탕탕특공대 무기 티어(등급) 정리, S급 빛을 쫓는 자, S급 파괴의 힘, 쿠나이 중 어떤 무기를 사용해야 좋을까요?

탕탕특공대의 무기 티어(등급)에서는 S급 빛을 쫓는자와 S급 파괴의 힘이 S랭크에 올라 있으며, S급 무기가 아닌 무기 중에는 야구 방망이와 쿠나이가 A랭크에 올라 있습니다.

이중 가장 사랑 받고 있는 무기로는 S급 빛을 쫓는 자, S급 파괴의 힘, 쿠나이라고 할 수 있겠습니다. 저 역시 이 세가지 무기를 가지고서 상황에 맞춰 사용하고 있습니다. 각 무기가 가진 특성을 잘 파악하여 상황에 맞춰 사용하는게 중요합니다. 어떤 무기를 사용하는게 좋을 지 주관적인 의견을 통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S급 빛을 쫓는 자

S급 빛을 쫓는 자는 탕탕특공대 초창기때부터 등장하여 오랜 기간동안 최강 무기의 자리에 위치했던 무기입니다. 매 5회 공격마다 회전 베기라는 등급 스킬을 가지고 있어 광역 피해를 주기에 정말 좋은 무기이죠.

S급 빛을 쫓는 자는 바라보는 방향으로 검기를 발사하는 무기입니다. 5레벨까지 올리면 검기가 5개로 늘어나게 되고, 매 5회 공격마다 회전베기가 되기 때문에 굳이 몬스터를 맞추기 위해 노력하지 않아도 되게 됩니다.

S급 빛을 쫓는 자 5레벨과 부랑자의 갑옷을 배우게 될 경우 돌파 조합이 되어 영원의 빛으로 진화할 수 있게 됩니다.

S급 빛을 쫓는 자가 돌파 조합을 통해 영원의 빛이 되면 검기를 한 방향으로 두번씩 날리기 때문에 그 공격력이 2배로 늘어나게 됩니다. S급 빛을 쫓는 자는 일반 몬스터들을 상대하기에는 최적의 무기라고 볼 수 있겠습니다. 다만 광역 피해를 주는 것에 특화된 무기이다 보니 보스전에서는 약하다는 단점이 있는 무기입니다. 그렇기 때문에 S급 빛을 쫓는 자를 사용하고자 한다면 보스전에서 집중적인 공격을 가할 수 있는 번개 발사기, 드릴샷, 드론같은 무기 스킬을 꼭 선택해 줘야 합니다. S급 빛을 쫓는 자는 사용하기 쉽고, 성능도 뛰어나기 때문에 탕탕특공대를 시작하시는 분이 사용하면 좋은 무기로 추천하겠습니다.

S급 파괴의 힘

S급 파괴의 힘은 탕탕특공대에서 가장 최근에 나온 S급 무기입니다. 가장 최근에 나온 무기답게 성능이 좋아 일반 몬스터와 보스 모두를 준수하게 상대할 수 있는 균형이 잘 잡힌 무기입니다. 다만 S급 빛을 쫓는 자와는 다르게 지속적인 컨트롤이 요구되는 무기입니다. 그래도 졸리게 되는 S급 빛을 쫓는 자보다는 확실히 컨트롤하는 손맛이 있기 때문에 더 손이 많이 가게 되는 무기라고 할 수 있겠습니다.

S급 파괴의 힘은 가로가 좁은 맵(세로맵)에서 더욱 강력한 성능을 발휘합니다. 몬스터를 맞춰야 하는 컨트롤을 맵의 위 아래로 한 번씩 번갈아 가면서만 해줘도 되기 때문입니다.

S급 파괴의 힘 5레벨과 외골격 갑옷을 배우게 될 경우 돌파 조합이 되어 저승의 심판으로 진화할 수 있게 됩니다.

특수 조합 무기인 저승의 심판이 되면 블랙홀이 사라진 후 몬스터들이 들어올 수 없는 보호막이 생성되기 때문에 위치 선정을 잘 해가면서 플레이 하는게 중요한 포인트라고 할 수 있겠습니다. S급 파괴의 힘을 사용한다면 총알이 빨리 나가게 해주는 에너지 큐브와 블랙홀의 범위가 커지게 되는 고성능 연로의 지원품 선택이 필수입니다. 고성능 연로를 5레벨까지 올리면 가로가 좁은 맵(세로맵)의 면적을 거의 커버할 수 있을 만큼 블랙홀이 커지기 때문에 아주 강력한 무기가 되기 때문입니다. 일반 몬스터와 보스에게서 모두 균형잡힌 성능을 원하거나 컨트롤하는 손맛을 원하시는 분들께 강력하게 추천하는 무기입니다.

쿠나이

쿠나이는 탕탕특공대를 처음 시작할때 가지고 있는 무기입니다. 그만큼 탕탕특공대에서 대놓고 밀어주는 무기라고 할 수 있겠죠? 쿠나이의 최대 장점은 자동 조준이 된다는 것입니다. 또한 사정거리도 길기 때문에 보스전에서 도망만 잘 다녀도 보스를 잡아 버리게 되는 무기가 바로 쿠나이입니다. 더욱이 레전드 등급이 되면 쿠나이가 적에게 맞은 후 갈라짐의 등급 스킬이 해제되어 일반 몬스터를 상대하기에도 좋은 무기가 되기 때문에 많은 사랑을 받는 무기라고 할 수 있겠습니다.

긴 사정거리와 자동조준으로 보스를 잘 잡는 쿠나이지만, 하나씩 나가는 무기이다보니 레전드 등급이 될때까지는 일반 몬스터를 상대하기에는 단점이 많은 무기라고 볼 수 있습니다.

쿠나이 5레벨과 닌자 스크롤을 배우게 된다면 돌파 조합이 되어 유령 수리검으로 진화할 수 있게 됩니다.

유령 수리검이 되면 연사 속도가 매우 빨라지게 되어 강력한 몬스터들도 손쉽게 처리할 수 있게 됩니다. 집중적인 공격에 특화된 쿠나이는 아무래도 몰려드는 적들을 처리하기에는 많이 부족한게 사실입니다. 그렇기 때문에 쿠나이는 메인 챕터에서의 사용보다는 스폐셜 이벤트의 보스 연전이나 빠른 보스전에서 사용하길 추천합니다.

특히 종말의 메아리에서 쿠나이의 특수 조합 무기인 유령 수리검이 매우 강력한 성능을 발휘하기 때문에 랭킹 1위를 노리시는 분이시라면 필히 쿠나이를 사용하시기를 추천드립니다.

결론적을 말씀드리면, 현재 탕탕특공대에서 가장 많은 사랑을 받고 있는 무기인 S급 빛을 쫓는 자, S급 파괴의 힘, 쿠나이 중 어느게 가장 좋다고 결론을 내리기에는 무리가 있다는 것입니다. 각 무기가 가진 특성을 잘 파악하여 상황에 맞게 사용하는게 중요하다고 할 수 있겠습니다. 메인 챕터를 진행하면서 일반 몬스터에게 막혔다면 S급 빛을 쫓는 자를 사용해 보기도 하고, 보스에게서 막혔다면 쿠나이를 사용해 보는 등 상황에 맞춰 무기를 바꿔가며 사용해 본다면 클리어 할 수 있는 확률이 더 높아지게 될 것입니다.

이상, 탕탕특공대 무기 티어(등급) 및 추천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