던전앤파이터 모바일 오즈마 레이드 등장 & 던파모바일 최신 쿠폰과 무법지대 이벤트

요즘 던전앤파이터 모바일에 접속해 보면 이제는 본캐를 넘어서 부캐들까지도 65레벨 만렙을 목표로 열심히 달리는 분위기가 형성되고 있다. 평소에도 운영이 좋은 게임이지만 최근에 여러 개의 쿠폰과 즉시 55레벨까지 달성할 수 있는 달성 점핑권을 뿌리고 있어서인지 유저들 반응이 매우 좋다. 그리고 많은 던파모바일 유저들이 학수고대하던 오즈마 레이드가 추가되면서 현존 가장 강력한 장비를 파밍 할 수 있는 루트가 새롭게 생겨났다.

오즈마레이드를 소개하기 앞서 지금 받을 수 있는 쿠폰들 소개부터 해보고자 한다. 우선 던전앤파이터 모바일이 2022 게임대상에서 대상을 수상한 기념으로 쿠폰을 제공하고 있다. 그리고 '2022 아라드 환영 선물'의 경우 사용하면 빠르게 55레벨로 점핑 가능하므로, 평소 육성하고 싶었던 캐릭터가 있다면 이번 기회를 잘 살려보는 걸 추천한다. 쿠폰은 인게임에서도 입력할 수 있고, 공식 홈페이지(링크)를 통해서도 입력 가능하니 참고하도록 하자.

오즈마 레이드는 던파모바일의 스토리상 굉장히 큰 의미를 가지고 있는데, 현재 게임에서는 아라드를 위협하는 어떤 세력들의 이야기가 펼쳐지고 있고, 그 중심에는 강력한 힘을 지니고 있는 거대 보스가 있다. 모든 혼돈을 시작하게 만드는 강력한 존재로, 지금까지 경험하지 못했던 엄청난 파괴력을 자랑한다. 여기에 따라서 도전하는 유저들의 권장 항마력은 최소 21,300이다. 지난번 로터스 레이드가 1만 정도의 항마력을 요구했다면 2배 이상이나 높아진 셈이다. 이번 던전앤파이터 모바일의 신규 콘텐츠 오즈마 레이드도 페이즈마다 권장 항마력이 달라지는데, 1페이즈 21,300 / 2페이즈 24,700 / 3페이즈 28,700을 요구한다.

따라서 철저한 페이즈 분석, 공략 방법을 알고 있어야 하며, 파티원 모두가 마치 하나의 몸처럼 행동하면서 혼돈의 신 오즈마를 상대해야 한다. 인게임 상에서 공략 가이드, 시너지 강화, 랭킹 들 상세한 부분들을 살펴볼 수 있으니 입장전에 한 번씩 체크하도록 하자. 특히 공략 가이드는 반드시 숙지하고 들어가는걸 추천한다.

오즈마 레이드의 1페이즈는 계속 몰려나오는 적을 처치하는 디펜스 형식으로 진행된다. 오즈마와 미카엘라가 정신을 집중해서 힘을 모으는 동안에 많은 수의 몹들이 등장하고, 약 1분 정도 계속해서 디펜스 형태로 방어를 해주면 개벽의 미카엘라와 창조의 오즈마와 전투할 수 있고, 이들을 물리치면 통과할 수 있다. 1분이라는 시간이 짧다면 짧고, 길다면 길기 때문에 광역 딜이 좋고, 지속 전투가 가능한 직업들로 파티를 구성해야 하지 않을까 싶다.

2페이즈는 종말의 오즈마를 처치하는 게 목적! 진행 방식은 간단한데, 종말의 진원지와 연결되어 있는 공포의 도가니, 절망의 구렁덩이, 죽음의 요람, 파멸의 길을 각각 클리어한 후 최종적으로 종말의 진원지에 있는 종말의 오즈마를 상대하면 된다. 만약 4곳을 클리어하지 않고, 바로 종말의 진원지에 진입하면 종말의 오즈마가 이로운 효과를 잔뜩 받아서 상대하기가 매우 까다로워진다.

여기서 한 가지 팁이라면 마법 공격과 물리 공격을 50% 증가시켜주는 공포의 도가니와 파멸의 길을 먼저 공략한 후 다른 루트를 개척하는 걸 추천한다. 또한 중간에 명계의 문이 오픈되는데, 그냥 지나치지 말고 꼭 한 번씩 들러서 보스 전투에서 페널티를 받지 않도록 하자. 던전앤파이터 모바일의 레이드는 공략하는 순서와 루트가 굉장히 중요하다.

던파모바일 오즈마 레이드의 마지막 3페이즈는 종착점으로 무려 28,700의 항마력을 요구한다. 핵심은 두 파티가 서로 무의 근원을 빠르게 클리어하고 동시에 혼돈의 권좌(보스방)에 진입하는 것이다. 그리고 모든 파티가 동시에 혼돈의 권좌에 진입해야지만 노멀한 상태의 보스를 상대할 수 있다.

혼돈의 권좌에는 무의 오즈마가 엄청난 포스를 풍기면서 유저들을 기다리고 있다. 가운데 중앙에 자리하고 있어서 그런지 어느 보스보다도 강력해 보이는 효과가 있다.(실제로 강력함) 무의 오즈마는 일정 HP 이하로 내려가면 새로운 패턴의 공격을 해오므로 버퍼나 힐러는 이때를 대비해서 궁극기를 아껴둘 필요가 있다.

이렇게 높은 항마력을 요구하고, 난이도 역시 만만치 않은 오즈마 레이드를 클리어하면 새로운 장비 혼돈의 종막, 혼돈의 개막을 확률적으로 얻거나 레이드에서 나오는 '무의 근원'을 활용해 일부 장비를 제작할 수 있다. 기본적으로 스킬 공격력 13% 증가 효과가 있고, 세트로 착용했을 때 추가 능력치를 발휘할 수 있어서 매우 좋으니 열심히 도전해 보도록 하자.

또한 오즈마 레이드 3페이즈 클리어 후 레이드 경매를 통해서 보상을 입찰하거나 획득할 수 있다. 경매 낙찰금은 경매 참여 인원에게 분배되어 제공되는 방식이다. 그래서 무조건 3페이즈까지 클리어하는 게 중요한데, 입장 항마력은 28,700이지만 사실 권장 항마력은 31,200으로 엄청나게 높다.

하지만 너무 걱정하지는 말자. 이번 업데이트를 통해서 환영 극단 2막 에픽 장비가 추가되었다. 개인적으로 던전앤파이터 모바일을 플레이하면서 환영 극단에 놀러 가는 걸 가장 좋아하는데, 이제는 환영 극단 2막 장비를 업그레이드할 수 있게 되면서(혼돈에 장식된 환영, 짙은 혼돈에 잠식된 환영 필요) 항마력을 보다 쉽게 올릴 수 있게 되었다.

그리고 매일 1번씩 입장할 수 있는 65레벨 의뢰 콘텐츠 루프트하펜 추격전이 오픈되었다. 1~3인이 진행하는 타임 어택 모드로, 상당히 재미있게 구성되어 있다. 푸른 바다의 추격자 방어구, 추격자의 보석 브로치 같은 루프트하펜 방어구와 루프트하펜 보조 장비를 제작할 수 있으니 매일 열심히 도전해 보도록 하자.

던파모바일 하면 많은 분들이 헬파티(지옥파티)를 대표 콘텐츠 중 하나로 손에 꼽는다. 그래서 초대장이 많이 필요한데, 마침 서부 지옥파티 초대장을 수급할 수 있는 신규 던전 무법지대가 추가되었다. 주간 2회 참여할 수 있다.(50레벨부터 입장 가능) 이벤트 기간 동안 열심히 돌아서 에픽 장비를 세팅한 후 오즈마 레이드에 입문해 보는 걸 추천한다.

해당 게임사 저작권료 제공 / 글 cowa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