던전앤파이터 모바일 남프리스트 업데이트, 던파 모바일 리뷰

8월 31일 던전앤파이터 모바일이 신규 캐릭터 남프리스트(인파이터, 크루세이더)를 업데이트했다. 항상 그래왔던 것처럼 신규 캐릭터를 키우면 주는 혜택이 정말 좋기 때문에 오랜만에 던파 모바일에 접속할 좋은 타이밍이 아닐까 싶다. 필자도 오늘부터 크루세이더를 키우기 시작했는데 가볍게 후기를 남겨보려고 한다.

?크루세이더(남)

남프리스트 직업은 인파이터와 크루세이더 2가지가 있다. 인파이터는 마치 권투 선수처럼 싸우는 근접 물리 딜러이며, 크루세이더는 아군을 지원하는 정석적인 서포터다. 필자는 여성 크루세이더를 최종 콘텐츠까지 키우면서 만족하고 있기 때문에 이번 기회에 남성 크루세이더도 키워보기로 했다.

진심으로 키워볼 생각이기 때문에 썸머 바캉스 패키지도 구매했다. 우락부락한 상남자 캐릭터에 핑크 아바타 못 참지. 이벤트로 주는 무지개 수영복 팬츠도 못 참지.

일단 레벨 10을 찍으면 전직과 함께 12강 프리스트 성장 상자를 받을 수 있다. +12 환영의 무기가 들어있으며, 이걸 들면 초반 몬스터들은 순식간에 주님 곁으로 보내버릴 수 있다.

시원~

크루세이더는 서포터 캐릭터라서 전투력이 떨어지고 사냥 속도가 느릴 거라 생각하기 쉽다. 그러나 던파 모바일에서는 전혀 그렇지 않다. 전직 스킬로 들어오는 합티즘은 성스러운 빛기둥을 받아들인 뒤 폭발시켜 자기 주변으로 범위 피해를 주는데, 그냥 한 방에 방 청소가 되는 모습을 볼 수 있다.

남프리스트하면 역시 공참타

범위 기술이 많고 체술도 간간이 섞으면서 전투의 손맛을 느낄 수 있다

이외에도 십자가로 어퍼 공격을 하며 슈퍼아머 판정을 받는 공참타, 적을 붙잡을 수 있는(홀딩) 스매셔와 승리의 창이 있어서 힘 싸움에서도 밀리지 않는다. 여프리스트와 마찬가지로 범위 공격 기술들도 많아서 만렙까지 쾌적하게 육성할 수 있을 것 같다.

서포터로서의 능력도 착실하게 갖추고 있다. 파티원의 힘, 지능, 적중률을 높여주는 영광의 축복, 파티원에게 보호막을 주는 신성한 빛, 그리고 부활 스킬까지.

각성기 아포칼립스

남프리스트는 보호막을 써주는 스킬이 하나 더 있고 공격적인 스킬이 더 많다는 점에서 무언가 다른 잠재력을 보여줄 것으로 기대된다.

?이벤트 정리

남프리스트 캐릭터로 레벨업을 하면 각 레벨마다 지급되는 보상이 있다. 주목할 만한 포인트는 피로도 30 회복의 비약을 상당히 많이 챙겨주는 덕분에 평소보다 더 빠르게 레벨업을 할 수 있고, 계정 금고로 공유가 가능한 에픽 장비 선택 상자를 주며, 만렙 달성과 동시에 로터스 액세서리 한 부위 제작이 가능(로터스의 정수 10개)하다는 점이다.

크루세이더의 장점은 서포터 캐릭터이기 때문에 환영극단 장비만 착용해도 레이드 공대에 낄 수 있다는 점이다. 마침 53레벨을 달성하면 3부위를 주기 때문에 여기에 조금만 더 파밍하면 5부위(이제 6부위가 아니라 5부위가 풀셋)를 맞출 수 있다. 따라서 환영극단 장비 방어구 5셋 + 로터스 액세서리 3셋을 최종 목표로 잡고, 에픽 장비 선택 상자는 다른 캐릭터에게 넘겨줄 생각이다.

진오베 십자가와 플레지 오브 사일런스 5세트(액세서리 말고 방어구만)를 맞춰주면 된다

만약 처음부터 시작하는 신규 유저라도 에픽 장비 선택 상자를 써서 50제 에픽 십자가를 받을 필요가 없다. 제작 가능한 진 오베리스의 푸른 십자가가 더 좋기 때문이다. 따라서 신규 유저분들도 인파이터나 다른 캐릭터를 키우면서 에픽 무기를 쥐여주면 좋을 것 같다.

필자도 보내놓은 상태

지옥파티 원정 시 에픽 아이템 획득 확률이 2배 높은 그란디스의 구호 상자가 나온다. 가끔 잃어버린 곰인형이 나오는데, 100만 골드에 팔 수 있다.

사냥을 하다 보면 콩, 꿀, 깨가 드롭된다. 캐릭터 하나의 피로도를 전부 녹였더니 재료별로 25~30개 정도가 모였다. 이걸 가지고 이벤트 메뉴에서 송편을 제작할 수 있으며, 송편을 사용하면 버프/회복 또는 아이템을 준다. 일단 필자는 마력 결정과 촉매제 조각을 주는 달콤한 깨송편/콩송편을 집중적으로 만들어볼 생각이다.

가을 출석체크 부분을 보시면 추석 시즌에 특별 추석 선물을 받을 수 있고, 피로도를 소모할 때마다 강해지는 버닝 이벤트가 진행될 예정이다. 버닝이 레이드에 적용되지 않는 점은 아쉽지만 미망의 탑을 공략할 때 유용하게 쓸 수 있을 것이다.

?이외 업데이트 정리

상당히 많은 양의 내용들이 업데이트되었기 때문에 직접 공식 홈페이지에서 확인하시길 추천한다. 웨펀마스터, 버서커, 넨마스터, 스트라이커, 레인저가 특히 많은 상향을 받았기 때문에 향후 레이드에서 어떤 흐름을 보여줄지 귀추가 주목된다.

새로 생긴 콘텐츠로는 길드 단위로 공략하는 각성: 몽환의 미궁이 있다. 일반 몽환의 미궁 보스를 잡으면 몽환의 기운을 주는데, 이게 쌓이면 오픈되는 상위 던전이다.

기존 몽환의 미궁 보스들은 힘 조절 잘못하면 그대로 클리어가 되어버려서 참여하지 못한 길드원이 보상을 받지 못하곤 했었는데, 이제 최종 단계(6단계)까지 클리어하면 참여를 못한 길드원도 보상을 받을 수 있고 주체할 수 없는 힘(?)을 풀 수 있는 공간도 생겨서 기대가 된다. 빨리 열렸으면 좋겠다.

신비상점도 아주 혜자스럽게 진화했다

이외에도 한눈에 콘텐츠를 확인할 수 있는 스케쥴러 시스템이 생겼고 파티 모집 편의성이 개선됐으며, 친구에게 보낼 수 있는 우정포인트(40개)와 받을 수 있는 우정포인트(20개)가 상향되면서 포인트를 모으기가 더 쉬워졌다.

우정 포인트를 보내준 친구는 아이콘 위에 따봉 마크가 뜬다

월드 채팅창은 새로 친구를 구하는 사람들로 북적였다

오늘 준비한 내용은 여기까지. 오늘 업데이트 내용도 알찼지만 한 달 뒤에는 만렙 확장과 신규 던전이라는 대규모 업데이트가 한 번 더 있을 예정이다. 지금부터 혜택을 받으면서 캐릭터를 키워두시면 고대던전 낙스하임과 환영극단 2막을 바로 즐길 수 있고, 그 다음 달에 있을 오즈마 레이드까지도 정복할 수 있을 것으로 보인다.

피로도가 순식간에 동나버려서 잠깐 체험해 보긴 했지만, 남프리스트가 정말 재미있게 잘 뽑혔으니 직접 플레이해 보시길 바란다. 모바일 게임 중에 찰진 액션과 손맛은 최고라고 생각한다.

계시 - 남프리스트 업데이트

dnfm.nexon.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