V4 전쟁의 시대 : 시즌1 전쟁의 날 업데이트, 모바일게임추천 이유는?

안녕하세요. 워터포르입니다. 출시한 지 2주년이 넘는 지금까지 꾸준한 사랑을 받고 있는 모바일게임 V4! 전쟁 준비에서 전쟁의 시대로 변경되는 시점인 2월 17일부터, 다양한 신규 업데이트가 있어 여러분들께 소개할까 합니다. 전쟁의 날은 3월 17일 정기 점검 전 까지며, 서버 이전과 맞물려 각 서버마다 치열한 전투가 이루어질 것으로 기대됩니다.

V4를 잠시 접었다가 하시는 분들은 시즌 패스를 처음 접해볼 수 있는데요. 각 시즌마다 필요한 아이템이나 재료, 탈것/소환수/동료 등을 임무 완료에 따라 획득할 수 있는 시스템입니다. 초월의 비결부터 반지 강화석, 전설 마석 등 고급 아이템을 얻을 수 있어 매우 효율적인 과금 시스템이라 할 수 있습니다.

새로운 파티 레이드! 불멸하는 왕의 무덤이 추가되었습니다. 희귀 등급 권장 전투력이 무려 560만으로 공략법을 제대로 알지 못하면, 600만 이상 파티로도 모든 스테이지를 완료할 수 없을 정도로 흥미진진합니다. 그만큼 보상은 풍성합니다.

이번에 추가된 신규 장비 엘튼 마법서 재료를 획득할 수 있거든요. 엘튼 마법서 3강만 되어도 공격력, 치명타, 치명타 피해 등 추가 옵션이 붙습니다. 그리고 영혼석 슬롯이 1개가 추가되어서 전투력도 펌핑 할 수 있습니다. 참고로 해금 조건은 맹약의 여정 10막 4장 '빈민가의 소문'을 완료해야 합니다.

곧 결전의 무대 시즌 1이 시작됩니다. 2월 20일부터 3월 13일 중 매주 일요일마다 열립니다. 기존과 변경 내용은 임시 닉네임 추가로 익명이 되어 적을 구분할 수 없다는 점입니다. 따라서 징을 찍어서 강자만 골라내기가 힘들어진다는 것이죠. 여기에 외형이나 무기, 탈 것, 소환수 기능 등 역시 익명 기능이 적용됩니다. 무기, 의상은 고급 장비 외형으로 탈것과 소환수는 전설 달빛 페가수스, 전설 파르비네아로 통일됩니다. 탈것과 소환수로 찾아내기도 불가능해진 것이죠.

익명 시스템을 보장하기 위해 채팅 기능이 제한됩니다. 일반/지역 채팅을 할 수 없습니다. 또한, 감정 표현 버튼이 결전의 무대에서 삭제됩니다. 이외에도 기여도 1위 플레이어 표시, 마지막 타격 서버 보상 제거, 행운 보상 서버 추가 등 변경이 되었습니다. 순위 보상은 1등은 자비한 불멸자의 유물 상자 1개, 1위 신화 장비 재료 상자 1개 등을 받을 수 있습니다.

2월 17일부터 2월 24일까지 클래스 변경이 진행되는데요. 기본 비용 1000 레드젬과 일부 아이템 변경 비용이 없습니다. 엘튼/발덴 이상부터 레드젬이 소모되더군요. 스킬 교체 비용 역시 희귀까진 없고, 영웅부터 조금씩 부과됩니다. 그동안 레드젬 비용 때문에 바꾸지 못했던 분들은 이번 기회에 마음 편히 바꿀 수 있을 것 같습니다. 저는 매지션에서 액슬러로 바꾸고 싶은 생각이 드는군요.

유저 인터페이스 디자인은 주기적으로 개선되고 있습니다. 확실히 복귀 유저라 그런지 깔끔하게 변경된 UI를 보니 2년이 지난 모바일 게임이라고 느껴지지 않더군요. 상당히 세련된 디자인입니다. 이외에도 필드 보상이 리터치 되었고, 유물 획득 향상, 의상 50% 할인 등이 업데이트되었습니다.

앞서 언급한 시즌 패스와 함께 신규 및 복귀 유저분들이 쉽게 적응할 수 있도록 점핑 캐릭터를 전체 서버에 계정 당 1회로 만들 수 있습니다. 100레벨로 캐릭터가 생성되며, 전투력 역시 200만 정도로 초반 게임에 필요한 필수 아이템을 모두 지닌 채로 플레이할 수 있습니다.

기만의 바말론까지 전설 마석이 모두 제공되며, 위선의 벨리에타까진 영웅 마석이 장착 완료된 상태입니다. 기본적인 것 다 제공한다고 보면 되겠네요. 소환수, 탈것, 동료, 일부를 제외하고 희귀까지 제공됩니다.

시즌 1에서 계획됐던 동료 영혼 강화, 신규 실루나스 벨자논 협곡, 신규 파티레이드 등이 모두 나왔습니다. 시즌 2에서는 바트라의 미궁, 신규 루나트라 등이 업데이트될 예정이고요. 그리고 시즌 2~3에서는 신규 성장 시스템 고대 석판이 등장할 예정입니다. 신규 클래스 역시 마찬가지고요. 모바일게임추천 이유는 2022년 로드맵이 확실하게 정해져있어, 각 시즌마다 앞으로 나올 콘텐츠를 기대하여 즐길 수 있다는 점입니다. 그럼 이만!

홈페이지 l 공식카페

이 포스팅은 '해당게임사'로부터 소정의 고료를 지원 받아 주관적으로 작성 되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