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켓몬고 gps 위치 조작 고페스트 기간에 활용도 UP
모바일 게임인 포켓몬고 사용자라면 8월에 상당한 기대감이 있을 것으로 예상됩니다. 저 또한 플레이를 시작한 지 얼마 안 되었지만 세계 각지에서 유니크한 포켓몬을 잡을 수 있어서 재밌더라고요. 항상 한국에 머물러있어서 한정적일 수밖에 없는데 각국을 돌아다니면서 획득하면 좋겠지만 물리적으로 그게 쉽지는 않죠. 매년 고페스트 이벤트가 진행되는데 이번에도 어김없이 8월에 진행한다고 예정되어 있어서 참여해 볼까 싶었는데요.
다만, 개최지가 런던, 오사카, 뉴욕으로 한정되어 있어서 따로 티켓을 구매해야지만 게임 내에서 이동이 가능하더라고요. 기간이 정해져있어서 다소 아쉬운 부분이 있습니다. 이런 점을 해결해 줄 아이템이 필요로 하는데 포켓몬고 gps 위치 조작 프로그램을 사용하면 국내에서도 해외로 이동이 가능하다는 걸 알게 되었습니다.
개인적인 소망이지만, 이번 이벤트에서 화두로 언급되는 건 메가레쿠쟈 천공 포켓몬인데 첫 공개되는 것이라서 저도 꼭 잡아보고 싶은 생각이 듭니다.
사실상 포켓몬고 고페스트 티켓을 구입하거나 실제로 비행기를 타고 해당 지역으로 이동하지 않는 이상은 불가하다고 생각했었는데 테너쉐어 아이애니고(Tenorshare iAnyGo)를 사용하면 모바일에서 gps를 임의로 옮길 수 있어서 게임 내에서도 가상 위치로 이동이 가능하더라고요. 제가 직접 사용해 봤는데 작동 방법도 간단하고 심플해서 별도로 공부를 하지 않고서도 원활하게 이용할 수 있었습니다. 논외로 당근 마켓의 경우 위치하고 있는 곳에서만 상대방과 대화가 가능한데 위치를 바꾸니까 어느 곳에 있는 유저와도 대화가 가능해서 편리하더라고요.
어떻게 작동하고 사용하는지 알려드릴게요. 버전은 윈도우와 MAC 두 가지 모두 지원합니다. 저는 윈도우운영체제에서 적용해 봤고요. 스마트폰도 안드로이드, 아이폰 모두 지원하지만 포켓몬고 자체에서 안드로이드 경우 제재를 가하는 경우도 있어서 보다 안전하게 사용하기 위해서는 아이폰 사용을 권장합니다.
먼저 해당 프로그램을 설치해 주도록 합니다. 가상 위치로 데이터를 만들어야 하기 때문에 상당히 복잡한 기능이라 프로그램 자체가 무거울 것이라고 예상했으나 다운로드는 수 초내 끝나버릴 만큼 용량이 가벼운 편입니다. 덕분에 공간이 부족한 제 스토리지에서도 부담 없이 사용할 수 있더라고요. 또한, 글로벌 프로그램임에도 불구하고 한국어를 지원하고 있고 인터페이스가 간단해서 사용하기에 아주 편리합니다.
설치 완료 후 스마트폰과 연동을 시켜줄 필요가 있는데요. 안드로이드의 경우 USB 케이블을 활용해 유선으로 연결이 가능하고 iOS의 경우 유선은 물론 무선도 지원합니다. 저는 아이폰을 쓰고 있어서 무선 방식으로 사용 중에 있습니다. 당연히 와이파이가 터지는 위치에서만 한정적으로 사용 가능하니까 참고하시길. 연결까지 마쳤으면 화면을 잠금 해제해 주도록 합니다. 이 기능을 활용할 땐 자동 잠금 시간을 없애놓고 쓰는 게 편하더라고요.
현재 위치는 수원으로 표기되어 있음
이후에 다시 화면으로 돌아가면 지도가 표시됩니다. 생각보다 지도가 고해상도 퀄리티라는 점에서 좀 놀라웠습니다. 고페스트 기간 동안 포켓몬고 모바일 게임용으로 가볍게 사용할 목적이었는데, 퀄이높아서 다른 분야에서도 활용하기에 좋겠더라고요.
gps 위치 조작 방법으로는 직접 주소를 입력하는 방식과 지도를 이동시켜서 좌표를 직접 지정하는 방식 두 가지로 가능합니다. 저는 포켓몬고 고페스트 기간 동안에 적극 활용할 목적이라서 뉴욕, 오사카, 런던을 직접 타이핑해서 이동시켜봤습니다. 물리적으로 한국에 있지만 가상 위치로 이동을 수초 만에 이동시킬 수 있어서 엄청 신기하더라고요.
PC에서 검색 후 아이폰으로 넘어와 포켓몬고 앱 내에서 확인해 보니 맵 위치가 변경되어 있는 것을 확인하였습니다.
단순하게 위치만 변경하는 것이 아니라 해당 맵에서 자유롭게 이동할 수 있다는 점도 쓸만한 기능입니다. 그것도 총 통행 없이 한 번에 이동 1개, 통행 과정을 거친 이동 3개로 총 4개 중에서 선택적 활용이 가능한데요. 하나씩 살펴보죠.
1. 원하는 포인트로 순간 이동이 가능합니다.
시간 지체가 없다는 점이 장점이죠.
2. 두 번째 방법은 원 포인트 무빙입니다.
원하는 위치를 찍어놓고
자동으로 gps를 움직여줍니다.
3. 이건 멀티포인트 기능인데요.
2번 원 포인트에서 목적지를 추가적으로
선택할 수 있다는 부분에서
차이점이 있습니다.
4. 조이스틱 모드라고 볼 수 있는데
동, 서, 남, 북을 선택하여
원하는 곳으로 움직이도록
지정할 수 있게 됩니다.
Gif 파일로는 다소 난잡하게 보여서
영상으로도 함께 업로드하였습니다.
포켓몬고 내에서 테너쉐어 아이애니고를 사용할 경우 블락 등을 피하기 위해서는 유의할 점이 몇 가지 있는데요. 너무 급작스럽게 이동하면 아무래도 안 좋은 시선으로 볼 수밖에 없겠죠. 그래서 디테일하게 이동속도도 조정이 가능한데 보통 사람이 걸어 다니는 평균 속도치가 4~5km/h 수준임을 감안해서 이 속도로 걸어놓고 사용하는 게 좋겠습니다. 사람, 자전거, 자동차 등 다양하게 선택이 가능하며 최대 속도는 108km/h까지 설정하더라고요.
또한, 너무 수시로 이동시키는 것도 부담스럽습니다. 적당하게 움직임을 가져가는 게 좋은데 프로그램 내 Cooldown 타이머 기능이 포함되어 있어서 너무 빈번하게 사용할 경우 메시지로 안내를 해줘서 안정적으로 사용 중에 있습니다. 여러모로 신경을 많이 쓴 부분이 확인되었습니다. 영상으로 제가 사용하는 화면을 보여드려볼게요!
테너쉐어 아이애니고를 활용해서 비단 포켓몬고 고페스트 gps 위치 조작에만 극한 해서 사용하는 것보다도 더 넓은 범위에서 범용적으로 사용할 수 있다는 걸 체감해 봤습니다. 활용도가 상당히 높네요. 더 구체적인 내용은 공홈에서 확인해 보시면 됩니다. 감사합니다.
Tenorshare iAnyGo 공식 홈페이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