원신 고대 바위용 도마뱀, 호두 돌파재료 설익은옥 파밍

앞으로 다가오는 해등절 이후 원신 3.4업데이트로 호두 복각에 맞춰 지금 열심히 일퀘랑 나선비경 밀어서 원석과 뒤얽힌인연을 파밍하고 있는데, 벌써 약 3천개정도나 모였다. 그런데 문득 생각해 보니 정작 돌파재료들은 하나도 모아둔게 없더라. 설익은옥 이라는 아이템이 많이 필요한데, 이걸 드랍하는 보스 몬스터는 바로 고대 바위용 도마뱀이다.

설익은옥을 드랍하는 고대 바위용 도마뱀

사실 원신 퀘스트 목록에 한때 번성했던 땅으로 돌아갈 수 없네를 받아둔 상태라 저번에 한번 고대 바위용 도마뱀 얼굴이나 볼까 싶어 갔다 와본 적이 있는데, 두 대 때려보고 너무 쎼보여서 그대로 도망갔었다. 하지만 이젠 캐릭터 레벨도 70을 다 넘겼고 성유물이랑 무기돌파도 어느 정도 시켜둔 만큼 예전의 내가 아니라고!

고대 바위용 도마뱀은 남천문과 천주골짜기 사이에서 리스폰되는데, 옛날에 시련 퀘스트를 진행했던 장소라 어렵지 않게 찾을 수 있었다. 처음엔 언덕 위쪽에 있는 줄 알고 남천문에서 워프해 이동해 봤는데, 얘 바로 사원 뒤쪽에 있으니까 산타지 말고 그대로 직진해 주면 된다.

처음 조우한 고대 바위용 도마뱀의 모습이다. 벌써부터 설익은옥을 토해낼 준비를 하고 있는 듯 웅크리고 있는 모습이 굉장히 인상 깊다.

그리고 사실 외형이 조금 난폭하게 생겨서 그렇지 다른 원소 캐릭터의 돌파재료를 드랍하는 물의 정령이나 무상의 뇌전과 차이가 없는 보스 몬스터인데, 참고로 고대바위용도마뱀처럼 원소 속성이 바위인 몬스터들은 상성이 없다. 어떤 속성으로 공격하던 그냥 대미지 반감 효과가 적용되니 가장 강한 캐릭터들로 덱을 꾸려 공략하면 된다.

어느 정도 체력이 빠지면 위처럼 보호막을 이용해 고대바위용도마뱀의 원암 분사에 반격하세요라는 시스템 메시지가 뜨는데, 이는 보호막을 가진 캐릭터들의 원소 스킬을 사용하란 걸 의미한다. 쉽게 생각하면 노엘의 호심경 / 응광의 선기병풍등을 예로 들 수 있으며, 육성해둔게 있다면 덱에 넣어두고 시작하자.

필자는 보호막 캐릭터를 키워둔게 없어서 그냥 딜찍누로 잡았다. 애초에 원신 고대 바위용 도마뱀을 잡는 이유가 호두 돌파재료인 설익은옥을 파밍 하기 위해서인데, 그거 때문에 키워두지도 않은 보호막 캐릭터들을 육성하는건 시간 낭비잖아? 게다가 그리 쎈 보스 몬스터도 아니니 필자처럼 안 키워둔 분들은 해당 패턴이 등장하면 위처럼 몹 가까이 붙어서 극딜을 박으면 된다.

그런데 이번에 이 녀석을 잡으면서 알게 된 건데, 바바라의 원소스킬 공연시작도 보호막 판정이 되는 모양이다. 그냥 단순히 힐만 주는 용도로 사용하고 있었는데 위처럼 원암분사 분출될 때 바바라의 스킬이 활성화돼있자 카운터 판정이 들어가더라. 가지고 있으면 마찬가지로 덱에 넣어두고 사용해 보는 걸 추천한다.

조금 단단하긴 하지만 어려운 패턴은 없으니까 외형만 보고 겁먹으셨던 분들은 그냥 도전해 보길 바란다. 아무튼 클리어하는데 성공하면 맵 중앙에 토벌의꽃이 생성되며, 퓨어레진 40개를 소모하여 열 수 있다.

보상으로 설익은옥 2개를 획득했는데, 호두 80레벨 풀돌을 찍는데 총 46개가 필요하니까 앞으로 22번만 더 돌면 된다. 그리고 고대용바위도마뱀 같은 경우 리젠시간이 없어서 멀리 떨어진 다른 지역(이나즈마)으로 워프했다가 다시 천주골짜기 지역으로 돌아오면 바로 리스폰되어 있을 것이니 참고하길 바라며, 플레이영상 남겨둘 터이니 잡기 힘들다면 아래를 확인해보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