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켓몬고 산책향로 공략 가라르 프리져 썬더 파이어 리전폼
포켓몬고 산책향로 공략 가라르 프리져 썬더 파이어 리전폼
최근 포켓몬고에서 산책향로라는 컨텐츠를 꺼내 들었습니다. 포켓몬고 게임의 방향성이 야외에 나가서 활동적으로 게임을 플레이하는 것이 잖아요? 그래서 유저들이 활동적으로 포고를 즐길 수 있도록 포켓몬고 산책향로라는 시스템을 만든 것 같아요.
산책향로 사용 시 효과는?
포켓몬고 산책향로를 사용하면 15분간 향로가 작동됩니다. 원리는 기본 향로와 동일하나 평소 야생에 잘 등장하지 않는 포켓몬의 나올 확률이 높아집니다. 가장 기본적으로 도감 작업을 하기에 좋다고 보면 됩니다. 한국은 현재 여름이 잖아요? 그러니 아침이나 밤에 사용하는 것을 추천합니다. 산책 향로에 의해 나온 포켓몬은 머리 위에 향로 아이콘으로 표시되어 있습니다.
집에 가만히 있어 봤다!
포켓몬고 산챙향로를 키고 방 안에서 가만히 기다려봤습니다. 처음에 포켓몬 하나가 튀어나오고, 시간이 지나도 추가 포켓몬이 등장하지 않았습니다. 즉, 산책향로는 일정한 거리를 걸어야 포켓몬이 나오게 설계했더라고요. 산책향로를 사용할 것이라면 15분간 잠시 운동한다는 생각으로 밖에 나가시면 될 것 같아요. (참고로 저 같은 경우 일정 구간을 반복해서 걸어봤거든요? 그런데 별로 나오지 않더라고요. 그러니 새로운 길을 걸어 이동하는 것을 추천합니다.)
포켓몬고 산책 향로를 해야하는 이유가 있습니다. 바로 포켓몬고 가라르 파이어, 썬더, 프리져 등 전설 리전폼 포켓몬이 등장하기 때문입니다. 와우! 비주얼 보세요. 이건 성능을 떠나서 꼭 수집해야 할 포켓몬이 아닌가 싶어요. 향로를 켰을 때 낮을 확률로 등장하며 포획률도 굉장히 낮습니다.
황금라지 열매 + 하이퍼볼 + 메달버프 등의 수단을 모두 동원해도 포획 확률(그레이트 기준)이 15레벨 5.1%, 20레벨 4.4% 포획률을 가집니다. 나올 확률도 낮은데, 포획 확률까지 정말 낮습니다. 도감작만 본다면 차라리 레벨 낮은 가라르 썬더, 프리져, 파이어가 나오는게 더 좋을 수 있습니다. 참고로 도주 확률이 90%라서 한번 포켓볼 던져 놓치면 바로 도망간다고 봐야해요. 이거 잡으면 정말 운 좋은 거라 볼 수 있습니다.
다행인 것은 포켓몬고 가라르 프리져, 파이어 썬더가 성능적으로 미친듯이 뛰어난 포켓몬이 아니라는 점입니다. 도감작 같은 수집 컨텐츠를 좋아하는 분이라면 꾸준히 포고 산책향로를 사용해야 할 것 같습니다. 산책향로는 매일 0:00시에 하나씩 새로 생깁니다. 게임 화면 우측 상단에 주황색으로 표시되어 있으니 확인해 보세요.
이렇게 포켓몬고 산책향로에 대해 알아봤는데요. 현재 가라르 포켓몬 포획 확률이 너무 낮다는 이야기가 있어서요. 나이언틱에서 피드백을 받아줄지는 기다려봐야겠네요. 다음에 새로운 포켓몬고 공략거리가 있으면 찾아오도록 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