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니지M 몬스터 도감 시즌 5 및 퀘스트 리뉴얼 1차 업데이트!
오랜만에 전해드리는 리니지M 소식입니다. 당연하게도 그만큼 흥미로운 내용이 있으니 알려드리려 했는데요. 최근 업데이트에는 몬스터 도감 시즌 5 외 퀘스트 리뉴얼 및 다양한 이벤트 소식이 포함되어 지금부터 저와 함께 구체적으로 확인해 보는 시간을 가져보겠습니다.
먼저, 1차 퀘스트 리뉴얼이 진행되었습니다. 기존의 일간, 주간, 월간, 그리고 주간(월드 던전) 미션이 모두 새롭게 변경되면서 이제 미션 달성을 통해 더욱 많은 보상을 획득할 수 있게 되었는데요. 매일 일간 미션을 완료하다 보면 자연스럽게 주간, 그리고 월간으로 이어지게끔 설계되어 꾸준히 플레이하는 유저에게 확실한 메리트가 생겼습니다.
미션은 아무 몬스터와 월드 보스 처치, 시련과 파티 던전 완료, 변신 카드 및 마법인형 카드 구입 그리고 합성, 아이템 제작, 강화와 혈맹 레이드 성공으로 이루어져 있으며 이전보다 더 많은 명예 코인을 얻을 수 있게 되었고, 추가로 변신 및 마법인형 코인까지 획득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이외에도 드래곤의 고급 다이아몬드, 상급 축복의 가루 등 주요 보상들이 추가되어 리니지M을 플레이하시는 분들에게 새로운 활력이 되어줄 것으로 보입니다. 1차라고 하는 것을 보니 유저들의 반응에 따라 추가 개선이 있을 것 같은데, 계속해서 더 좋아졌으면 좋겠네요.
다음 소식은 2월 3일부터 3월 10일 정기점검 전까지 진행되는 몬스터 도감 시즌 5입니다. 이벤트 기간 동안 정해진 던전 및 사냥터에 등장하는 몬스터를 처치해 도감을 완성하면 경험치와 '수련의 서 선택 상자', '희귀 변신 또는 마법인형 카드 선택 상자', '룸티스&스냅퍼 교환 증서 선택 상자' 등 다양한 아이템을 획득할 수 있는데요.
1단계 도감을 완료하여 각종 보상을 획득한 뒤, 2단계 목표까지 달성하면 몬스터 도감 컬렉션 버프까지 받을 수 있어 캐릭터 스탯 향상의 기회가 될 것 같습니다. 효율을 생각했을 때 빠르게 완료할 수 있는 오만의 탑 저층 구간은 노려서 보상을 챙기고 이후 평소 사냥하던 레벨대 근처를 자연스럽게 노리는 것이 좋지 않을까 싶네요.
다음은 신년을 맞아 1월 26일부터 2월 9일까지 진행되고 있는 이벤트 특수 던전 '산적들의 숲' 소식입니다. 전해드리는 시점 기준 아쉽게도 기간이 얼마 남지 않았지만, 60레벨 이상이라면 누구나 특수 던전 메뉴를 통해 바로 입장하셔서 하루 최대 1시간 사냥을 통해 100마리만 처치하면 일일 보상 '산적의 낡은 문서'를 획득할 수 있습니다.
산적의 낡은 문서를 재료로 제작의 이벤트 탭에서 하단의 산적들의 숲을 확인하면 보물주머니 또는 보물 상자를 만들 수 있는데, 보물 상자는 캐릭터 당 1회에 한정하여 명예&마법 인형제작&변신 제작 코인 3가지 모두를 2,022개씩. 그리고 보물주머니에서는 각각 100개씩 계속해서 받을 수 있습니다.
몬스터 처치 시 아데나와 아인하사드의 축복, 그리고 신년 맞이 상자를 획득할 수 있습니다. 특히 호랑이를 처치하면 100% 확정으로 얻을 수 있는데, 신년 맞이 상자를 통해 일정 확률로 호랑이 변신 또는 마법인형 카드와 각종 코인들을 얻을 수 있고, 스케줄 리스트에도 포함되니 꼭 등록해놓고 보상을 챙기시길 바랍니다.
마지막 이벤트는 2월 16일까지 70레벨 기준 미만일 경우 3회, 이상일 경우 2회였던 무료 복구 횟수가 동등하게 5회로 증가하면서 평소 위험해서 회피해왔던 모험을 두려움 없이 도전해 볼 수 있게 되었다는 소식입니다. 이번 기회에 엄두를 내보지 못했던 다음 사냥터에서 그동안의 성장이 의미가 있었는지 테스트해 볼 수 있겠네요.
1월 3주 차에 80Lv 이상 1,000명을 달성한 그림리퍼 서버의 2월 1주 차 근황까지 살펴보겠습니다. 4주 차만 해도 85Lv 이상이 142명이었던 걸로 기억하는데, 벌써 200명 가까이 달성한 걸 보니 슬슬 꾸준히 플레이했던 유저분들이 목표를 달성해나가는 것 같습니다. 이런 속도라면 잊혀진 섬과 해적섬도 머지않아 보이네요.
그림리퍼 서버의 근황을 항상 살펴보는 이유는, 저도 서버를 옮겨 플레이하고 있기 때문인데요. 열심히 재료를 파밍 해서 스펙 업을 하고 있는데, 비교적 초보자인 제 입장에서는 이번 퀘스트 리뉴얼 덕에 앞으로의 여정이 더 수월할 것 같네요. 다음은 더 발전된 리니지M 소식을 전해드릴 수 있기를 바라며 오늘 글을 마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리니지M 홈페이지 / 다운로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