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니지M 드래곤의 다이아몬드 이벤트로 원하는 아이템을 얻어봅시다

뇌신 업데이트 이후 게임이 굉장히 재미있어진 리니지M입니다. 이번에 드래곤의 다이아몬드와 특수 던전에서만 얻을 수 있는 드랍 재료를 모아 필요한 아이템을 만들 수 있는 좋은 이벤트가 진행 중인데요.

이벤트 기간은 10월 19일 정기점검 후부터 10월 26일 정기점검 전까지입니다.

어떤 이벤트인지 함께 살펴보시죠.

다량의 경험치와 아데나, 아이템 등을 얻을 수 있는 특수 던전에서는 고유한 드랍 재료 또한 얻을 수 있습니다. 버땅에서 날이 빠진 무기나 몽섬에서 얻을 수 있는 풍룡의 파편 그리고 상아탑에서 얻을 수 있는 마물의 기운 등이 대표적이죠.

제작 - 이벤트 탭으로 이동하신 뒤 좌측 메뉴 맨 하단에 있는 '이벤트'를 클릭해 주세요.

그러면 '드래곤의 다이아몬드'라는 제작 메뉴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그러면 이곳에서 드래곤의 다이아몬드와 특수 던전 드랍 재료를 사용해서 필요한 아이템을 제작할 수 있는데요. 변신/마법인형 풀을 넓히고 싶은 분들, 명코로 혈맹 상인에게 스킬을 구입하고 싶은 분들 취향껏 원하는 아이템을 제작할 수 있습니다.

계정당 제작 횟수 제한이 있긴 하지만, 아마 꾸준히 플레이하면서 재료를 모은 분들이라면 모든 아이템을 다 만드실 수도 있을 거고요. 재료가 부족하신 분들은 가장 필요한 아이템 먼저 제작하시길 추천드립니다.

제작 가능한 아이템, 필요한 재료, 계정당 수량은 아래와 같습니다.

드래곤의 엘릭서 상자: 드래곤의 다이아몬드 조각 25개 + 특수 던전 전용 드랍 재료 10개(계정당 1회)

스킬 카드 뽑기 하프팩 상자: 드래곤의 다이아몬드 조각 20개 + 특수 던전 전용 드랍 재료 10개(계정당 2회)

상급 변신/마법인형 뽑기 하프팩: 드래곤의 다이아몬드 조각 20개 + 특수 던전 전용 드랍 재료 10개(계정당 2회)

종합 코인 상자: 드래곤의 다이아몬드 조각 10개 + 특수 던전 전용 드랍 재료 10개(계정당 5회)

드래곤의 성수: 드래곤의 다이아몬드 조각 7개 + 특수 던전 전용 드랍 재료 10개(계정당 10회)

드래곤의 다이아몬드 상자: 드래곤의 다이아몬드 조각 + 특수 던전 전용 드랍 재료 10개(계정당 30회)

저는 요즘 아인이 필요하고 또 추가 경험치로 빠른 레벨 업을 하고 싶어서 가장 먼저 드래곤의 성수를 만들었는데요. 저처럼 기호에 따라 필요한 아이템을 먼저 만드시면 될 것 같습니다.

이벤트에 필요한 재료 아이템인 드래곤의 다이아몬드 조각을 수급하는 방법도 추가로 알려드릴게요.

일단 리니지M에서 21시에 정규 푸시 보상으로 매일매일 지급하는 드래곤의 다이아몬드 조각을 꼭 수령해 주세요!

그리고 지금 리니지M에서는 '특수 던전 몬스터 소탕'이라는 이벤트 퀘스트가 진행 중입니다. 이 퀘스트도 10월 19일 정기점검 후부터 10월 26일 정기점검 전까지 이용 가능한데요.

이벤트 보상을 받는 방법은 별도의 노력 없이 자연히 얻게 되는 수준입니다. 우리가 리니지M에 접속하면 꼭 특수 던전을 이용하잖아요. 아무 특수 던전에서 몹 1,000 마리를 사냥하면 자동으로 달성하게 되는 손쉬운 이벤트입니다.

이렇게 제작한 이벤트 아이템들은 판매나 거래는 불가능하고, 또 10월 26일 정기 점점 후부터는 아이템이 삭제되므로 꼭 아이템을 제작하자마자 바로 사용하셔야 합니다. 이벤트 기간이 지나면 사용할 수 없으니까요.

리니지M의 드래곤의 다이아몬드 이벤트로 아이템을 제작하시면 다량의 아인, 다량의 코인, 영웅 등급의 변신/마법인형을 얻을 수 있는 절호의 기회인데다, 이벤트 참여도 무척이나 쉬우니까 원하는 아이템을 꼭 얻으시길!!

그리고 리니지M은 업데이트마다 꾸준히 유저들의 편의성을 위한 UI 개선이 이루어지고 있습니다. 이번 업데이트도 UI가 개선되었는데요.

제작 탭 내 UI가 개선되어서 제작 수량이 모두 소진될 경우 'SOLD OUT'이라고 표시되어 한눈에 알아볼 수 있게 되었습니다.

그리고 드래곤의 보호 버프 시간이 24시간 미만으로 남게 되면 이렇게 붉은 글씨로 알아보기 쉽게 남은 시간을 알려주고요. 이때 미리 드래곤의 용옥을 사용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예전에는 버프 시간을 모르고 자사를 돌리다가 버프가 꺼지는 경우도 있었는데, 이런 불상사를 미연에 방지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또 수호성에서 스킬 및 능력치 별로 쉽게 확인할 수 있도록 개선될 예정이라고 하네요.

소소하다면 소소할 수 있는 UI 편의성 개선이지만 이런 업데이트가 계속해서 꾸준히 이루어지고 있기 때문에 점점 더 리니지M의 완성도가 올라가는 게 아닐까 싶네요.

그리고 이번 업데이트를 통해 전설 등급의 가더 3종 선장의 금빛 가더/선장의 은빛 가더/신념의 가더에 변경점이 생겼습니다.

쉽게 말해 아이템의 옵션이 상향되는 버프를 받았는데요.

선장의 금빛 가더는 방어력이 2 올라가고, 스턴 적중 확률도 +2% 상향되어 아래와 같이 옵션이 변경되었습니다.

선장의 금빛 가더: AC -4/STR +2/근거리 대미지 +3/대미지 리덕션 +1/스턴 적중 +7%

선장의 은빛 가더도 방어력이 2 올라가고, 스턴 내성도 +2% 상향되어 아래와 같이 옵션이 변경되었습니다.

선장의 은빛 가더:AC -4/DEX +2/원거리 대미지 +3/대미지 리덕션 +1/스턴 내성 +7%

그리고 신념의 가더는 옵션이 3개나 상향 받았는데요. 방어력이 2 올라가고, 확률 원거리 대미지 리덕션이 +5% 상향되고, 스턴 적중도 +2% 상향되어 아래와 같이 옵션이 변경되었습니다.

신념의 가더:AC -5/근거리 대미지 +3/원거리 대미지 리덕션 +5/확률 원거리 대미지 리덕션 +15%/스턴 적중 +7%

이 전설 등급 가더 3종은 중요한 옵션들이 상향되는 알짜 버프를 받았기 때문에 거래소 시세에도 변동이 있을 것 같네요^^

이번에는 리니지M의 꿀같은 이벤트와 UI 개선 등 업데이트 내용에 대해 알려드렸고요. 다음에도 리니지M 소식 및 업데이트, 이벤트 안내로 다시 포스팅해 볼게요.

리니지M 다운로드

홈페이지 바로 가기

본 포스팅은 엔씨소프트로부터 고료를 지원받았으나, 주관적으로 작성되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