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켓몬고 자동 전투 프로젝트 Pokémon Go Cellular Automaton
Pokémon Go Cellular Automaton
▶ https://codebox.net/raw/pokemon-grid/index.html
Weather In-Game Time Pokémon Count Battles (in progress) Battles (finished) Choose some Pokémon from the list below and watch what happens when they battle! Your Pokémon will be randomly placed into a large square grid and will battle their neighbours. Losers are remo...
codebox.net
Pokemon !
ϞϞ (๑⚈ ․̫ ⚈๑)∩⚡
픽셀아트가 좋아서 비슷한 종류의 프로젝트들만 여러 개 찾아보던 중 마음에 드는 프로젝트 뜯어보기.
Codebox Software가 만들어낸 이 프로젝트는 과거 트위터에서 화제 되었던 Matt Henderson이 만든 랜덤 포켓몬 타입별 전투 시뮬레이션 픽셀 프로젝트에서 영감을 받아 제작되었다.
X @matthen2
Codebox Software의 포켓몬고 자동 전투:
여러 타입의 포켓몬들이 랜덤으로 정사각형 픽셀로 배치된다. 포켓몬들은 이웃하는 4면의 다른 포켓몬들과 자동 전투를 벌이고, 각 전투가 끝나면 패배한 포켓몬은 그리드에서 제거되고 이긴 포켓몬의 색으로 대신 채워지며 업데이트된다.
시뮬레이션을 통해 어떤 포켓몬을 표시할지를 직접 선택할 수 있다. 아래 목록은 스크롤바를 움직이면 정말 많은 종류의 포켓몬들이 있다. 직접 선택할 수도 있고, 25/50/100/200 랜덤 버튼을 눌러 무작위 선택할 수도 있다.
Weather 날씨는 왜 선택해야 하는지 잘 모르겠다. 아마도 각 타입에 유리한 환경을 제공해서 가중치를 높이는 것으로 추측된다.
전투 수를 조절하기 위해 전체 Grid Size 그리드의 사이즈를 선택할 수도 있다. 사이즈가 작을수록 픽셀의 수가 적으므로 전투가 빠르게 끝난다.
하단에는 각 포켓몬의 수를 나타내는 그래프가 있는데, 시간이 지남에 따라 각 타입의 수가 어떻게 변하는지 시각화해준다.
전투 알고리즘은 포켓몬 고의 PVE 전투 메커니즘을 기반으로 한다.
아래는 내가 50종 랜덤 포켓몬, 날씨는 snow, 그리드 사이즈는 small로 선택한 뒤 자동 전투를 시작한 모습이다.
순식간에 우측의 살아남은 포켓몬 수가 줄어들고 강한 포켓몬의 색깔로 점령된다.
최후까지 끝나지 않았던 Gardevoir와 Mamoswine의 전투.
궁금해서 찾아봤는데 다 처음 본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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포켓몬처럼 타입에 따라 상극인 포켓몬, 전투력 차이, 여러 조건이 있는 모든 게임에 적용될 수 있을 프로젝트다. 위키를 보면 공식보다 팬들이 더 상세하고 친절하게 정리해뒀다.
게임 능력치 관련 분석은 나 역시 관심이 아주 많은 분야다. 좋아했던 게임들을 가지고 생각해둔 게 몇 가지 있는데 시간이 되면 빨리해보고 싶다. 누군가 선수치기 전에 내가 먼저 도전해 볼 수 있길..
"귀여운 포켓몬 픽셀아트" 요청에 bing이 만들어줬다.
+
나중에 체크해 보려고 함께 기록
(오타쿠들의 정리력은 대단한다)
포켓몬 타입 위키
▶ https://bulbapedia.bulbagarden.net/wiki/Type
Pokémon Database
▶ https://pokemondb.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