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켓몬고 후파 레이드, 부화까지 24시간이 걸리는 엘리트 난이도야

불켜미 커데를 하다가 알게 된 사실이 있다. 기존에는 없던 새로운 모습의 5성급 알이 나타났다는 것. 심지어 깨지는데 1시간이 아니라 꼬박 하루가 걸리더라고. 어떤 녀석이 나올까 궁금했는데 알고 보니 작년에 이벤트로 한 번 등장했었던 몬스터였다.

바로 포켓몬고 후파. 그것도 굴레를 벗어난 모습으로 나온다는데, 역대급 난이도가 예상된다. 더군다나 리모트는 사용이 안 되고 직접적으로 방문을 통해서만 가능하다고 하니, 미리 패스를 준비해두는 게 유리해 보인다. 그럼 어떤 특징이 있는지와 약점에 대해서 같이 알아보도록 하자. 렛츠 고.

미리 어디에서 하는지 체크해, 원격은 안돼

2022년 10월 16일에 진행되며, 각각 오전 11시, 오후 2시와 5시에 만나볼 수 있다. 예전에 EX 급과 비슷한 난이도로 생각하고 있는데, 그때와 마찬가지로 많은 인원이 모여야 클리어가 되지 않을까 예상한다. 많은 트레이너는 메가 라티오스급 정도일 거라고 다들 이야기를 하고 있다.

뭔가 더 하고 싶은 비쥬얼

또한 위에서 언급한 대로 원격은 사용이 불가능하다. 그래서 미리 자기 집 주변에 어디에서 생성되었는지 확인을 하고, 친구 혹은 지역 커뮤니티를 통해 같이 플레이할 유저를 찾는 게 중요하다. 레벨이 낮은 사람끼리 모여서 깨지 못하면 그것도 억울할 테니 말이야.

깨지고 나면, 총 30분 동안 진행이 되며 혹여 잡지 못했더라도 다음 시간대의 장소가 있다면 거기에서 또 포획할 기회가 주어지니 꼭 체크하시실 권장 드린다. 그리고 이번 한 번만 나타나는 게 아니라, 빛의 시즌 기간 동안에 또 등장한다고 하니 공지사항을 자주 보도록 하자.

나 같은 경우에는 다행히도 집 근방에 5개 정도 젠이 된 상태라, 내일 하루 종일 달릴 계획이다. 그동안 혼자서 플레이했었는데, 오랜만에 사람들과 할 생각을 하니 너무 설레더라고. 지금이라도 포스팅을 읽었다면 어디에 나타나는지 꼭 인지하시고 즐겨보시길 바란다.

약점은 뭘까, 벌레와 페어리로 준비해

가장 본질적인 내용이 아닐까 한다. 효율적으로 즐기기 위해서는 준비과정이 꼭 필요하니 말이다. 일단 개체의 속성부터 알아야 하는데, 에스퍼와 악 타입이다. 그렇다면 자연스럽게 약점은 벌레와 페어리로 구분된다. 그중에서 전자가 제일 으뜸이다.

전설급

첫 번째는 메가 시리즈인 독침붕과 핫삼이 있고, 그 뒤로 유리대포인 페로코체를 데려가면 된다. 그 외에는 게노세크트, 쁘사이저, 투구뿌논 등이 있다. 웬만하면 소개해 드린 녀석들로만 데려가도 충분히 1인분은 할 수 있을 테니 말이지.

이로치니까 더 돋보인다

두 번째는 페어리인 가디안, 토게키스, 자시안, 님피아, 그림자 그랑블루 등 다양하게 쓸 수 있지만, 웬만해선 처음 알려드린 친구들로 조합을 짜는 게 더 안정적이다. 선택지가 총 2가지이기 때문에, 여러분이 주력으로 쓸 수 있는 몬스터를 잘 챙기는 게 좋겠다.

없다면 써야지

대부분의 트레이너들은 예상컨대 곤충 쪽은 육성을 하지 않았을 거라 본다. 그래도 위에 설명한 친구들 중에 사탕이 있는 녀석들로 우선 강화를 해두는 것을 권장 드린다. 혹여 대미지가 부족해서 클리어를 못 할 수도 있으니까 말이야. 나도 혹시나 하는 마음에 유리대포들로만 우선적으로 키워뒀다.

사용처는 어디야, 배틀에서는 안 쓰여

단도직입적으로 말씀드리자면 PVP에서는 안 쓰인다. 더 좋은 몬스터가 훨씬 많기 때문. 1.5 티어급으로 평가받고 있지만, 비슷한 타입의 친구들이 훨씬 강하기에 안타깝지만 배틀용보다는 다른 용도로 쓰는 게 더 효율적이라고 분석한다.

넘을 수 없는 벽 뮤츠

대신 레이드에서는 자주 쓰일 거라 보는데, 이중으로 구성되어 있어서 각각의 속성에서 대미지 딜러로 활약이 가능하다. 높은 공격력을 가지고 있어서 체육관에서도 좋은 초이스가 되지 않을까 기대하고 있다. 요즘 탱커들이 워낙 단단해서 말이지.

그리고 포획했을 때 100의 CP는 일반적으로는 2289고, 강풍 혹은 안개일 때는 2862로 구분된다. 현재 날씨 상태로는 버프보다는 기본적인 모습으로 만날 가능성이 더 높아 보인다. 기술은 염동력, 놀래키기를 배우고, 차징은 악의파동 섀도볼, 사이코키네시스를 배울 수 있다. 본인의 선택에 따라 달라지기 때문에 어떤 속성으로 쓸지 정하고 초이스 하면 되겠다.

공지사항을 자주 읽자

재미난 콘셉트를 가진 포켓몬고 후파 레이드에 대해서 알아봤다. 다시 설명드리지만 반드시 밖으로 나가셔서 즐기시길 바라며, 오랜만에 사람들과 만나는 것이니 예절을 지키면서 플레이하는 아름다운 매너 꼭 지키 주시길 권장 드린다. 그럼 모두 좋은 개체 잡으시길 바라며 다음에도 좋은 소식으로 찾아뵙도록 하겠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