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켓몬고] 레지스틸 레이드 공략
1. 레지스틸은 어떤 포켓몬?
꽁기깅강꽁강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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3세대 준전설 포켓몬인 "레지시리즈"의 일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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3세대 준전설 포켓몬인 "레지시리즈"의 일원.
3세대 준전설 포켓몬인 "레지시리즈"의 일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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레지시리즈 중에서 가장 실전성있는 포켓몬이며 슈퍼리그 & 하이퍼리그에서 주로 쓰임.
레지시리즈 중에서 가장 실전성있는 포켓몬이며 슈퍼리그 & 하이퍼리그에서 주로 쓰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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마스터리그는 체급문제로 인해 참전해도 유의미한 활약이 어려움.
마스터리그는 체급문제로 인해 참전해도 유의미한 활약이 어려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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레이드에선 메탈클로 / 러스터캐논의 조합이 가능하나 러스터캐논의 레이드성능이 나쁜 것도 있고 전형적인 내구형 능력치라 레이드용으로 써먹기엔 많이 부적합함.
레이드에선 메탈클로 / 러스터캐논의 조합이 가능하나 러스터캐논의 레이드성능이 나쁜 것도 있고 전형적인 내구형 능력치라 레이드용으로 써먹기엔 많이 부적합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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슈퍼리그나 하이퍼리그에서 쓰려면 교환을 통해서 공격 개체 ↓ 방어 & HP 개체 ↑를 뽑아야 하는 수고를 덜어야함.
슈퍼리그나 하이퍼리그에서 쓰려면 교환을 통해서 공격 개체 ↓ 방어 & HP 개체 ↑를 뽑아야 하는 수고를 덜어야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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친구 등급이 높을 수록 교환으로 뜨는 개체값 하한선이 상승, 베프와 맞교환 한다면 레지스틸 공격 개체는 낮아봐야 5, 제일 낮은 등급인 굿프렌드와 교환해도 공격력 0은 안뜨니 유의할 것, 결국 하한선은 공격 1.
친구 등급이 높을 수록 교환으로 뜨는 개체값 하한선이 상승, 베프와 맞교환 한다면 레지스틸 공격 개체는 낮아봐야 5, 제일 낮은 등급인 굿프렌드와 교환해도 공격력 0은 안뜨니 유의할 것, 결국 하한선은 공격 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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슈퍼리그용 레지스틸의 교환 개체값 1순위는 공격이 2가 떠도 되서 그레이트 프렌드 친구와도 타협이 가능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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슈퍼리그용 레지스틸의 교환 개체값 1순위는 공격이 2가 떠도 되서 그레이트 프렌드 친구와도 타협이 가능함.
슈퍼리그용 레지스틸의 교환 개체값 1순위는 공격이 2가 떠도 되서 그레이트 프렌드 친구와도 타협이 가능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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공격 2 / 방어 13 / HP 14 가 굿, 그레이트 프렌드 기준 가장 나은 슈퍼리그용 레지스틸 개체값.
공격 2 / 방어 13 / HP 14 가 굿, 그레이트 프렌드 기준 가장 나은 슈퍼리그용 레지스틸 개체값.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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당연히 교환으로 저 개체를 뽑을 확률은 0.02%로 전설레이드로 100% 개체 먹는 확률보다 15배나 낮은 확률임. 따라서 공격력이 가장 낮고 방어랑 체력이 2칸이상 차있으면 충분히 타협가능. 뭣보다 배틀짬밥 오래 쌓인 사람은 너무나도 잘 알겠지만 1위개체를 쓴다고 마냥 좋은건 아님.(풀스펙 체급싸움인 마스터리그는 제외)
당연히 교환으로 저 개체를 뽑을 확률은 0.02%로 전설레이드로 100% 개체 먹는 확률보다 15배나 낮은 확률임. 따라서 공격력이 가장 낮고 방어랑 체력이 2칸이상 차있으면 충분히 타협가능. 뭣보다 배틀짬밥 오래 쌓인 사람은 너무나도 잘 알겠지만 1위개체를 쓴다고 마냥 좋은건 아님.(풀스펙 체급싸움인 마스터리그는 제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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교환할 상대가 부계밖에 없는데요? 하는 사람들은 베프기준 5 / 15 / 13 이 가장 나은 개체값이긴 함, 대강 공격 5에 방체 높으면 타협하는 정도.
교환할 상대가 부계밖에 없는데요? 하는 사람들은 베프기준 5 / 15 / 13 이 가장 나은 개체값이긴 함, 대강 공격 5에 방체 높으면 타협하는 정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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하이퍼리그는 굿프렌드 교환 기준 1 / 10 / 15가 가장 나은 개체값이고 슈퍼리그용과 비슷한 부류의 개체를 쓰고 개체 뽑는 과정 역시 별 다를게 없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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하이퍼리그는 굿프렌드 교환 기준 1 / 10 / 15가 가장 나은 개체값이고 슈퍼리그용과 비슷한 부류의 개체를 쓰고 개체 뽑는 과정 역시 별 다를게 없음.
하이퍼리그는 굿프렌드 교환 기준 1 / 10 / 15가 가장 나은 개체값이고 슈퍼리그용과 비슷한 부류의 개체를 쓰고 개체 뽑는 과정 역시 별 다를게 없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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문제는 하이퍼리그에서 쓸 경우 거의 50레벨에 가깝에 육성해야 하기 때문에 XL사탕 파밍 목적으로 강제로 레지스틸 레이드를 많이 돌아야 한다는 점.
문제는 하이퍼리그에서 쓸 경우 거의 50레벨에 가깝에 육성해야 하기 때문에 XL사탕 파밍 목적으로 강제로 레지스틸 레이드를 많이 돌아야 한다는 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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레지스틸 상대적으로 높은 레이드 난이도와 저조한 레이드 인기를 생각한다면 하이퍼리그용 레지스틸 준비는 좀 많이 빡센 편임.
레지스틸 상대적으로 높은 레이드 난이도와 저조한 레이드 인기를 생각한다면 하이퍼리그용 레지스틸 준비는 좀 많이 빡센 편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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그럭저럭 만족할만한 배틀 개체를 뽑는데 성공 했으면 주력기술인 "전자포"가 레거시 스킬이기 때문에 "대단한 기술머신 스페셜" 1장을 반드시 써야함, 이 글을 쓰는 시점에서 풀리는 레지스틸은 레거시 스킬을 들고오지 않기 때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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그럭저럭 만족할만한 배틀 개체를 뽑는데 성공 했으면 주력기술인 "전자포"가 레거시 스킬이기 때문에 "대단한 기술머신 스페셜" 1장을 반드시 써야함, 이 글을 쓰는 시점에서 풀리는 레지스틸은 레거시 스킬을 들고오지 않기 때문.
그럭저럭 만족할만한 배틀 개체를 뽑는데 성공 했으면 주력기술인 "전자포"가 레거시 스킬이기 때문에 "대단한 기술머신 스페셜" 1장을 반드시 써야함, 이 글을 쓰는 시점에서 풀리는 레지스틸은 레거시 스킬을 들고오지 않기 때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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당연한 소리겠지만 배틀용 포켓몬을 해방 안하고 리그에 투입하는 바보는 없겠지?? 가위바위보 하나빼기 할때 남들은 두손 낼때 혼자서 한 손 내는 격임.
당연한 소리겠지만 배틀용 포켓몬을 해방 안하고 리그에 투입하는 바보는 없겠지?? 가위바위보 하나빼기 할때 남들은 두손 낼때 혼자서 한 손 내는 격임.
2. 2인플 마지노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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레이드보스는 방어가 높을수록 보스 전용 HP와 맞물려 단단해지기 때문에 난이도가 어려워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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레이드보스는 방어가 높을수록 보스 전용 HP와 맞물려 단단해지기 때문에 난이도가 어려워짐.
레이드보스는 방어가 높을수록 보스 전용 HP와 맞물려 단단해지기 때문에 난이도가 어려워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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레지스틸 역시 방어가 높은 전형적인 내구형 포켓몬이라 레이드 난이도는 높은 편에 속함.
레지스틸 역시 방어가 높은 전형적인 내구형 포켓몬이라 레이드 난이도는 높은 편에 속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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다만 겁먹을 필요는 없는게 레지락, 레지아이스에 비해 방어스텟이 낮아 체감난이도는 쟤네 둘 보단 쉬운 편에 속함.
다만 겁먹을 필요는 없는게 레지락, 레지아이스에 비해 방어스텟이 낮아 체감난이도는 쟤네 둘 보단 쉬운 편에 속함.
땅타입 최고존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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3월 원시그란돈 레이드데이를 참여한 유저라면 원시그란돈만 데리고 가도 2인플이 널널하게 가능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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3월 원시그란돈 레이드데이를 참여한 유저라면 원시그란돈만 데리고 가도 2인플이 널널하게 가능함.
3월 원시그란돈 레이드데이를 참여한 유저라면 원시그란돈만 데리고 가도 2인플이 널널하게 가능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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조건이 있긴한데 1. 단애의칼 장착 / 2. 50레벨에 근접하게 육성 / 2인플 상대가 친구 상태여야 할 것(프렌드 보너스)
조건이 있긴한데 1. 단애의칼 장착 / 2. 50레벨에 근접하게 육성 / 2인플 상대가 친구 상태여야 할 것(프렌드 보너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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그란돈의 경우 원시회귀 뿐만 아니라 마스터리그 겸용으로도 육성하는 경우가 대부분이기 때문에 저 조건을 만족한 사람들은 많을거라 예상.
그란돈의 경우 원시회귀 뿐만 아니라 마스터리그 겸용으로도 육성하는 경우가 대부분이기 때문에 저 조건을 만족한 사람들은 많을거라 예상.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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날씨부스트(맑음)을 받거나 팀 파워를 활용한다면 2인플 허들은 더욱 낮아짐.
날씨부스트(맑음)을 받거나 팀 파워를 활용한다면 2인플 허들은 더욱 낮아짐.
관동지방 이벤트로 레거시 스킬과 함께 뿌려대는 중, 접근성UP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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3원 원시그란돈 레이드데이 이후에 시작하거나 복귀해 원시그란돈이 없다면 메가리자몽Y도 충분한 대안이 될 수 있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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3원 원시그란돈 레이드데이 이후에 시작하거나 복귀해 원시그란돈이 없다면 메가리자몽Y도 충분한 대안이 될 수 있음.
3원 원시그란돈 레이드데이 이후에 시작하거나 복귀해 원시그란돈이 없다면 메가리자몽Y도 충분한 대안이 될 수 있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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평균화력이 높은 불꽃타입 인데다가 날씨부스트 마저 땅타입과 겹침.
평균화력이 높은 불꽃타입 인데다가 날씨부스트 마저 땅타입과 겹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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마침 "또 다시 관동지방" 이벤트랑 맞물려 리자드를 리자몽으로 진화시키면 레거시 스킬인 "블라스트번" 습득이 가능해짐.
마침 "또 다시 관동지방" 이벤트랑 맞물려 리자드를 리자몽으로 진화시키면 레거시 스킬인 "블라스트번" 습득이 가능해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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메가에너지 역시 얼마전 메가리자몽X 메가레이드로 파밍이 가능했고 현재 이벤트 필드리서치로도 리자몽의 메가에너지 수급이 가능함.
메가에너지 역시 얼마전 메가리자몽X 메가레이드로 파밍이 가능했고 현재 이벤트 필드리서치로도 리자몽의 메가에너지 수급이 가능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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최소한의 전력, 민폐가 되지 않으려면 2인플은 불가능해도 메가리자몽Y는 반드시 파티구성에 포함 시키는 걸 추천함.
최소한의 전력, 민폐가 되지 않으려면 2인플은 불가능해도 메가리자몽Y는 반드시 파티구성에 포함 시키는 걸 추천함.
형 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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메가리자몽Y가 가능하기 때문에 더욱 화력이 강한 메가번치코 역시 충분히 2인플이 가능.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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메가리자몽Y가 가능하기 때문에 더욱 화력이 강한 메가번치코 역시 충분히 2인플이 가능.
메가리자몽Y가 가능하기 때문에 더욱 화력이 강한 메가번치코 역시 충분히 2인플이 가능.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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레지스틸은 격투타입에도 약점을 찔리지만 블라스트번 > 기합구슬이기 때문에 기합구슬을 누를 필요는 없음.
레지스틸은 격투타입에도 약점을 찔리지만 블라스트번 > 기합구슬이기 때문에 기합구슬을 누를 필요는 없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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단 카운터 > 회오리불꽃이라 레지스틸 잡을때 만큼은 평타를 카운터로 들고가도 전혀 상관 없음.
단 카운터 > 회오리불꽃이라 레지스틸 잡을때 만큼은 평타를 카운터로 들고가도 전혀 상관 없음.
아 시바 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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참고로 얘네들로 레지스틸 2인플이 가능하다는건 현재 메가레이드로 등장하는 메가보스로라 한테도 그대로 적용되는 사항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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참고로 얘네들로 레지스틸 2인플이 가능하다는건 현재 메가레이드로 등장하는 메가보스로라 한테도 그대로 적용되는 사항임.
참고로 얘네들로 레지스틸 2인플이 가능하다는건 현재 메가레이드로 등장하는 메가보스로라 한테도 그대로 적용되는 사항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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메가보스로라 역시 레지스틸과 마찬가지로 단일 강철타입에 방어가 높은 포켓몬이기 때문.
메가보스로라 역시 레지스틸과 마찬가지로 단일 강철타입에 방어가 높은 포켓몬이기 때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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불꽃타입 메가진화를 쓴다면 체감난이도는 오히려 스톤에지나 메테오빔을 쓰는 메가보스로라가 더 어렵게 느껴질 수도 있음.
불꽃타입 메가진화를 쓴다면 체감난이도는 오히려 스톤에지나 메테오빔을 쓰는 메가보스로라가 더 어렵게 느껴질 수도 있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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위의 원시회귀, 메가진화 포켓몬이 없이도 2인플이 가능한 포켓몬이 몇 있긴하지만 가성비가 심히 나쁜 불꽃타입 그림자 유리대포들이 존재하기 때문에 3~4인 이상 모여서 플레이 하는걸 추천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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위의 원시회귀, 메가진화 포켓몬이 없이도 2인플이 가능한 포켓몬이 몇 있긴하지만 가성비가 심히 나쁜 불꽃타입 그림자 유리대포들이 존재하기 때문에 3~4인 이상 모여서 플레이 하는걸 추천함.
위의 원시회귀, 메가진화 포켓몬이 없이도 2인플이 가능한 포켓몬이 몇 있긴하지만 가성비가 심히 나쁜 불꽃타입 그림자 유리대포들이 존재하기 때문에 3~4인 이상 모여서 플레이 하는걸 추천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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뉴비들은 쓸거 부족하다고 메가진화나 원시회귀 한마리에 위의 얘들로 나머지 빈자리 채우는 경향이 있는데 그냥 메가진화나 원시회귀 1마리 죽으면 살려가면서 사이클 돌리는게 훨씬 데미지를 많이주고 클리어 타임도 짧아진다는 것 유념하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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뉴비들은 쓸거 부족하다고 메가진화나 원시회귀 한마리에 위의 얘들로 나머지 빈자리 채우는 경향이 있는데 그냥 메가진화나 원시회귀 1마리 죽으면 살려가면서 사이클 돌리는게 훨씬 데미지를 많이주고 클리어 타임도 짧아진다는 것 유념하길.
뉴비들은 쓸거 부족하다고 메가진화나 원시회귀 한마리에 위의 얘들로 나머지 빈자리 채우는 경향이 있는데 그냥 메가진화나 원시회귀 1마리 죽으면 살려가면서 사이클 돌리는게 훨씬 데미지를 많이주고 클리어 타임도 짧아진다는 것 유념하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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쟤네들이 유효한 딜링을 내는 포켓몬이 아니라 딜로스로 너의 촉박한 클리어 시간을 뺏어먹을 뿐임, 쟤네들이 다 죽으면서 딜을 넣는 시간보다 그 시간에 원시회귀나 메가진화를 되살려서 재입장하는게 시간적으로나 성능면에서 훨씬 낫다는 걸 말하고 싶음, 레이드(특히 5성)는 결국 300초 제한 타임어택이기 때문.
쟤네들이 유효한 딜링을 내는 포켓몬이 아니라 딜로스로 너의 촉박한 클리어 시간을 뺏어먹을 뿐임, 쟤네들이 다 죽으면서 딜을 넣는 시간보다 그 시간에 원시회귀나 메가진화를 되살려서 재입장하는게 시간적으로나 성능면에서 훨씬 낫다는 걸 말하고 싶음, 레이드(특히 5성)는 결국 300초 제한 타임어택이기 때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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초반에 쓸거 없다고 쟤네들한테 별의모래 투자하는 불상사는 발생하질 않기 바라며, 차라리 메가리자몽Y로 진화시킬 리자몽의 강화버튼을 더 눌러주자.
초반에 쓸거 없다고 쟤네들한테 별의모래 투자하는 불상사는 발생하질 않기 바라며, 차라리 메가리자몽Y로 진화시킬 리자몽의 강화버튼을 더 눌러주자.
3. 결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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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 녀석이 있으면 레지스틸은 물론 현재 메가레이드로 등장하는 메가보스로라 까지 대비 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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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 녀석이 있으면 레지스틸은 물론 현재 메가레이드로 등장하는 메가보스로라 까지 대비 끝.
이 녀석이 있으면 레지스틸은 물론 현재 메가레이드로 등장하는 메가보스로라 까지 대비 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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땅타입 타점이 넓어서 원시회귀 상태로 레이드에서 쓰이는 경우가 많기 때문에 구할 기회가 된다면 반드시 키워야 하는 포켓몬.
땅타입 타점이 넓어서 원시회귀 상태로 레이드에서 쓰이는 경우가 많기 때문에 구할 기회가 된다면 반드시 키워야 하는 포켓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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가진게 없어도 최소한 메가리자몽Y는 준비할 것, 적당히 육성한 1마리로 레이드에서 1인분 이상의 역할 쌉가능.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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가진게 없어도 최소한 메가리자몽Y는 준비할 것, 적당히 육성한 1마리로 레이드에서 1인분 이상의 역할 쌉가능.
가진게 없어도 최소한 메가리자몽Y는 준비할 것, 적당히 육성한 1마리로 레이드에서 1인분 이상의 역할 쌉가능.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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마침 관동 이벤트로 블라스트번도 주겠다, 필드리서치로 메가에너지도 주겠다, 아예 대놓고 전설레이드 & 메가레이드를 0티어 포켓몬으로 공략하라고 뿌려주는 포켓몬이니 뉴비들도 꼭 들고 갈 것.
마침 관동 이벤트로 블라스트번도 주겠다, 필드리서치로 메가에너지도 주겠다, 아예 대놓고 전설레이드 & 메가레이드를 0티어 포켓몬으로 공략하라고 뿌려주는 포켓몬이니 뉴비들도 꼭 들고 갈 것.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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진짜로 급하면 날씨부스트 받는 35레벨 필드만렙 파이리를 진화시켜서 평타만 회오리불꽃으로 바꾼 뒤(진화는 블라스트번 고정이니까) Y로 메가진화 하면 원시그란돈 처럼 레지스틸, 메가보스로라까지 커버가 가능함.
진짜로 급하면 날씨부스트 받는 35레벨 필드만렙 파이리를 진화시켜서 평타만 회오리불꽃으로 바꾼 뒤(진화는 블라스트번 고정이니까) Y로 메가진화 하면 원시그란돈 처럼 레지스틸, 메가보스로라까지 커버가 가능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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메가보스로라는 바위타입 기술도 구사하기 때문에 바위타입 기술이 걸리면 이중약점인 와자몽 입장에선 힘들겠지만.
메가보스로라는 바위타입 기술도 구사하기 때문에 바위타입 기술이 걸리면 이중약점인 와자몽 입장에선 힘들겠지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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