쥬시클_220908_원스피리츠, '원소주 클래식 리니지W 에디션' 출시외

내년부터 주류 열량표시 업체 늘어난다

뉴시스

정부와 업계가 내년부터 주류 제품에 열량을 표시하는 대상을 확대하기로 의견을 모았다.

식품의약품안전처와 공정거래위원회는 7일 한국소비자단체협의회, 6개 주류협회와 주류제품에 열량을 표시하는 대상을 확대하기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은 건강에 대한 소비자의 관심이 높아짐에 따라 그간 일부 제품에만 업체 자율적으로 표시해 오던 주류의 열량 표시를 더 많은 제품으로 확대하기 위해 체결됐다. 주요 내용은 ▲주류제품의 열량 자율 표시에 대한 세부 이행계획 수립 ▲열량 표시 이행상황 확인 ▲소비자 대상 열량 표시에 대한 홍보 등이다.

이에 따라 업계는 내년부터 제품의 내용량 표시 옆에 '내용량에 해당하는 열량'을 기재해 소비자가 쉽게 확인할 수 있게 할 예정이다. 업체 부담을 최소화하기 위해 주종별 매출액 120억원(2021년 기준) 이상인 업체가 자율적으로 참여하고 2023년부터 2025년까지 단계적으로 표시하도록 추진된다.

식약처와 공정위는 열량 자율 표시의 실효성을 담보하기 위해 주류 협회로부터 이행계획과 추진 현황을 공유받고, 소비자단체는 이행 상황을 평가할 계획이다.

또 한국소비자단체협의회와 12개 회원단체는 소비자가 주류의 열량 표시를 확인하고 제품을 선택할 수 있도록 소비자를 대상으로 교육·홍보를 실시할 예정이다.

업무협약식에 참석한 권오상 식약처 차장은 "이번 협약은 정부와 업계가 상호 협력해 소비자가 필요로하는 정보를 자발적으로 제공한다는데 의의가 있다"면서 "연매출액 120억원 이상 업체가 자율 협약에 참여해 전체의 70%가 넘는 주류에 열량이 표시될 것으로 예상됨에 따라 소비자에게 주류의 열량 정보를 알릴 수 있는 환경이 조성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식약처는 "앞으로 주류 열량 표시를 정착시키고 소비자 알권리를 보장하기 위해 소비자단체·주류협회와 지속적으로 상호협력하고 주류 열량 표시를 위한 규정 개선안을 마련하는 등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팩앤폴드, 토끼소주와 추석 맞이 콜라보 진행…펠트·가죽 주류 캐리어 론칭

전자신문

라이프스타일 브랜드 '팩앤폴드(PACK N FOLD)'가 전통소주 브랜드 '토끼소주'와 협업해 추석선물세트를 론칭했다.

팩엔폴드는 이번 콜라보레이션을 통해 토끼소주를 담을 수 있는 펠트, 가죽 소재의 프리미엄 주류 캐리어 제품을 론칭했다. 팩앤폴드가 기획, 제작을 모두 담당했다. 관계자는 "감각적인 디자인으로 선물용으로 제격"이라고 설명했다.

팩앤폴드는 향후 다양한 기업과 콜라보레이션을 진행해 브랜드 핵심 가치를 널리 알린다는 계획이다. 무엇보다 일상생활 속에서 자주 사용되는 수많은 제품의 사용 불편함을 개선하여 고객이 만족할 수 있는 아이디어 제품을 다양하게 소개한다는 계획이다.

박민수 팩앤폴드 대표는 "팩앤폴드는 평소 익숙했던 불편함을 단순하게 개선하여 보다 나은 일상을 제공하는 라이프스타일 브랜드"라며 "펠트 소재를 중심으로 다양한 디바이스 파우치, 가방, 생활 소품 등을 제작하는 가운데 전통소주 토끼소주와 콜라보레이션을 진행하여 기쁘게 생각한다"고 전했다.

한편, 팩앤폴드는 지난해 8월 론칭 이후 삼성 갤럭시북, 한화생명 e스포츠, 라인, 지이크 등 다양한 기업과 콜라보레이션을 진행한 바 있다.

원스피리츠, '원소주 클래식 리니지W 에디션' 출시

뉴시스

원스피리츠 주식회사는 '원소주 클래식'의 첫 제품으로 엔씨소프트의 리니지W와 협업한 '원소주 클래식 리니지W 에디션'을 출시한다고 8일 밝혔다.

이 제품은 원스피리츠가 최초로 진행하는 브랜드 협업이라는 점에서 의미 깊다. 리니지IP는 온라인 게임의 대중화를 이끌었을 뿐 아니라, 국산 게임의 자부심인 리니지W도 글로벌 이용자에게 즐거움을 전하고 있다는 점에서 원소주가 나아갈 방향과 일치한다는 설명이다.

신제품 출시를 기념해 원소주와 리니지W의 브랜드 세계관을 현실로 구현한 '원소주X리니지W 팝업 스토어'를 오는14일부터 18일까지 운영한다.

이번 에디션은 9월21일부터 11월4일까지 원소주 온라인 몰에서 약 3만병(한달 기준)을 판매하며, 팝업스토어에서는 약 1만 5000병을 판매한다. 한정판 세트도 자사몰과 팝업 스토어에서 구매 가능하다.

박재범 원스피리츠 대표는 "이번 '원소주 클래식 리니지W 에디션'은 리니지IP가 온라인 게임의 대중화를 이끌며 리니지W가 글로벌 이용자에게 즐거움을 전하고 있다는 점에서 원소주와 나아갈 방향과 같다"며 "이번 리니지W와의 협업을 통해 우리 술, 우리 게임이 함께 세계로 진출하며 긍정적인 시너지를 내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이어 "앞으로 우리 전통주를 한층 더 힙하게 즐길 수 있는 컬쳐를 선보이는 동시에 세계적으로도 우리나라 전통주의 우수성을 알릴 계획"이라고 덧붙였다.

#원소주 #원소주리니지 #팩앤폴드 #주류열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