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니지M 7주년 신규 클래스 무엇일까? 방송내용 정리 & 사막 리뉴얼
꾸준한 인기를 얻고 있는 국민 모바일게임 리니지M이 최근 스탠바이M 방송을 진행하면서 유저들과 소통의 시간을 가졌다. 치킨과 함께해서 더욱 특별한 방송이 아니었나 생각되는데, 필자도 시청하면서 여러 정보를 접할 수 있어서 참 좋았던 것 같다. 특히 많은 게이머분들이 기대하고 있는 7주년 신규 클래스에 대한 윤곽이 서서히 드러나는 분위기라서 기대감을 한층 고조시켰다는 것. 방송에서는 '마검사형 캐릭터'라고 해서 아마도 마검사 형태의 신규 클래스가 아닐까하는 추측을 하고 있다. 그리고 방송에서 나온 내용 중에는 과거 PC 리니지에서 인기를 끌었던 칼질과 함께 선 버스트를 사용하는 불요정을 예로 들었고, 하이브드 형태의 클래스라는 걸 암시했다.
그리고 지금 리니지M 공식 홈페이지에 가보면 모래시계가 하나 등장하고, 카운트 다운이 진행되고 있는걸 확인할 수 있을 것이다. 개인적인 추측이지만 아마도 모래시계는 곧 업데이트될 아덴 월드 사냥터 리뉴얼: 사막에 관련된 부분이 아닌가 생각된다. 스탠바이M 방송에서 나왔던 내용인데, 앞으로 사막은 게임 유저라면 누구나 가야하는 필수 사냥터로 거듭날 예정이라고 한다. 그리고 신규 클래스가 사막과 관련된 내러티브를 갖고 있다고도 한다. 이런 저런 이유로 공식 홈페이지에서는 사막을 배경으로하는 모래 시계가 등장하지 않았나 생각되고, 시간은 업데이트 날짜를 추측하는 것 같다.
스탠바이M 방송 내용을 간단하게 요약하면 앞서 언급한 신규 클래스와 사막 리뉴얼, 그리고 명예 코인 스킬북 구성품 변경(앞으로는 이벤트가 진행될 때마다 로테이션으로 구성될 예정), 광전사와 다크엘프 클래스 케어(순차적 진행 예정), 총사의 클래스 케어 등을 예고하며, 다가오는 7주년에는 복귀 유저를 위한 풍성한 혜택, 그리고 7주년에 맞는 역대급 혜택과 신규 서버 추가를 예고했다. 방송 내용이 궁금한 분들이라면 '공식 유튜브 링크'를 참조하도록 하자.
최근 게임에서는 5월 4주차를 맞이하여 새로운 업데이트가 있었다. 이제는 이벤트 퀘스트 방식이 개선되어 계정 단위로 진행하는 퀘스트인지, 모든 캐릭터를 다 돌릴 수 있는지 한 번씩 확인을 해봐야 한다. 그리고 기존에는 일일 퀘스트만 있었다면 이제는 일일, 주간, 기간 이렇게 3개로 구분되게 된다.
5월 29일 정기점검 전까지 진행되는 '아덴 용사의 사냥 훈련' 이벤트 퀘스트를 보면 쉽게 알 수 있는데, 60레벨 이상 유저가 아무 몬스터 500마리를 처치하면 아덴 용사의 보급 상자를 받을 수 있다. 그런데 이 퀘스트는 일일 / 계정 두 가지 유형이니 꼭 유념하도록 하자. 즉, 하나의 계정에 있는 모든 캐릭터로 다 돌 수 없다는 것. 하루에 1번(계정)만 플레이 할 수 있다. 운이 좋다면 수호석, 상급 축복의 가루 1,000개 같은 대박을 노릴 수 있으니 열심히 플레이 해보도록 하자.
라인 유저들을 위한 피의 갈망 이벤트가 6월 5일 정기점검 전까지 진행된다. 마스터 던전에서 진행되는 이벤트로, 기본부터 1단계, 2단계, 3단계의 보스를 물리치면서 높은 등급의 아이템을 획득하는 이벤트다. 흥미로운 건 보스 주변에서 PvP 사망자 발생 시 피의 갈망이 적용되고 아이템 드랍 확률이 높아지게 된다. 엄청 무서운 광경들이 펼쳐질 것 같은데, 랭커 분들이라면 이번 기회를 잘 활용해서 강함을 증명하도록 하자.
5월 29일 정기점검 전까지 화염의 증표 2배 이벤트가 진행된다. 평소보다 2배 더 많은 화염의 증표를 받을 수 있고, 소소하게 화염 던전 탐험(화염 몬스터 100마리 처치) 이벤트도 있으니 참여해 보도록 하자.
신규 신화 등급 아이템 2종이 추가되었다. 신화 등급인만큼 엄청 강력할 것 같은데, 발록의 심장이 공통 재료로 들어가니 참고해서 제작해보도록 하자. 스탠바이M 방송에서 발록 관련 이야기도 있으니 이 부분도 참고하자.
이 밖에도 관통 옵션이 스킬에 적용되도록 개선되었으며, 멀티 스레드 렌더링 기능이 개선되어 쾌적한 게임 플레이가 가능해졌다. 쉽게 말해서 렉이 줄어들었다는 것!
곧 7주년 이벤트, 7주년 기념 신규 클래스, 사막 리뉴얼 등, 굵직한 업데이트와 이벤트가 예고되어 있으니 미리미리 게임에 접속해서 출석체크를 하면서 TJ쿠폰을 챙겨 두는 것도 좋을 것 같다. (공식 홈페이지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