없지않아 있지만, 대충 80레벨로 합의를 볼 수 있는 수준입니다. 그마저도 업데이트 당일날이나 육성 당일날 파밍하면 그만인 것이고...

남은 20레진은 지맥에다가 녹여줍시다. 여기 나오는 몹들 중에서 날아오르는 정예몹 양반이 있는데, 이 양반을 따라서 방랑자도 같이 날아오르면 그만입니다.

일단 지금 당장 클리어를 안한 월드 임무가 많은데, 이건 각종 폰타인 월드 임무 클리어라는 파트로 따로 빼서 나중에 진짜 할짓이 없을 때 도전하도록 하겠습니다. 어차피 이러고 나서 다음 버전에 또 테마 임무 2개쯤은 예약이 되어 있기 때문에, 당분간은 바쁠 예정이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