원신 물빛파도자국 공략
안녕하세요! 묘하랑입니다. 수메르에서 모험을 끝낸 유저들이 폰타인성에 오자마자 받게되는 원신 물빛 파도 자국 임무를 받게 됩니다. 해당 임무는 여러분들이 폰타인 바다의 기믹에 익숙해지는 동시에 폰타인 바다의 일부 지하맵을 열 수 있는 퀘스트라서 폰타인에 처음 온 유저들에게 권장되는 퀘스트입니다. 해당 퀘스트 수행 중에 기믹을 이해하기 어려웠는데, 기믹에 대한 간단한 로직을 알려드리겠습니다.
물빛 파도 자국
물빛파도자국은 폰타인성의 입구 부분의 일곱신상 근처에 있는 NPC 버질을 통해 수락받으실 수 있습니다. 버질은 퀘스트를 시작부터 겉으로 여행자에게 십자 은방울꽃의 보물에 대한 전설을 들먹이며 꼬득이는 모습과 달리 속으로 모험가 길드를 가난뱅이로 생각하고 여행자를 깔보는 태도를 보입니다. 퀘스트를 시작하면서 임무를 돕는 대신에 그를 경계할 필요성을 크게 느꼈습니다.
학회 유적지 탐색하기
스폰되는 지점에서 헤엄을 시작하면 학회유적지로 들어갑니다. 단서를 수집하며 목표 지점을 따라가면 수중 폐허 구역 외곽에 다다릅니다. 여러분들은 학회 유적지 주변에 떠다니는 상자를 얻거나 기믹을 풀면서 유적 깊숙이 들어가는 것이 목표입니다. 길은 단일 방향으로 정해져 있어서 찾기 쉽습니다.
폰타인의 바다를 처음 접하시는 분들이라면 아무것도 할 수 없어서 당황스러우실 겁니다. 여기서부터 기믹을 풀어야 하는데 기믹을 풀려면 특수한 생물들의 능력을 획득해야 합니다. 특수한 생물들은 사진과 같이 은빛이니 일반 해양 생물들과 구별하세요. 마우스 좌클릭을 꾹 누른 상태로 가오리를 겨냥하면 가오리의 능력을 획득합니다.
가오리의 능력은 E 스킬을 홀드한 상태로 조준한 후에 발사를 하면 캐릭터의 전방으로 칼날 모양의 물결을 날립니다. 이러한 능력으로 몬스터를 공격하거나 원류바다 해초를 제거할 수 있습니다. 해초를 자를 때에 해초 중간의 빛나는 부위를 정확히 겨냥하여 물결을 날려야 잘립니다.
이어서 여러분들이 흡수할 능력은 이색 중갑게입니다. 이색 중갑게 능력은 여러분들의 주위로 보호막을 두르는 상태로 보호막 주위에 충격파를 발동시킵니다. 중갑게의 능력을 흡수한 상태로 푸른색 균열이 진 바위나 몬스터에게 다가가 능력을 발동시키면 바위를 부수거나 몬스터에게 피해를 입힐 수 있습니다.
또한 투사체를 날리는 몬스터들을 종종 만나곤 하는데, 보호막으로 피해를 막을 수 있습니다. 폐허를 지나는 도중에 총알 따개비가 캐릭터를 향해 포탄을 소는데 중갑게의 능력으로 피해를 상쇄하기 바랍니다. 또한 중갑게 능력을 얻은 상태로 E 스킬를 홀드하여 따개비에 겨냥한 후에 발사하면 따개비를 파괴할 수도 있습니다. 개인적으로 보호막을 두르는 동시에 공격을 진행할 수 있어서 제가 폰타인에서 애용하는 특수 능력 중 하나입니다.
프뉴무시아 에너지 기믹
기믹들을 풀며 다음 장소로 이동하면 넓직한 학회 공간이 나옵니다. 나갈 수 있는 문이 잠겨 다음 장소로 이동할 통로를 열 방법을 찾아야 합니다. 여러분들은 프뉴무시아 중계기라는 장치를 이용해야 합니다. 기둥 뒷편의 백색을 띄는 기운은 프뉴마 상태라 부르며, 사다리 윗쪽의 흑색을 띄는 기운은 우시아 상태라고 부릅니다.
이것은 상반되는 성질의 공격을 받으면 균형 상태에 이르는데, 여러분들은 프뉴마 에너지를 먹고 우시아 상태의 중계기를 공격하고, 우시아 에너지를 먹고 프뉴마 상태의 중계기를 공격하면 됩니다. 두 중계기를 균형상태로 만들면 복도 중앙에 봉인되어 있는 스위치를 활성화시킬 수 있습니다.
해당 스위치를 활성화하면 컷씬이 나오며 다음 장소로 이동할 수 있는 통로의 창살이 열립니다. 프뉴마와 우시아 기믹은 폰타인에서 자주 사용되는 만큼 기억해주시기 바랍니다.
열린 통로를 따라 탐색을 이어가다보면 선령을 만납니다. 여러분은 선령을 따라 이동하는데 갑자기 선령이 수직 통로 위로 올라가서 어떻게 올라가야 하나 당황스러울 겁니다. 수직통로의 밑바닥으로 내려가면 스위치를 발견합니다. 그 스위치를 활성화하면 수직 통로에 물이 차오르며 다음 장소로 이동하게 됩니다.
특수한 파멸 유적 가디언
다음 장소로 이동하면 유적가디언들이 가득한 방에 도착할텐데, 버질이 흩어져서 보물을 찾자고 합니다. 조사포인트가 곳곳에 있을 텐데, 4군데를 모두 수색하면 바질이 배신하며 여행자를 이 방에 가둬버립니다. 버질이 예상대로 배신을 했지만 막판에 보물을 가로채거나 할 줄 알았는데 생각보다 일찍 배신을 때렸더군요.
더욱이 방 중앙에 있던 특수한 파멸의 유적 가디언이 깨어납니다. 특수한 파멸의 유적 가디언은 체력을 모두 깎아내면 다시 풀피를 회복합니다. 1번 처치하면 끝이겠지 생각하셨는데 유적 가디언이 다시 부활하는 것을 보고 당황하시는 분들이 있으실 텐데, 퀘스트 진행을 위해 3번 정도 죽여줍시다. 저도 유적 가디언이 안 죽어서 당황스러웠는데 내가 살기 위해 계속 죽여보았습니다.
2~3번 유적가디언을 죽이면 페이몬이 이곳을 빠져나갈 힌트를 줍니다. 눈 앞의 유적가디언은 제쳐두고 독방의 유리로 달려가서 일반공격을 날려줍니다. 유리를 공격하면 깨지면서 유적가디언과 함께 물에 휩쓸려 나가며 독방에서 나갑니다.
여기까지 원신 물빛 파도 자국 공략이었습니다. 아마 NPC 버질에 대해 복수심이 불타오를텐데, 퀘스트 '폰타인으로부터의 메세지'와 연계됩니다. 추후 해당 퀘스트를 공략하면서 바질의 최후도 알아보겠습니다. 물빛 파도 자국을 하면서 폰타인에 대한 기믹을 알아볼 수 있는 만큼 꼭 퀘스트를 수행하시기를 권장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