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운터사이드 등급표 및 1주년 이벤트 알아보기 모바일게임순위 상승예고
카운터사이드 등급표 및 1주년 이벤트 알아보기 모바일게임순위 상승예고
모바일RPG 카운터사이드가 자체 서비스 1주년을 맞이하여 대규모 업데이트를 실시하고 여러가지 이벤트를 시작하였습니다. 특히 신규 유저들을 위한 진입 장벽 완화 업데이트가 이루어져서 모바일게임순위가 급상승하기도 하였는데요. 과연 어떠한 업데이트와 이벤트가 시작되었는지 한 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진행중인 이벤트는?
우선 1주년을 맞이하여 쿠폰이 공개되었습니다. CS1STANNIVERSARY / CS1STANNIVUPDATE 두가지 쿠폰인데요. 각성 사원 추천서와 SSR 사원 영입권, SSR 오퍼레이터 보조 기술 선택권, 스위프트 렐릭 잠재 선택권, 언커먼 스킨 선택권을 받을 수 있습니다. 쿠폰 입력 기간이 3월 7일까지라 얼마 남지 않았으니, 늦지 않게 등록하시기 바랍니다.
추가로 28일부터 글로벌 버츄얼 유튜버 그룹 홀로라이브 잉글리시와의 콜라보를 시작하였습니다. 카운터사이드에 접속하면 콜라보 관련한 스토리의 시작을 바로 만나볼 수 있는데요. 이면세계를 방문한 가우르 구라 5인의 단편 스토리와 홀로라이브 잉글리시 외형, 오리지널 이펙트를 보유한 스킨이 이번 콜라보를 통해 업데이트 되었습니다.
콜라보 멤버들의 스킨과 각각의 특성을 반영한 트로피는 상점에서 만나볼 수 있는데요. 이번 콜라보는 미스 멤버 5인 외에 프로미스 멤버인 아이리스의 외형과 오리지널 이펙트를 보유한 스킨이 신규로 추가되었습니다.
또한 콜라보를 기념하여 다양한 이벤트도 시작됐는데요. 매일매일 홀로에그 이벤트로 매일 신비한 홀로에그를 획득할 수 있으며, 획득한 신비한 홀로에그는 메인 로비의 콜라보 탭에서 가챠를 통해 홀로라이브 트로피 뽑기를 진행할 수 있습니다.
추가로 홀로라이브 기념 미션도 진행 중으로 프로미스 기념 미션을 클리어하면 이터니움과 함께 아이리스 피규어를 획득할 수 있고 홀로라이브 미스 기념 미션을 통해 신비한 홀로에그와 홀로 미스 멤버 피규어등을 획득할 수 있으며, 모든 미션을 클리어하면 홀로미스 멤버의 스킨 중 원하는 스킨 1종을 선택할 수 있습니다.
업데이트 내용 살펴보기
모바일게임순위 급상승 중인 카운터사이드는 2월과 3월에 걸쳐 많은 업데이트도 이루어졌는데요. 2월에는 야크샤 전대의 전대장인 신규 각성 사원 앨리스 브레이드우드가 출시하였으며, 이어 28일 업데이트로 야크샤 전대의 전대원인 신규 SSR 사원 주디 스위프트가 등장하였습니다.
3월에는 신규 서브스트림 마트료시카 인형이 업데이트될 예정으로 마트료시카 인형은 북방합의체의 잔혹한 실험으로 희생된 사이보그들로 신규 서브스트림 마트료시카 인형은 폐기된 인형, 마브카가 북방합의체에 맞서 싸우는 이야기를 그릴 예정입니다.
추가로 신규 서브스트림의 업데이트와 함께 신규 각성 사원 마브카도 출시될 예정입니다. 마브카는 공중 이동을 통해 지상을 공격하며, 강력한 화기들로 무장해 적에게 끊임없이 공격을 퍼붓는 특징을 가지고 있습니다.
1주년 방송을 통해 예고를 하였던 디멘션 트리밍의 간소화 업데이트도 28일 진행 되었는데요. 각 60/100단계에서 20단계로 간소화되었고 난이도 역시 같이 조정되었습니다. 최초 클리어 보상의 총량은 간소화 이전과 동일한 수량으로 배치될 예정이라 캐릭터 육성이 좀 더 수월해질 것 같습니다. 각 디멘션 트리밍 최고 단계 클리어 시 칭호를 획득할 수 있습니다.
또한 신규 유저들을 위한 업데이트로 환영합니다 버프가 회사 레벨 1레벨부터 60레벨까지 자동으로 유지되도록 변경이 되어 번거롭게 활성화를 할 필요가 없어졌으며, 태스크포스 플랜의 비기너스 플랜의 보상에 신이 CEO 사용 채용권이 많이 추가되어 SSR 사원 획득이 많이 쉬워졌습니다.
카운터사이드 등급표
리세마라 추천 캐릭터
세퍼트&런처, 이브 마이트너
각성 추천
각성 시그마, 각성 로자리아, 각성 신지아, 각성 제이크
일반 딜러
아그네스, 가은, 진보라, 레베카
일반 탱커
치후유, 아인&츠바이, 시엘, 레비아
서포터
양하림, 카르멘, 기계 수집가, 리타, 넬슨
마지막으로 카운터사이드를 이제 막 시작한 분들이라면 어떤 사원이 좋은지 궁금한 분들이 많이 있을텐데요. 카운터사이드는 컨텐츠마다 쓰이는 캐릭터가 달라 모든 사원들은 거의 다 사용된다고 보면 되기에 참고용으로 봐주시면 좋을 것 같으며, 서브컬쳐 장르의 모바일RPG를 좋아하시는 분들이라면 플레이 해보시길 추천드립니다.
본 포스팅은 스튜디오비사이드로부터 소정의 원고료를 지원받아 주관적으로 작성되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