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니지M 요정 리부트 떴다, 얼마나 좋아졌을까

최근 '리니지M'의 두 클래스가 새롭게 다시 태어났습니다.

바로, 지난번 슈팅스타 페이지를 통해 예고하였던 요정 및 마법사의 클래스 리부트가 진행된 것인데요!

다양한 신규 스킬들과 함께 리뉴얼 및 개선 업데이트가 반영된 모습인데, 오늘은 이를 중점으로 정리해 볼까 합니다.

클래스 리부트

그렇다면 먼저 '요정'부터 확인해 보도록 하죠.

선택한 속성 화살을 발사하여 속성 대미지 및 치명타 증가의 효과가 있는 '엘리멘탈 애로우'가 추가되었습니다.

화살을 보유하지 않아도 사용할 수 있으며, 원거리 대미지 감소 무시 옵션까지 추가되어 강력한 스킬 하나가 추가되었다고 생각하는데요.

여기에 공격 및 이동 시 일정 확률로 엘븐 대시를 시전하고, 이때 엘븐 스트라이크 애로우를 자동 시전하는 '엘븐 윙 슈즈'와 다수의 적 타격에 용이해 보이는 '슈팅 스타'까지 추가되어 조금 더 전투에서 기대해 볼 수 있는 클래스로 피어났어요.

물론 여기에서 끝이 아니죠.

그간 요정의 마음 아픈 부분으로 여겨왔던 생존력 부분에서도, 앞으로는 관련하여 언급이 크게 줄어들 것으로 기대됩니다.

특정 HP보다 낮아질 경우 MP에 비례하는 보호막을 생성하는 '소울 배리어' 리뉴얼을 비롯하여 물 감옥을 시전한 후 다양한 디버프를 부여하는 '아쿠아 프리즌', 그리고 아군의 HP 회복 효과를 챙길 수 있는 '아쿠아 애로우'까지 전장에서의 존재감이 크게 부각되겠더라고요.

참고로 이번 요정 리부트는 정령 마법에 중점을 두어 물, 바람, 불, 땅 등에 따라 다양하게 적용된 모습이죠.

각각의 스킬 관련한 설명들은 상단의 이미지를 참고하시면 되겠고, 기타 개선 사항으로도 '블러드 투 소울'의 HP 소모량 감소, 아이템 무게를 감소시키는 '정령옥' 등이 적용된 모습입니다.

저의 경우 그간 요정을 소소한 사냥의 재미를 위한 용도로 부캐로서 육성하고 있었는데요.

앞으로 사냥의 효율이 더욱 좋아질 듯하고, 무엇보다 PvP 콘텐츠에 적극적으로 참여해 볼 수 있을 것 같아 만족스럽더라고요.

그리고 함께 클래스 리부트가 진행된 '마법사'를 살펴보겠습니다.

이뮨 투 함의 성능을 강화하는 '이뮨 투 함(에이션트)'를 비롯하여 '서먼 가디언', '오라클', '힐 올 · 풀 힐' 등의 보호 마법들을 확인해 볼 수 있고요.

일정 확률로 HP 및 MP, 단축키 슬롯의 UI를 블라인드시키는 '다크 스타' 흑마법으로 PvP 중에 혼란을 일으킬 수 있겠더라고요.

기타 개선 사항으로도 '혈맹 버프', '버서커스', '아이스 스파이크' 등 위와 같이 개선되었는데, 확실히 마법사 클래스를 보면 아군에게는 든든함을 더해주고 적군에게는 두려움을 안겨다 주지 않을까 싶습니다.

클래스 체인지

이번 업데이트로 현재 리니지M의 관심사는 요정과 마법사 클래스로 모이고 있다고 생각하는데요.

관련하여 함께 관심을 가지고 있다면, 75 레벨 이상의 캐릭터가 구매할 수 있는 '클래스 체인지'도 체크해 보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내일 4월 5일 02:00까지 판매되니 관심이 있다면 서두르실 필요가 있고, 보유 중인 일부 장비 및 액세서리, 스킬 등 체인지하는 클래스에 맞게 교환할 수 있기에 공식 홈페이지의 공지 사항을 꼼꼼히 확인해 보시길 바랄게요. (마법사 클래스 체인지는 제한적으로 진행된다는 점도!)

Shooting Star 출석 체크

이제 이벤트 관련한 내용들을 둘러볼 건데요.

지난 3월 22일부터 'Shooting Star 출석 체크'가 시작되어 신비한 마법인형 뽑기 하프팩, 아인하사드의 축복, 고급 드래곤의 다이아몬드 등 다양하게 획득할 수 있게 되었지요.

특히 21일차, 28일차, 35일차에 다양한 TJ 쿠폰이 지급된다는 점이 가장 눈에 띌만한 보상인데요. :)

TJ 쿠폰

지급되는 TJ 쿠폰 관련해서는 위의 이미지를 참고하시면 되겠습니다.

스페셜 상점 장비 복구, 스페셜 마법인형 합성, 스페셜 변신 합성! 그리고 마르바의 특별한 선물로 챙길 수 있었던 룬 복구까지 두둑하네요.

각 TJ 쿠폰들의 기간을 살펴보면 4월 19일 점검 전까지 기준으로 적용되는 스페셜 변신 합성처럼 여유 있는 경우들이 많아서 지금도 충분히 합성 및 강화에 도전해 보는 것도 괜찮을 거라 생각합니다.

오림의 흔적 시즌2

출처. 유튜브 채널 '조마루JOMARU'

보다 강력하게 돌아온 '오림의 흔적'도 기간이 얼마 남지 않았으니 서두르시길 바랍니다.

80 레벨 이상의 캐릭터라면 1일 1회 도전할 수 있는데, 이때 일반 모드와 하드 모드 중에 난이도를 직접 선택할 수 있습니다.

하드 모드 클리어 시 보다 많은 보상을 지급하니, 시작 전에 재화를 지불하여 버프를 구매한 후 도전해 보는 것도 추천드리는데요.

출처. 유튜브 채널 '조마루JOMARU'

각각 다른 특성을 가지고 있는 4종의 캐릭터들 중에 하나로 도전하여, 몬스터를 처치하며 획득한 오팔로 스킬 습득 및 강화할 수 있지요.

그리고 이곳에서 오림의 흔적을 보상으로 지급받아 다양한 아이템을 제작할 수 있는데요.

신비한 변신 뽑기팩, 스킬 카드 뽑기팩 상자, 빛나는 견갑 선택 상자, 휘장 선택 상자과 같은 값어치 높은 보상들을 제작할 수 있기에, 기간이 얼마 남지 않았지만 오림의 흔적을 향한 관심은 여전히 뜨겁더라고요.

특히나 이번 시즌2에서 하드 모드가 등장하여 유저들의 도전 욕구를 높여주었다는 평가가 많습니다.

아무래도 스킬 포인트 2회 획득할 수 있는 '오팔 상자', 파괴 시 HP를 회복할 수 있는 '회복 구슬'과 같이 여러 오브젝트를 최대한 적극적으로 활용하는 것이 중요하고요.

가능하다면 하드 모드 10 단계까지 클리어하여 경험치 획득량 증가 +2%, 근거리 회피력(DG) +1, 원거리 회피력(ER) +1 등 전용 버프 효과를 누릴 수 있는 [엠블럼] 오림 전문가까지 손에 넣어 보시길 바랄게요.

봄맞이 컬렉션

어느덧 아덴의 GROW UP 시즌 3주차에 접어들며 '봄맞이 컬렉션'이 4월 12일 점검 전까지 진행 중에 있는데요.

매일 아인하사드의 축복을 100 만큼 소모하여 봄맞이 나들이 소풍 상자를 획득해 보세요.

획득한 재료로 컬렉션을 완성하며 4월 26일 점검 전까지 옵션을 더할 수 있고, 또 봄맞이 나들이 희귀 변신 카드 상자, 봄맞이 나들이 장비 선택 상자(희귀) 등의 아이템들도 제작할 수 있으니까요.

아덴 야구 경기

요즘에 야구에 대한 열기가 뜨거운데, 리니지M에서도 아덴 야구 경기가 열렸지요?

4월 5일 점검 전까지 시련 던전을 통해 아덴 야구 경기에 입장하여 야구공 미티어를 활용하여 몬스터를 처치해 주시면 되는데요.

랠리의 선물, 다이노스 마법인형 상자, 다이노스 변신 상자까지 획득할 수 있으니, 가볍게 참여해 보시길 바랍니다.

마르바의 전언

마지막으로 하나만 더 소개해 드리자면 '마르바의 전언'이 있는데요.

4월 5일 점검 전까지 알비노 분지에 대한 이야기를 들으며 마르바의 전투 지원 상자, 전투 강화의 주문서, 드래곤의 진주까지 쏠쏠하게 챙겨둘 수 있는 이벤트이죠. :)

2차로 30분 동안 경험치 획득량 20%와 PVE 대미지 리덕션 +3을 높일 수 있는 탐나는 성장의 물약까지 획득해 보시길 바랍니다.

이렇게 리니지M에 다양하게 들려온 소식들을 정리해 보았는데요.

이 외에도 180만 명예코인으로 영웅 스킬북 상자와 300만 명예코인으로 전설 스킬북 상자를 구매할 수 있다든지, 매일 1시간씩 이용하여 쾌속 성장을 누릴 수 있는 오염된 요정 숲 등!

다양하게 누리며 모바일MMORPG 즐길 수 있으니, 자세한 내용은 아래의 링크를 참고하시길 바라며 오늘은 이만 마치도록 하겠습니다.

바로가기 : [슈팅스타], [다운로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