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GF 2023 메인스폰서' 호요버스, 원신·붕괴로 확고히 한 서브컬처 존재감[현장+]

지난 2일 경기도 고양시 일산 킨텍스에서 개막한 'AGF(애니메이션 게임 페스티벌) 2023'에 마련된 호요버스의 무대. (사진=호요버스)

글로벌 게임사 호요버스가 'AGF(애니메이션 게임 페스티벌) 2023'에 자사 게임 5종을 들고 참가했다. 원신, 붕괴 시리즈 등 국내에서도 인기를 얻고 있는 게임인 만큼 호요버스 부스에는 많은 관람객이 모였다.

AGF는 애니메이션과 게임을 메인 콘텐츠로 소개하는 이벤트다. 현장에는 전시 및 팝업 스토어, 아티스트 무대 행사, 콜라보레이션 카페, 캐릭터 코스프레 등이 진행된다.

특히 올해 AGF는 2018년 시작된 이래 역대 최대 규모로 진행됐다. 서브컬처(애니메이션 풍의 캐릭터 위주의 콘텐츠) 장르가 국내에서도 인기를 끌고 있는 만큼 올해 더 큰 주목을 받았다. 현장에서는 입장을 위해 전날부터 줄을 서며 밤을 새는 관람객들도 적지 않게 찾아볼 수 있을 정도다.

호요버스는 이달 2일 경기도 고양시 일산 킨텍스에서 개최된 AGF 2023에 AGF 메인스폰서 자격으로 참가해 총 150개 규모의 부스를 꾸렸다. 부스에는 '원신', '붕괴: 스타레일', '붕괴3rd', '미해결사건부', '젠레스 존 제로' 등 자사 주요 서비스 게임을 선보였다.

지난 2일 경기도 고양시 일산 킨텍스에서 개막한 'AGF(애니메이션 게임 페스티벌) 2023'에 마련된 호요버스 젠레스 존 제로의 체험 버전 게임 시연존. (사진=호요버스)

호요버스는 전세계 이용자들을 하나의 세계관으로 모을 수 있는 몰입형 가상 세계를 구축하는 데 주력하고 있다. 또 게임 외에도 라이브 배경화면 소프트웨어 'N0va Desktop', 커뮤니티 '호요랩(HoYoLAB)'도 구축했다.

호요버스는 오리지널 IP(지식재산권)를 중심으로 한 애니메이션, 만화, 음악, 소설 및 굿즈 등 다양한 콘텐츠를 제작하고 있다. 이에 AGF에서도 이용자들에게 다양한 콘텐츠를 선보일 것으로 예상됐다.

올해 AGF에서 가장 큰 규모로 마련된 호요버스의 부스는 주요 이벤트를 진행하며 이용자들을 한 데 모았다. 원신, 붕괴3rd, 붕괴: 스타레일 등 인기작을 보유하고 있는 데다 내년 출시 예정인 젠레스 존 제로의 체험 버전을 선보였다. 각 게임별 부스에는 포토존, 미니게임, 시연, 굿즈 숍 등이 마련됐다.

메인 부스에서도 크리에이터 김준표, 임홍진, 마술사 한지우가 참여하는 원신 마술쇼와 일러스트레이터 연선생님과 낡은창고가 붕괴: 스타레일을 주제로 릴레이 그림그리기 이벤트 등이 진행됐다. 붕괴3rd(두근두근 사랑의 톱), 붕괴: 스타레일(헤르타 빙글뱅글!), 원신(푸리나를 찾아라!), 미해결사건부(암호를 풀어라!)의 미니 게임 이벤트도 열렸다.

호요버스가 개발 중인 신작 도시 판타지 ARPG(액션역할수행게임) 젠레스 존 제로는 30개 PC 시연대를 통해 체험 버전을 플레이해볼 수 있다. 시연 버전을 체험한 관람객에게는 엽서와 아크릴 스탠드, 쇼핑백 등 굿즈가 제공된다.

출처 : https://www.bloter.net/news/articleView.html?idxno=609003&fbclid=IwAR0Z3kkIFiEWI8PGxdx441XnUSxCb7KUvBop4W75fofrad8qqIwje6jwxP4

글로벌 게임사 호요버스가 'AGF(애니메이션 게임 페스티벌) 2023'에 자사 게임 5종을 들고 참가했다. 원신, 붕괴 시리즈 등 국내에서도 인기를 얻고 있는 게임인 만큼 호요버스 부스에는 많은 관람객이 모였다. AGF는 애니메이션과 게임을 메인 콘텐츠로 소개하는 이벤트다. 현장에는

www.bloter.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