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바일 게임 '카트라이더 러쉬플러스' 리뷰 카레이싱 게임
모바일 게임 '카트라이더 러쉬플러스' 리뷰
카레이싱 게임
제가 오늘 소개해 드릴 게임은 바로 그 유명한 넥슨 사의 게임 '카트라이더 러쉬플러스(KartRider Rush+)'입니다. 아마도, 이게임을 모르시는 분들은 없으실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크레이지 파크(crazy park)의 시리즈로, 여러분들이 잘 알고 계시는 카트라이더, 버블파이터, 크레이지 아케이드의 등장인물이 등장하는 게임이기 때문이죠! 유통은 넥슨에서, 플랫폼은 안드로이드와 iOS에서 진행하고 있습니다! 장르는 캐주얼 레이싱 게임으로, 출시는 놀랍게도 중국에서 먼저 이루어졌다고 해요. 중국 출시일은 2019년 7월 2일, 한국 출시일은 2020년 5월 12일이랍니다.
엔지는 유니티(Unity)에서 했고, 심의 등급은 전체이용가능합니다! 폭력성이 하나도 들어가 있지 않고, 순전히 본인의 실력을 따지는 게임이기 때문일까요? 이 크레이지 파크의 시리즈를 하며 자란 저에게는 굉장히 감회가 깊은 게임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관련 사이트는 구글플레이, 앱스토어, 유튜브, 트위터 등 다양한 곳에서 만나볼 수가 있습니다. 중국판을 받고 싶다면 중국판 홈페이지로 가서 적당한 회원후 받기를 마치시면 될 것 같습니다.
카트라이더 러쉬플러스(KartRider Rush+)는 중국에서 2019년 상반기에 베타 테스트를 마친 뒤 7월 2일에 정식 버전을 출시한 것으로 알고 있습니다. 한국에서는 놀랍게도 하루 정도만 베타 테스트를 마쳤습니다. 이미 중국에서 먼저 발표가 났고, 실행이 원만히 진행되었기에 가능한 날짜였다고 생각합니다. 제가 하나 놀란 점은, 컴퓨터에서 즐길 수 있는 원작 카트라이더보단 그래픽이나 퀄리티가 훨씬 더 좋아졌다는 것입니다. 보통 안드로이드로 만든 건, 그래픽이 높아지면 퀄리티가 낮아지고 게임의 방식이 바뀌기 마련인데, 이 카트라이더 러쉬플러스(KartRider Rush+)는 그렇지 않았다는 점입니다.
또한, 캐릭터도 외형이 더 발전되었고 깔끔해졌으며, 카트의 품질 또한 나쁘지 않았다는 점입니다. 누구나 쉽게 다가갈 수 있는 모바일 게임이지만 pc보단 크지 않은 용량을 자랑하며 좋은 물리엔진을 가지고 있었기에 놀라지 않을 수가 없었답니다. 또한, 공식적으로 서비스되는 나라들은 제한적이었는데, 그 곳에 한국이 들어가 있어서 자랑스러웠습니다.
서비스를 제공하지 않는 나라에서는 게임 자체의 플레이가 불가능하도록 막아 두었다는 점이 놀라웠습니다. 기술력의 발전이란 것은 정말 놀랍다고 생각합니다.
제가 아까 말씀드렸다시피, 게임 자체내에서 요구하는 최소 사양이 굉장히 낮은 편에 속합니다. 제가 어떤 게시물을 봤는데 갤럭시 S3가 카트라이더 러쉬플러스(KartRider Rush+) 구동이 가능하다는 것이었습니다. 2020년 모바일 게임 중에서도 사양이 낮은 편에 속하지만, 용량은 조금 큰 편이라고 합니다. 게임 자체의 캐릭터 디자인과 맵 디자인이 좋아졌기에, 당연한 결과라고 생각합니다. 그리고, 정식 출시 이후 최적화를 많이 신경썼는지 베타 기준 3.8GB에 달했던 용량이 1GB로 감소했다고 합니다.
추억의 게임을 이렇게 모바일로 즐길 수 있게 되었다는 점에서 저는 굉장히 높은 점수를 주고 싶은 게임입니다. 모두들 즐겁게 즐겨 주셨으면 좋겠습니다. 행복하시길 바라겠습니다. 안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