원신 어둠으로 향하는 길 공략, 리월 탐방 도원체류기
일전에 2년간 특성을 안 찍고 혼자 원신 하드코어 모드를 하고 있었단 소식을 전했었는데, 그 후로 이런저런 콘텐츠 공부하면서 그간 해금 안 해두었던 지령감실과 보물 상자를 열다 보니 무려 원석이 3천 개 가까이 쌓였다. 진짜 이 게임은 아는 만큼 보이는 듯? 그런 의미에서 이번 시간에는 처음에 공략하기 힘들었던 비경 어둠으로 향하는 길에 대해 알아보자.
리월 도원체류기 어둠으로 향하는 길
원신 어둠으로 향하는 길은 리월과 성법관문 사이에 위치하고 있는 비경으로 다른 말론 도원체류기라고도 불린다. 완전 초반에 갈 수 있는 리월에 위치한 비경이니만큼 아직까지 열어두지 않았던 필자가 레전드라고 할 수 있는데, 그도 그럴 것이 맵에 출몰하는 몬스터의 레벨은 50에 불가하다.
입장에 앞서 덱에 바위원소 캐릭터를 포함시켜두지 않은 분들이라면 먼저 변경해 주고 들어가야 하는데, 굳이 육성까지 해줄 필요는 없고 단순히 공명용으로 사용할 거라 레벨이 낮더라도 상관없다.
만약 원신 보유 캐릭터 중 바위원소가 아무것도 없는 뉴비분들이라면 리월 지역 일곱신상에게 말을 걸어 기본 캐릭터의 속성을 바위로 변경해 줄 수 있으니 참고하길 바란다.
그렇게 비경 어둠으로 향하는 길에 입장해보면 사방이 짙은 안개로 둘러싸인 신비로운 공간을 마주하게 될 텐데, 여기서 앞쪽으로 쭉 이동하면 5개의 기둥으로 이루어진 기믹을 발견할 수 있다. 이는 정해진 순서대로 원소 반응을 통해 상호작용 시켜주어야 하며 순서는 아래와 같다.
기믹을 정면으로 바라보고 11시 지역을 시작으로 7시 / 다시 11시 / 마지막 5시 순으로 상호작용 시켜주면 되는데, 만약 중간에 순서가 틀릴 시 원신 비경을 나갔다 들어오거나 기둥을 무작위로 활성화시켜 초기화 시켜줄 수 있다.
정확한 순서만 알고 있다면 어렵지 않게 해금할 수 있는 기믹이니 빠르게 열어주시고
중심부에 위치한 장치에 상호작용 해주면 왼쪽의 부유석과 이어지는 길이 생성되는데, 쭉 따라서 정상으로 올라가주면 15마리의 몬스터를 마주하게 된다.
등장하는 츄츄족의 레벨은 50으로 한 번에 5마리씩 총 3페이즈로 나누어져 출몰하는데, 아까 원신 바위 원소 기믹 때문에 약한 캐릭터 꺼내놓으셨다가 괜히 피볼 수 있으니 변경 확인하고 싸워주자.
그리고 도원체류기 아니 어둠으로 향하는 길 비경이 워낙 초반에 마주하는 곳이라 노파심에 하나 짚고 넘어가자면 원신에는 원소 상성이라는게 있는데 몬스터와 같은 속성으로 공격하면 대미지가 반감(상쇄) 된다. 즉 여기 뜨는 애들은 모두 바위 원소니까 다른 속성으로 공격하면 결정화가 진행된다 이 말이지! 말하다 보니까 어렵긴 한데, 이는 다음에 한번 날 잡고 정리해 보든지 해야겠다.
무튼 세 번째 페이즈 츄츄족 주술사들까지 제거해 주면 원신 어둠으로 향하는 길 비경이 모두 클리어 되고 보상으로 원석 40개와 리월 지령감실 열쇠 그리고 용사의모자를 획득할 수 있다.
여기까지 원신 리월에 위치한 비경 어둠으로 향하는 길 해금 방법에 대해 알아봤는데, 인근을 쭉 살펴보니 여기 말고는 미는데 그리 어려웠던 곳은 없던 것 같다. 뭐 사실 여기도 기믹만 알면 쉽게 밀 수 있는 거 마찬가지겠지만? 그럼 전체적인 클리어 과정 영상으로 남겨뒀으니 잘 안되시는 분들은 보고 따라 하길 바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