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원신] 대규모 캐릭터 육성 프로젝트

원신을 시작한 지 어느덧 1년, 저도 지금은 모험 등급 60 달성까지 길어봐야 2개월 밖에 안 남은 고인물이 되었습니다. 자고로 고인물이란 게임에서 상대하기 힘든 적이나 꼭 키워야 하는 최중요 캐릭터가 별로 없고 즐길 만한 콘텐츠도 별로 없어 지루한 일상을 보내기 마련이죠.

그래서 이 지루함을 떨쳐내기 위해 저는 다수의 미보유/미육성 캐릭터들을 대상으로 한 대규모 캐릭터 육성 프로젝트를 시작했습니다.

육성대상

불 속성 캐릭터는 상시 5성캐인 다이루크와 불 속성 5성캐 중 최강의 메인딜러라 칭송받는 호두, 첫 번째 불 속성 5성 궁수인 요이미야.

물 속성은 지금까지 물의 신으로 칭송받던 행추 이상의 성능으로 유명한 야란과 물 속성 최초의 창잡이인 캔디스.

바람 속성은 리월 출신 캐릭터들 중 유일한 바람 속성인 소와 법구 사용캐들 중 유일하게 근접 공격을 펼치는 헤이조.

번개 속성은 쇼군 매니아 사라와 최근 풀 원소의 추가로 이득을 보고 있는 미코.

풀 속성은 신규 5성캐들 중 유일하게 상시캐로 추가된 타이나리와 다음달에 나오는 쿠사나리 화신, 그러니까 나히다.

얼음 속성은 얼음 원소 서포터로서 상당히 유용한 신하

바위 속성은 훌륭한 바위 서포터인 고로와 겉멋만 나는 허당 형님 이토.

모두 합쳐 총 14명을 키우기로 했습니다.

원래는 설탕과 사유 역시 이 프로젝트의 대상이었지만, 예상보다 빠르게 레벨업/특성작을 마치는 바람에 프로젝트 대상에서 빠지게 되었죠.

현황

이미 획득함

상시라 언제든지 획득 가능한 캐릭터들

일단 프로젝트의 대상인 14명 중 2명은 이미 획득했고, 4명은 상시캐라 언제든지 먹을 수 있습니다. 문제는 나머지 8명인데...

아직 출시가 안된 나히다(오른쪽에서 가장 밑에 있는 캐릭터)를 포함한 나머지 8명은 전원 기간 한정, 즉 해당 픽업을 놓치면 언제 나올지 알 수 없는 캐릭터들이라서 아무리 재료를 모아도 픽업 기간 내에 해당 캐릭터들을 얻지 못하면 다시 픽업으로 나올 때까지는 무용지물이거든요.

다이루크 전용 등불꽃 / 호두 전용 예상꽃

소, 신학 전용 청심 / 야란 전용 별소라

이토, 헤이조 전용 귀신풍뎅이 / 사라 전용 혈곡

요이미야 전용 울림풀 / 미코 전용 바다 불로초

고로 전용 산호 진주 / 타이나리 전용 달 연꽃

나히다 전용 겁의 연꽃 / 캔디스 전용 적념과

그와 별개로 캐릭터들에게 줄 재료는 의외로 많이 있는 편입니다. 14명에게 필요한 특산물은 다 모았는데, 1인당 168개라 미리미리 모아놓길 잘했죠.

특성 재료 9종

특성작 재료도 제법 많이 모인 편인데, 책은 부족한 편이지만 레벨7 이상부터 특성을 올리는 데 필요한 주간보스 재료는 의외로 많습니다. 재료가 부족한 건 심장을 쓰는 사라, 이토와 아직 재료도 나오지 않은 나히다, 고영을 쓰는 소, 진의를 쓰는 타이나리, 미코, 헤이조, 면류관을 쓰는 요이미야인데...

그나마도 진의는 적어도 두 명에게 줄만한 분량은 있고, 심장은 이토에게 줄 만큼은 있는 데다가 면류관은 야타 한두번만 잡으면 금방 모일 테니 고영과 아직 나오지도 않은 나히다 재료에 더 신경을 써야 할 것 같네요.

다이루크 재료(46/46)

소, 호두 재료(92/46)

고로 재료(3/46)

사라 재료(18/46)

신학, 미코 재료(48/92)

야란, 헤이조 재료(48/92)

타이나리 재료(6/46)

요이미야 재료(0/46)

이토 재료(0/46)

캔디스 재료(0/46)

다만 캐릭터 레벨업 재료에 필요한 토벌 소재는 상당히 부족한 편인데, 지금까지 모은 소재의 양으로는 14명 중 다이루크, 호두, 신학, 야란 이 4명만 90렙 돌파가 가능합니다.

매주마다 주간보스 3회전에 쓰이는 90레진을 제외한 모든 레진을 토벌 보스들에게 쏟아붇는다는 가정하에 토벌전 종료 시기를 계산해봤는데, 늦으면 12월 초에 토벌전이 끝난다는 결과가 나왔습니다... ㅠㅠ

뭐 적어도 내년 여름 ~ 가을 사이에 4.0 버전이 시작될 때까진 시간 때우는 데에는 충분할 테니 딱히 힘들진 않네요 ㅎㅎ

지금까지 레고 제네럴이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