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원신] 3.5 「윈드블룸의 숨결」 특별방송 요약 및 리딤코드 안내
- 반전이 왜 이렇게 많지? -
「3.5 특별방송 요약」
꽃향기처럼, 비와 이슬처럼… 누군가는 운명이 바람에 감춰져 있다고 말한다.
그것은 자연의 섭리이니 거스를 수 없다고 말이다.
한편 또 다른 누군가는 직접 운명을 찾아 나서고, 더 나아가 운명의 실타래를 다시 짜기까지 한다.
하지만, 애초에 이 모든 것조차 운명이 이끈 것은 아닐까?
2월 17일(금) pm 09:00 원신 특별 방송이 진행되었다! 약 30분간 진행되었으며, 몬드의 축제 「윈드블룸」이 함께 돌아온다! 야호, 또 안 해본 축제를 이렇게 즐길 수 있게 되었습니다. 더불어 계속 기다렸던 마신 임무 '여행자의 장'이 함께 개방된다는 게 너무너무너무너무 기대되는 중. 9'-'9!
이해한 대로 정리해 봤으니, 도움이 되길 바랍니다. :p
리딤코드(3개) 정리
유효기간 : 2월 18일(토) PM 01:00
1
KARU3RG6NY65 (원석x100 + 정제용 마법 광물x10)
2
5SRC28YNNYP9 (원석x100 + 영웅의 경험x5)
3
SB8UJ9H7NH8V (원석x100 + 모라x50,000)
이벤트 기원
전반 : 데히야 & 사이노 / 후반 : 카미사토 아야카, 신학, 미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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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ew!) 화염 갈기의 사자·데히야 (불)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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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ew!) 화염 갈기의 사자·데히야 (불)
(new!) 화염 갈기의 사자·데히야 (불)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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불 속성 양손검 캐릭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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불 속성 양손검 캐릭터.
불 속성 양손검 캐릭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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발화, 융해 조합 위주 원소 반응 위주 탱+서포터(추측) or 원소 폭발 위주 메인 딜러(추측).
발화, 융해 조합 위주 원소 반응 위주 탱+서포터(추측) or 원소 폭발 위주 메인 딜러(추측).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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탐색 특성과, 원소 반응 위주의 캐릭터로 사용하게 된다면 온필드 캐릭터로도 사용 가능할 것(추측).
탐색 특성과, 원소 반응 위주의 캐릭터로 사용하게 된다면 온필드 캐릭터로도 사용 가능할 것(추측).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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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중요) 3.6 버전부터 일반 기원에 추가.
(중요) 3.6 버전부터 일반 기원에 추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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함께 출시한 '전용 무기'의 의존도가 어느 정도 일지 알 수 없음.
함께 출시한 '전용 무기'의 의존도가 어느 정도 일지 알 수 없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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상시 캐릭터라는 특성상, 한정 캐릭터보다 성능이 떨어질 가능성이 존재 (별자리 효율 등)
상시 캐릭터라는 특성상, 한정 캐릭터보다 성능이 떨어질 가능성이 존재 (별자리 효율 등)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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비밀 심판·사이노 (번개)
비밀 심판·사이노 (번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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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개 속성 장병기 캐릭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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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개 속성 장병기 캐릭터.
번개 속성 장병기 캐릭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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단일 대상 특화 촉진 활용 번개 원소 폭발 중심 메인 딜러.
단일 대상 특화 촉진 활용 번개 원소 폭발 중심 메인 딜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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원소 폭발을 이용한 긴 시간 번개 원소 부착 가능.
원소 폭발을 이용한 긴 시간 번개 원소 부착 가능.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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단, 사이노의 원소 폭발 지속 시간 동안 지속적으로 풀 원소 부착이 가능한 캐릭터가 현재로서는 한정 캐릭터 '나히다'만 존재하기에, 나히다를 보유하지 않은 유저가 촉진 조합을 이용하여 사이노를 메인 딜러로 굴리기 어려움.
단, 사이노의 원소 폭발 지속 시간 동안 지속적으로 풀 원소 부착이 가능한 캐릭터가 현재로서는 한정 캐릭터 '나히다'만 존재하기에, 나히다를 보유하지 않은 유저가 촉진 조합을 이용하여 사이노를 메인 딜러로 굴리기 어려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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온필드 캐릭터로 이용하기는 다소 어려움.
온필드 캐릭터로 이용하기는 다소 어려움.
※ 주관적인 평가 : 갑자기 일반 기원에 추가라는데 1차 충격. 하지만 생각해 보면, 지금까지 메타 변화가 상당히 일어났으니 앞으로도 메타 변화에 맞춰 데히야와 다이루크처럼 같은 속성, 같은 무기를 사용하는 캐릭터가 하나씩 더 추가될 수 있지 않냐는 희망을 가져볼 수도 있지 않나 싶음 (거의 아닐 거 같긴 한데.., 이번에도 예상을 한참 빗나갔으니까). 현재 풀 속성이 들어가는 조합들에서 사용할 수 있는 캐릭터 픽업인듯. 데히야가 메인 딜러 포텐이 높은 쪽이라고 가정하면 각 조합의 메인 딜러 픽업이라고 생각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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눈꽃의 백로·카미사토 아야카 (얼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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눈꽃의 백로·카미사토 아야카 (얼음)
눈꽃의 백로·카미사토 아야카 (얼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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얼음 속성 한손검 캐릭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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얼음 속성 한손검 캐릭터.
얼음 속성 한손검 캐릭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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빙결 조합 위주 원소 폭발 위주 얼음 메인 딜러.
빙결 조합 위주 원소 폭발 위주 얼음 메인 딜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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원소 폭발로 가하는 순간적인 대미지가 매우 높은 캐릭터.
원소 폭발로 가하는 순간적인 대미지가 매우 높은 캐릭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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대시 스킬을 통해 일반 공격과 강공력에 얼음 원소를 부착해 사용하여 온필드로도 무난.
대시 스킬을 통해 일반 공격과 강공력에 얼음 원소를 부착해 사용하여 온필드로도 무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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단, 세팅 난이도가 비교적 높고 원소 폭발이 적을 마주치기 전까지 직진하는 특성상 움직이는 적을 상대로 궁을 전부 맞추기 어려움.
단, 세팅 난이도가 비교적 높고 원소 폭발이 적을 마주치기 전까지 직진하는 특성상 움직이는 적을 상대로 궁을 전부 맞추기 어려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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빙결이 되는 적에게는 매우 강력하나, 빙결되지 않은 적을 상대할 때 비교적 약해짐.
빙결이 되는 적에게는 매우 강력하나, 빙결되지 않은 적을 상대할 때 비교적 약해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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고독한 액신·신학 (얼음)
고독한 액신·신학 (얼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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얼음 속성 장병기 캐릭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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얼음 속성 장병기 캐릭터.
얼음 속성 장병기 캐릭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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빙결 조합 위주 강력한 얼음 속성 단일 전용 서포터.
빙결 조합 위주 강력한 얼음 속성 단일 전용 서포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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얼음 원소 내성 감소를 통해 얼음 원소 피해 증가 및 얼음 공명 효과로 강력한 버프 부여.
얼음 원소 내성 감소를 통해 얼음 원소 피해 증가 및 얼음 공명 효과로 강력한 버프 부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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단, 얼음 캐릭터가 없으면 포텐이 떨어짐. 따라서 얼음 원소 딜러가 없다면 굳이 사용할 이유가 없음.
단, 얼음 캐릭터가 없으면 포텐이 떨어짐. 따라서 얼음 원소 딜러가 없다면 굳이 사용할 이유가 없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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맑은 서리의 좌표· (얼음)
맑은 서리의 좌표· (얼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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얼음 속성 장병기 캐릭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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얼음 속성 장병기 캐릭터.
얼음 속성 장병기 캐릭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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물리 조합 위주 물리 속성 전용 서포터.
물리 조합 위주 물리 속성 전용 서포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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공속 증가와 물리 피해 증가, 평타 기준 힐링 능력을 보유함.
공속 증가와 물리 피해 증가, 평타 기준 힐링 능력을 보유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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사실상, 유라의 전용 서포터로 출시. 따라서 유라 미보유 시, 사용처가 애매할 듯.
사실상, 유라의 전용 서포터로 출시. 따라서 유라 미보유 시, 사용처가 애매할 듯.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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유라를 제외하고 함께 사용할 캐릭터가 매우 마땅치 않음. (그나마 레이저가 있는데.., 이것도 애매한 듯.)
유라를 제외하고 함께 사용할 캐릭터가 매우 마땅치 않음. (그나마 레이저가 있는데.., 이것도 애매한 듯.)
※주관적인 평가 : 알베도는 어디 갔지...? 아니 왜..? 이게 뭔가 싶었음. 여기까지 알베도가 나오지 않을 줄은 몰랐지 (ㅋㅋㅋㅋㅋㅋ). 신학과 아아캬는 서로 매우 잘 맞는 조합. 신학은 첫 복각이니, 아야카를 메인으로 굴리는 유저라면 아야카 대미지 증가를 위해 데려가기에 매우 좋은 캐릭터. 하지만 범용성이 좋은 편은 아니니 자신이 얼음 딜러가 따로 없다면 아야카를 같이 뽑아야 할 듯. 미카 같은 경우는..., 이렇게 혼자 갑자기 출시 한 걸로 봐서 3.6에 유라가 픽업이 되거나 가까운 시일 내 유라 픽업이 있을 듯(물론 아닐 수도 있지. 얘네는 항상 그랬어.). 물리 딜러 파티를 구성하기 위해 유라를 기다리는 게 아니라면 굳이 미카만 보고 돌릴만한... 픽업은 아닌 것... 같다.
신규 캐릭터 : 화염 갈기의 사자 · 데히야
데히야는 태평해 보이는 겉모습 달리 도금 여단의 실력 랭킹에서 높은 순위를 차지하고 있다.
그녀는 어떤 위험한 상황에서도 함께하는 동료에게 안정감을 준다.
5성 양손검 불속성 캐릭터 '데히야'가 등장했다!
다이루크와 동일한 속성, 동일한 무기를 사용하는 캐릭터로 등장했고, 심지어 동일하게 '상시 캐릭터'로 추가된다.
데히야는 「검지옥」 이라는 특정 영역을 생성해 해당 영역에서 파티 캐릭터의 피해 일부를 대신 받는 특성을 이용해 파티 안정성을 증가시키는 캐릭터로 추측된다. 체력을 통한 탱킹 능력을 어느 정도 보유한 캐릭터로 출시될 예정이니, 큰 이변이 없다면 'HP' 기반 캐릭터로 출시될 가능성이 높다. (추측! 추측!)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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원소전투스킬 (E스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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원소전투스킬 (E스킬)
원소전투스킬 (E스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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원형 형태의 특수 영역 「검지옥」을 생성하여 해당 영역 안에서 적에게 피해를 주면 지속적으로 불 원소 추가 피해를 준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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원형 형태의 특수 영역 「검지옥」을 생성하여 해당 영역 안에서 적에게 피해를 주면 지속적으로 불 원소 추가 피해를 준다.
원형 형태의 특수 영역 「검지옥」을 생성하여 해당 영역 안에서 적에게 피해를 주면 지속적으로 불 원소 추가 피해를 준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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영역 안의 캐릭터 경직 저항력을 높이며, 받은 피해 일부를 데히야가 대신 받는다. 특수 영역은 데히야가 필드에 존재하지 않아도 지속 시간 동안 계속 유지된다.
영역 안의 캐릭터 경직 저항력을 높이며, 받은 피해 일부를 데히야가 대신 받는다. 특수 영역은 데히야가 필드에 존재하지 않아도 지속 시간 동안 계속 유지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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받는 피해는 상한선이 존재하며, HP가 어느 정도 낮아지면 데히야의 특수 특성을 통해 일부 회복한다.
받는 피해는 상한선이 존재하며, HP가 어느 정도 낮아지면 데히야의 특수 특성을 통해 일부 회복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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원소폭발스킬(Q스킬)
원소폭발스킬(Q스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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원소폭발을 발동 시 데히야는 「화염 사자」상태에 진입하여 연속으로 갈기 펀치를 휘두른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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원소폭발을 발동 시 데히야는 「화염 사자」상태에 진입하여 연속으로 갈기 펀치를 휘두른다.
원소폭발을 발동 시 데히야는 「화염 사자」상태에 진입하여 연속으로 갈기 펀치를 휘두른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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데히야의 모든 공격은 불 원소 피해를 준다.
데히야의 모든 공격은 불 원소 피해를 준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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모든 공격은 수동이 아닌 자동으로 이어진다.
모든 공격은 수동이 아닌 자동으로 이어진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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탐색 특성
탐색 특성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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데히야를 파티에 포함하면 대낮(6시~18시) 동안 캐릭터의 이동속도가 증가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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데히야를 파티에 포함하면 대낮(6시~18시) 동안 캐릭터의 이동속도가 증가한다.
데히야를 파티에 포함하면 대낮(6시~18시) 동안 캐릭터의 이동속도가 증가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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주관적 평가
주관적 평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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발화, 융해 조합 위주 원소 반응 위주 탱+서포터(추측) or 원소 폭발 위주 메인 딜러(추측).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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발화, 융해 조합 위주 원소 반응 위주 탱+서포터(추측) or 원소 폭발 위주 메인 딜러(추측).
발화, 융해 조합 위주 원소 반응 위주 탱+서포터(추측) or 원소 폭발 위주 메인 딜러(추측).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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특별 방송에서 공개한 조합은 나히다(풀), 행추(물), 감우(얼음), 타르탈리아(물), 베넷(불).
특별 방송에서 공개한 조합은 나히다(풀), 행추(물), 감우(얼음), 타르탈리아(물), 베넷(불).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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원소 반응 중심으로 굴러가는 탱포터가 조금 더 가능성이 높을 거 같기도 함(추측).
원소 반응 중심으로 굴러가는 탱포터가 조금 더 가능성이 높을 거 같기도 함(추측).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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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정 캐릭터가 아니라 상시 캐릭터로 편입되는 캐릭터. 본인이 무소과금이고, 당장 불 속성 캐릭터가 필요한 게 아니라면 굳이 뽑을 필요가... 있을까?
한정 캐릭터가 아니라 상시 캐릭터로 편입되는 캐릭터. 본인이 무소과금이고, 당장 불 속성 캐릭터가 필요한 게 아니라면 굳이 뽑을 필요가... 있을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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하지만 상시라고 쉽게 나오는 건 아니긴 하지...
하지만 상시라고 쉽게 나오는 건 아니긴 하지...
신규 캐릭터 : 맑은 서리의 좌표 · 미카
미카는 페보니우스 기사단에서 가장 활동적인 지도 제작자이다. 유라가 이끄는 유격대에서 중요한 역할을 맡고 있다.
연약해 보이고 타인과 교류하는 게 어려워 보이지만 세심한 성격으로 팀원과 잘 지내고 대장님의 명령도 누구보다 명확히 이해한다. 친해지면 그는 당신의 믿음직한 친구가 되어줄 것이다.
미카는 유라의 특이한 화법을 잘 알아들어서 다른 조직과의 소통을 도와주기도 한다. 비록 미카 자신은 싸움을 못한다고 하지만 대단장과의 원정 동안 몇 가지 기술을 배우게 되면서 자신도 모르게 전투능력을 가지게 되었다.
오랜만에 몬드 출신 캐릭터가 출시되었다!
출시 전에는 얼음 속성 법구 캐릭터가 아닐까 예측했는데, 응 어림도 없찌. 이번에도 예상을 빗나가고 장병기 캐릭터로 출시!
특이하게 원소 스킬로 '석궁'이라는 새로운 무기가 등장한다. 제법 다양한 시도를 하는군.
미카는 「영혼의 바람」 상태와 「매의 깃털」 두 가지 상태를 통해 파티 내 캐릭터를 보조하는 캐릭터다. 스킬 설명에서 확인할 수 있듯이 '물리 피해'를 증가시키는 효과를 보유하고 있는 것으로 보아, 사실상 물리 속성 단일 서포터로 보는 것이 타당하다. 속성이 얼음이라는 점, 물리 피해 증가라는 효과를 가지고 있다는 점을 보아 물리 속성 중에서도 얼음 속성 물리 메인 딜러 '유라'의 서포터로 보는 것이 더더더, 타당하다.
(하지만 어쩐지 이번 기원에 유라가 없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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원소전투스킬 (E스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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원소전투스킬 (E스킬)
원소전투스킬 (E스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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원소전투스킬을 발동하면 미카는 창 대신 석궁으로 적을 공격해 얼음 원소 피해를 준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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원소전투스킬을 발동하면 미카는 창 대신 석궁으로 적을 공격해 얼음 원소 피해를 준다.
원소전투스킬을 발동하면 미카는 창 대신 석궁으로 적을 공격해 얼음 원소 피해를 준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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홀드 또는 짧게 눌러 자동으로 가장 가까운 적을 공격해 사용할 수 있다.
홀드 또는 짧게 눌러 자동으로 가장 가까운 적을 공격해 사용할 수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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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때 얼음 원소 피해와 함께 「영혼의 바람」 상태를 발동한다. 이러한 고유 상태에서는 파티 내 캐릭터의 공격 속도가 증가한다.
이때 얼음 원소 피해와 함께 「영혼의 바람」 상태를 발동한다. 이러한 고유 상태에서는 파티 내 캐릭터의 공격 속도가 증가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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또한, 고유 상태를 보유한 채 원소폭발이 다수의 적에게 명중하면, 필드 위 캐릭터의 '물리 피해'를 함께 증가시킨다.
또한, 고유 상태를 보유한 채 원소폭발이 다수의 적에게 명중하면, 필드 위 캐릭터의 '물리 피해'를 함께 증가시킨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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원소폭발스킬 (Q스킬)
원소폭발스킬 (Q스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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스킬이 발동하면 미카는 근처에 있는 모든 캐릭터의 HP를 회복시키고 「매의 깃털」 상태를 발동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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스킬이 발동하면 미카는 근처에 있는 모든 캐릭터의 HP를 회복시키고 「매의 깃털」 상태를 발동한다.
스킬이 발동하면 미카는 근처에 있는 모든 캐릭터의 HP를 회복시키고 「매의 깃털」 상태를 발동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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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때 캐릭터의 일반 공격이 적에게 명중하면 미카가 해당 캐릭터의 HP를 추가로 회복시킨다.
이때 캐릭터의 일반 공격이 적에게 명중하면 미카가 해당 캐릭터의 HP를 추가로 회복시킨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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탐색 특성
탐색 특성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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미카를 파티에 포함하면 몬드 지역의 특산물의 위치가 미니맵에 표시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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미카를 파티에 포함하면 몬드 지역의 특산물의 위치가 미니맵에 표시된다.
미카를 파티에 포함하면 몬드 지역의 특산물의 위치가 미니맵에 표시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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주관적 평가
주관적 평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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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리 보고 저리 보고 요리 봐도 물리 속성 전용 서포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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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리 보고 저리 보고 요리 봐도 물리 속성 전용 서포터.
이리 보고 저리 보고 요리 봐도 물리 속성 전용 서포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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근데..., 왜 유라가 없지? (이 의문만 벌써 n번째).
근데..., 왜 유라가 없지? (이 의문만 벌써 n번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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물리 피해 증가 + 궁 사용 후 일반 공격 명중 시 HP 추가 회복 등 좋은 효과 다 있네.
물리 피해 증가 + 궁 사용 후 일반 공격 명중 시 HP 추가 회복 등 좋은 효과 다 있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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저는 '유라'와 함께 쓰는 게 좋아요, 하고 자기소개 중인데, 가장 큰 단점이 지금 유라 픽업이 아니라는 것.
저는 '유라'와 함께 쓰는 게 좋아요, 하고 자기소개 중인데, 가장 큰 단점이 지금 유라 픽업이 아니라는 것.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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4성을 바라고 픽업 돌리는 거 아니라 했단 말이야.
4성을 바라고 픽업 돌리는 거 아니라 했단 말이야.
신규 무기 공개 : 양손검 · 갈대 바다의 등대
데히야의 전용 무기도 함께 추가될 예정이다.
무기의 정확한 성능은 곧 공식 카페를 통해 공개될 테니 그때 확인하자! 타이나리 때처럼 전용 무기라고 같이 일반 기원에 추가되지는 않을 것 같으니, 필요하다면..., 뽑으시길. 무기 디자인은 타이나리를 제외하곤 다 비슷비슷하다(ㅋㅋ).
신규 마신 임무 : 여행자의 장 「카리베르트」
여행자는 우연히 수메르에서 케이아를 만나게 된다. 그는 왜 이곳에 왔을까?
여행자는 우연히 수메르에서 케이아를 만난다. 그는 왜 이곳에 왔을까? 더불어, 여행자는 오랜 친구 데인슬레이프와도 재회를 하게 되는데. 켄리아의 이야기로 연결되어 있는 이 둘 사이에선 무슨 일이 일어날까? 그리고 어떤 비밀이 얽혀 있을까.
새로운 여행자의 장 「카리베르트」에서 여행자는 '카리베르트'라는 인물을 만나 다양한 사건에 휘말리게 된다. 그와 함께 사건에 휘말릴수록 오랫동안 봉인되어 있던 과거와 초창기 심연 교단의 비밀이 서서히 드러나게 된다. 이 사건으로 여행자는 켄리아와 심연을 더 자세히 이해할 수 있게 될까?
각 지역별 마신 임무가 그 지역의 커다란 사건을 해결하며 '집정관' 즉, 각 지역의 신을 만나는데 초점을 둔다면, 여행자의 장은 '여행자와 심연, 켄리아, 그리고 쌍둥이 혈육'에 관한 이야기를 풀어낸다. 이번에는 수메르 지역과 엮인 사건에서 심연 교단의 얽힌 비밀을 알게 되는 모양이다.
그리고, 그리고, 그리고! 드디어! 이 떡밥 덩어리. 켄리아의 후예, 그것도 켄리아의 섭정 가문의 후예 '케이아'가 본격적으로 메인 스토리에 등장한다. 이 떡밥 덩어리는 대놓고 본인이 켄리아와 심연과 기타 등등 굵직한 스토리와 연결점이 있다는 분위기를 풀풀 풍기면서도 매번 곁다리로 등장했는데, 드디어, 케이아에 관한 스토리도 어느 정도 풀릴 모양! 이게 제일 궁금해, 제일 설레, 아주 좋아.
아직도 수메르의 모든 지역이 해금되지 않은 시점에서, 새로운 지역처럼 보이는 곳이 등장했다. 신규 지역 해금에 관한 이야기가 딱히 없으니, 일회성 비경으로 개방되거나 아니면 기존 지역에 지하 맵으로 등장할 수도 있을 것 같다. 아니면 중간에 연하궁에서 봤던 것과 동일한 형태의 신상이 등장하니 연하궁으로 이동하게 되나? 아무튼 제법 많은 이야기를 담고 있을 거 같아서 너무. 설.렌.다.
신규 몬스터 등장 : 얼음 심연 사도, 바위 흑뱀 기사단(추측)
새로운 마신 임무 오픈과 함께, 신규 몬스터가 등장한다. 정확하지는 않지만 얼음 심연 사도와 바위 흑뱀 기사단이 추가되는 듯하다. 보통 몬스터든 캐릭터든 원소와 비슷-한 색상을 가지는데, 물 심연 사도가 사진의 심연 사도보다 짙은 푸른색이니 사진 속 심연 사도는 얼음일 가능성 것... 같다! 바위는, ... 아무리 봐도 바위인데, 아니라면..., 당황할 수도.
신규 보상 추가 : 마신 임무 보상 추가
3.5 버전부터 '마신 임무'에 신규 보상이 추가됩니다. 각각의 '막'이 완료될 때마다 보상을 지급받을 수 있습니다. 보상에는 「뒤얽힌 인연 x 1」과 기타 재료를 획득할 수 있습니다.
신규 전설 임무 : 「만티코어의 장」 제 1막
사람들은 데히야의 호탕한 면모만 익숙하지만 그녀의 친구들은 안다.
술잔이 몇 번 돌다 보면 데히야는 복잡한 마음을 털어놓곤 한다.
여행자는 데히야와 함께 그녀가 속한 용병단의 문제를 해결하게 된다.
그때 데히야의 익혀둔 이야기가 드러나게 되는데….
데히야가 출시되면서 동시에 전설 임무가 함께 추가됩니다. 수메르 출신 캐릭터라는 특성상, 수메르 마신 임무를 일부 또는 전체 완료해야 해금될 가능성이 큽니다.
신규 초대 이벤트 : 파루잔 - 초대 이벤트 제 8집
여행자는 파루잔과 함께 아카데미아의 여러 학파가 부딪히는 상황에 부딪히거나 그녀의 과거 이야기를 좀 더 알게 되는 시간을 갖게 된다.
3.5 버전에 파루잔의 초대 이벤트도 함께 추가됩니다! 수메르 아카데미아와 긴밀한 관련이 있는 캐릭터인 만큼 수메르 지역을 해금하거나, 특정 수메르 마신 임무를 완료해야 해금될 가능성이 큽니다.
한정 메인 이벤트 임무 : 윈드블룸의 숨결
윈드블룸 축제는 자유와 사랑을 추구하는 몬드의 축제가 되었다.
윈드블룸 축제는 자유와 사랑을 추구하는 몬드의 축제가 되었다. 축제가 열리면 사랑하는 사람에 꽃을 선물하거나, 전설 속 바람의 꽃을 바람의 신에게 바치는 것이 중요한 전설로 자리 잡았다.
또한 이 낭만적인 색채와 함께, 비늘병에서 회복한 콜레이가 사이노, 타이나리와 함께 다시 한번 자유의 나라를 방문하게 되는데….
기다리고 기다리던 '윈드블룸 축제'가 돌아왔습니다! '윈드블룸 축제'는 몬드 지역의 대형 축제 중 하나로, 몬드의 분위기와 어울리는 낭만적이며 따뜻한 분위기를 가지고 있습니다.
이 '윈드블룸 축제'를 기반으로 진행되는 한정 메인 이벤트 임무 「윈드블룸의 숨결」에서는 비늘병이 완전히 치유된 콜레이가 스승이 타이나리와, 과거 콜레이의 저주를 악화 시켜준 사이노와 함께 몬드에 방문하면서 스토리가 시작됩니다.
특별 방송에서 보여준 장면처럼 몬드의 대표 캐릭터 '엠버'가 함께 출연! 엠버 사랑이 하늘을 모르고 치솟는 콜레이가 어떤 반응일지 너무 궁금해지는 중!(ㅋㅋ) 한동안 수메르도 대격변을 겪었고, 몬드와 수메르의 거리가 상당하다 보니 편지로만 이야기를 주고받았던 둘이 오랜만에 만나는 모습이 벌써 궁금해..! 인 게임에서 직접 만나는 모습은 이번이 처음이기도 하고.
몬드에 도착한 콜레이는 한 책을 통해 네 가지 조건을 달성하면 행복의 등불을 켜셔 최고의 축복을 받을 수 있다는 소문을 알게 된다. 여행자는 콜레이와 함께 단서를 찾는 과정에서 콜레이의 과거에 대해 더 자세히 알게 되고, 그녀의 성장을 지켜보게 된다. 이 과정에서 다양한 몬드의 옛 친구들을 만나게 됩니다. 옛 친구라는 묘사를 보니, 리사, 케이아도 같이 포함되지 않을까 :0
최근 리사와 수메르에서도 만났고, 그 계기로 콜레이가 오게 된 건 아닐까 싶기도?
또, 축제 이벤트마다 등장하는 한정 배포 무기가 이번에도 등장했다! 데히야를 염두에 두고 양손검으로 나온 듯. 한정 배포 무기는 전용 재련 재료를 함께 주니 가장 쉽게 5재를 할 수 있는 무기다. 다시는 얻을 수 없으니 얻을 수 있다면 꼭 얻어두길!
익숙한 몬드성과 전혀 어울리지 않는 수메르 캐릭터가 한 장면에 담겼다..! 귀하다! 이런 식으로 다른 지역 출신 캐릭터가 서로 만나는 장면은 언제 봐도 재밌다..!
이번 이벤트에서 (늘 합성하는 우리를 괴롭히곤 하는) 데마로우스도 큰 역할을 맡았다는데, 이 낭만적인 축제에서 큰 역할을 맡았다면 로맨틱한 이야기가 들려오지 않을까라는 가령 성우님이 말씀한 걸 보니, 그런 쪽일 가능성이 클 수도, 근데 또 반전으로 아닐 수도 있겠다 싶다.
스토리는 스토리고(ㅋㅋㅋ) 저 장면에서 사이노와 타이나리가 너무 귀여움(ㅠ). 아니나 다를까 불안했는데 사이노가 또 하이개그(…)를 쳤고, 타이나리는 신랄하게 한마디를 던진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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대형 풍차를 또 보게 됐네. 왠지 친근한 느낌이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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대형 풍차를 또 보게 됐네. 왠지 친근한 느낌이야.
대형 풍차를 또 보게 됐네. 왠지 친근한 느낌이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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네 기분 이해해. 몬드는 오랜만이지?
네 기분 이해해. 몬드는 오랜만이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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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니, 생각해 봐. 풍차도 일종의 '대풍 기관'이잖아.
아니, 생각해 봐. 풍차도 일종의 '대풍 기관'이잖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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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몬드에서 우리 수메르인들의 이미지는 완전 박살 나버렸네.
....몬드에서 우리 수메르인들의 이미지는 완전 박살 나버렸네.
한정 미니 게임 : 꽃을 쫓는 바람, 바람의 노래, 바람을 담은 사진
한정 메인 이벤트 임무를 클리어 시 개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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꽃을 쫓는 바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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꽃을 쫓는 바람
꽃을 쫓는 바람
꽃을 쫓는 바람은 윈드블룸 풍선을 획득하며 진행하는 미니 게임입니다. 윈드블룸 풍선을 수집해 점수를 올리고, 일정 점수에 도달하면 다음 구역을 개방됩니다! 마지막 구역에 도달해서 윈드블룸 풍선을 일정 이상 수집하면 「바람이 쫓는 화환」이 등장합니다. 화환을 획득하면 도전은 종료됩니다!
마지막 구역에서는 여행자를 쫓는 모조 풍선 존재하며, 맞닿으면 추적 포인트 1포인트를 잃고 현재 구역의 시작 구역으로 되돌아갑니다. 모조 풍선을 피해 화환을 획득하고 일정 점수를 달성하여, 보상을 수집하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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바람의 노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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바람의 노래
바람의 노래
세 가지 악기 중 하나를 선택해 연주를 진행하세요! 연주 중에는 화면에 각기 다른 음표가 나타나고, 여행자는 알맞은 위치를 맞춰 음표를 터트릴수록 높은 점수를 획득합니다. 연주에는 세 가지 난이도가 존재하며, 점수에 따라 각기 다른 휘장을 획득할 수 있습니다.
또한, 직접 악보를 편곡하고 공유하여 유저들에게 공개할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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바람을 담은 사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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바람을 담은 사진
바람을 담은 사진
알맞은 장소에서 사진기를 사용해 다양한 사진을 찍어보세요! 목표에 맞는 장소로 이동하여 조건에 맞는 사진을 찍으면 보상을 획득할 수 있습니다!
미니 이벤트 : 서쪽에서 풍겨오는 향기 · 북녘의 맛
리월에서 여행자 도움을 받았던 수메르 학자는 도리의 눈에 띄어서 연구 후원을 받아, 연구를 위해 조미료를 곁들인 요리를 시식해 줄 사람을 찾아 몬드로 오게 되었다.
쉽게 말해, 호감도작 이벤트가 돌아왔습니다. 예에에에에. 파티 포함하여 일일 임무 수행, 속세의 주전자 배치 등등으로 찔끔찔끔 올려야 하는 호감도 경험치를 조금이나마 더 받을 수 있는 이벤트입니다. 해당 이벤트는 속세의 주전자에 배치한 캐릭터에게 특수한 조미료를 넣는 '향기로운 요리'를 선물하는 콘텐츠로, 여행자가 '속세의 주전자'를 소유하고 있어야 참여가 가능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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특별한 조미료 제작하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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특별한 조미료 제작하기
특별한 조미료 제작하기
레시피의 순서에 따라 요구하는 재료에 맞춰 넣으세요! 순서에 맞춰 재료를 넣어야만 특별한 조미료를 만들 수 있습니다. 특별한 조미료 레시피는 일정 시간이 지나면 새로 해금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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향기로운 요리를 선물하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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향기로운 요리를 선물하자!
향기로운 요리를 선물하자!
특별한 조미료를 요리에 넣으면 향기로운 요리를 만들 수 있습니다. 속세의 주전자에 초대한 캐릭터에게 향기로운 요리를 선물하세요! 캐릭터는 본인의 기호에 따라 다양한 반응을 보여 줍니다. 이 정보를 잘 기록해서 수메르 학자에게 전달하세요!
한정 이벤트 비경 : 진동 수정 연구 검증 실험
지난 번 진동 수정 연구를 담당했던 엔지니어 패트릭스는 실험 데이터를 조작했다는 혐의를 받게 된다….
에에. 기존 진동 수정 이벤트가 돌아왔습니다. 버전마다 하나씩 존재하는 이벤트 비경 중 하나로, 이번 이벤트 비경은 올림 수정과 응답 수정을 연결해 각종 영사 효과를 일으켜 적을 처치해 획득 점수에 따라 휘장과 다양한 보상을 획득할 수 있습니다. 캐릭터 조합에 맞는 응답 수정을 선택해 알맞은 영사 효과를 얻는 것이 중요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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플레이 방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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플레이 방식
플레이 방식
영사 효과 : 전투에 적용되는 버프.
울림 수정 : 버프 효과의 발동 조건.
응답 수정 : 조건을 만족할 때 발동하는 버프의 종류.
영사 효과는 울림 수정과 응답 수정을 조합해서 받을 수 있으며, 하나의 비경에는 총 3개의 울림 수정과 응답 수정이 존재한다. 하나의 응답 수정에 모든 울림 수정을 연결하는 방식도 가능하며, 울림 수정과의 연결이 많을수록 응답 수정의 효과는 강화된다.
실험은 파티 2개를 구성하여 진동 수정 영사 방안을 구성하여 전 후방 2번 전투를 치른다. 체험 캐릭터가 제공된다.
한정 이벤트 게임 : 버섯몬 기관 대전
주최측은 대회가 잊히지 않도록 기관 디펜스 수메르 판권을 구입하여 버섯몬과 결합에 만든 새로운 이벤트를 출시한다.
수메르에서 또 다른 대회가 열린다는 소식이 들려온다. 지혜의 구슬 개량은 아직 연구 단계라 아쉽게도 「달 연꽃컵 훈련사 대회」의 개최는 아직 먼 이야기다. 대신 주최측은 대회가 잊히지 않도록 기관 디펜스 수메르 판권을 사서, 버섯몬과 결합하여 훈련사 대회를 알릴 새로운 게임을 준비했다고 하는데….
예에. 기관 디펜스 수메르편이 등장했습니다. 원래는 특정 방어 기관을 이용해서 공격해 오는 몬스터를 막는 이벤트였다면, 수메르 방식 기관 디펜스는 방어 기관을 공격하여 격파하는 방식으로 진행됩니다! 그래도 이렇게 잊기 전에 버섯몬들 다시 봐서 좋아!
버섯몬 기관 대전에서는 버섯몬 장기말, 즉 미니 버섯몬을 사용하여 방어 기관을 상대한다. 미니 버섯몬을 지휘하여 방어 기관을 전부 격파하면 보상을 받을 수 있습니다.
미니 버섯몬은 자동으로 가장 가까운 방어기관을 공격하며, 미니 버섯몬을 선택하여 이동시키거나 공격대상을 지정할 수도 있다.
냠냠 젤리를 소모하며 미니 버섯몬에게 전투 스킬 사용 명령을 내릴 수 있습니다. 냠냠 젤리는 시간이 지날수록 자동으로 회복되거나 랜덤하게 나타나는 응원의 가호를 획득하면 추가로 획득 가능하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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둥둥 모자! 기쁨의 화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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둥둥 모자! 기쁨의 화염!
둥둥 모자! 기쁨의 화염!
이벤트 스토리 동안 둥둥 버섯과 기쁨의 화염을 만날 수 있습니다! 이 둘에게 냠냠 젤리를 주며 놀아 주세요!
한정 모드 추가 : 일곱 성인의 소환 - 격투 모드
일곱 성인의 소환에 한정 모드가 추가됩니다. 이번 특수 규칙은 바로 코스트 감소!
격투 모드에서는 매 턴 처음으로 사용하는 핸드 카드의 원소 주사위 소모량이 2코스트 감소, 매 턴 내 캐릭터가 처음으로 사용하는 스킬의 소모량이 1코스트 감소됩니다. 게임 템포가 훨씬 빨라지겠죠?
더불어, 세세한 내용이 공개되지는 않았지만 영상에서 산고노미야 코코미, 유라, 쿠죠 사라의 플레이 카드가 추가되었으니 신규 카드로 추가될 예정인 듯하네요.
근데.. 나는, 저번 격투 모드도 안 해봤음(ㅎ).
하, 나는 왜 다른 사람들처럼 간단하게 정리가 안되는가?
그냥.. 그러려니 하는 중.
이것저것 생각도 같이 추가했더니 길어지네요.
아무튼, 신규 지역 추가 내용은 없으니, 지역 탐사도는 애껴 먹으시길 바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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