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동커피머신 휴대용 아웃도어 커피머신기 레버프레소 V4

수동커피머신 레버프레소 V4

휴대용 아웃도어 커피머신기

임신 전 남편과 매달 캠핑을 다니며 참 소중한 추억을 많이 쌓았는데요,

뒤늦게 커피를 좋아하기 시작한 저를 위해 스틱 커피라도 꼭 챙겨왔던 사랑꾼씨♥

덕분에 근처 카페나 편의점이 없는 산속 캠핑장에서도 카페인 충전을 할 수 있었답니다:)

임신, 출산 기간을 거치며 캠핑을 안 한 지도 꽤 되었는데 아기도 안정적으로 걷고 뛰고, 자연 속에서 노는 것을 좋아해 차박부터 다시 시작해볼까_ 생각이 들더라고요.

물론 활동적인 호두와 차박이나 캠핑을 하려면 아기가 다치지 않게 더 조심하고 잘 살펴야겠죠?

그 전에 저와 남편이 지치지 않게 언제 어디서든 카페인 수혈은 필수라는 생각에 휴대용 커피머신기부터 준비해봤는데요,

요거요거 진짜 물건임!

수동커피머신이라서 장소에 상관없이, 또 전기 없이!

에스프레소를 내릴 수 있어서 캠핑, 등산 등 아웃도어 활용을 즐기는 분들께 소개하고 싶어요.

무엇보다 간편한 스틱커피와 다르게 어디서든 카페 퀄리티의 퍼리를 맛볼 수 있으니 더 좋다는 거:)

아웃도어 커피머신기는 바로 레버프레소 V4인데요,

세계에서 가장 작은 레버식 에스프레소 수동커피머신으로 전기 없이도 퀄리티 좋은 에스프레소를 만들 수 있는 제품이랍니다.

조립된 상태의 사이즈는 76 x 86 x 196(mm), 무게 580g

보온병 정도의 크기와 무게로 캠핑이나 등산, 여행 시 부담 없이 휴대하기 좋아요.

디자인도 고급스러워서 캠핑장에서 사용하면 다들 궁금해 하시지 않을까 싶네요:-)

사실 휴대성이 뛰어나고 간편하게 에스프레소를 추출할 수 있는 대신 관리가 힘들면 어쩌나 걱정했는데요,

부품이 모두 분리되어 세척 및 건조에 대한 걱정이 사라지더라고요:-)

또한 레버프레소는 금속의 내구성을 가진 슈퍼플라스틱 소재를 사용하여 환경호르몬, 미세플라스틱, 규소로부터 안전하고요,

280도의 내열온도를 가진 본체는(컵 제외) 열탕 소독이 가능하여 더욱 위생적인 관리가 가능했어요.

휴대용 수동커피머신이지만 완벽한 에스프레소를 위해 바리스타와 유저들로부터 인정 받은 51mm 머신용 필터를 사용하였고요,

초보자와 숙련된 사용자에 맞게 가압필터 / 일반필터 두 가지 중 선택할 수 있어 더욱 세심하게 느껴졌어요.

저는 초보니까 가압필터로 선택!

아, 그리고 구성품에 템퍼도 있으니 필요한 것은 분쇄된 원두와 따뜻한 물 딱 두 가지:-)

진짜 캠핑장이나 등산할 때 사용하기 너무나 좋은 휴대용 커피머신기죠?

세척 시엔 모든 부품을 분리하여 흐르는 물에 씻고 건조하면 끝!

한 번 써보니 특별히 어렵거나 번거로운 것이 없어서 레버프레소 V4를 처음 만났을 때의 걱정이 눈 녹듯 사라지더라고요.

레버프레소 V4 사용법

1. 포타필터에 분쇄된 원두 18~19g을 넣고 템핑하기

여기서 원두 그라인딩 크기는 0.4mm 정도로 하얀 설탕 입자보다 살짝 더 작으면 된다고 해요.

그렇다고 슈가파우더처럼 너무 고우면 추출이 잘 되지 않고 입자가 굵으면 맹물이 추출되니 에스프레소용 분쇄 원두를 준비해주세요:)

2. 포타필터와 실리더를 체결하는데 딱! 하고 잠기는 것이 느껴지는 정도면 완벽하게 잠긴 것이니 너무 힘주어 돌릴 필요가 없어요.

3. 레버가 차렷한 상태에서 100도의 끓인 물 약 150ml 정도를 실리더에 채워줍니다.

4. 물을 다 붓고 레버를 천천히 위로 올리면 추출 준비 끝!

레버를 천천히 내리면서 추출을 시작하면 되는데요,

수동 가변압 방식의 레버라 균일한 압력을 가할 수 있으니 초보자도 쉽게 사용할 수 있었어요.

물론 숙련되면 레버를 이용하여 수동으로 압력조절이 가능하다는 것이 네버프레소 V4의 장점!

구간 별 추출 압력, 추출양, 추출시간을 조절하여 신맛, 단맛, 쓴맛 다양한 맛을 낼 수 있고 바디감의 변화나 아로마까지 찾을 수 있다고 하니 진짜 매력적인 수동커피머신이더라고요:)

처음 사용했던 날인데 완전 초보인 저에게서도 이런 크레마가!

수동 커피머신기를 처음 쓰는 이들도 쉽고 편하게 크래마가 있는 샷을 추출할 수 있으니 어디에서나 카페 퀄리티의 맛있는 에스프레소를 맛보고 싶은 분들께 추천드리고 싶어요:)

남편에게 직접 추출한 에스프레소로 아이스 아메리카노를 만들어줬는데요,

향이며 맛도 정말 좋다고 아껴 마시는 거 있죠:)

특히 깊고 진해서 마음에 든다고!

공기 좋고 전경이 멋진 캠핑장을 찾아갔다가 근처에 편의점이나 카페가 없어 당황했던 경험이 꽤 있는데요,

이젠 휴대용 커피머신기가 있으니 어디에서나 카페 퀄리티의 맛있는 커피를 맛볼 수 있어 마음이 든든합니다:)

굉장히 멋지고 유니크한 캠핑용품을 만난 것 같은데 하루라도 빨리 떠나야겠어요>_<!

[커피데리스] 실용성적인 커피, 차, 제품을 소개하는 브랜드 커피데리스

smartstore.koreamobilegame.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