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운터사이드 역대급 소식의 쇼케이스 진행!
안녕하세요.게임이 가득한 세상 주인장입니다.반갑습니다.
카운터사이드가 오픈을 하니 벌써 2주년이 되었습니다.
오픈 후부터 폭발적인 인기를 끌고 있었지만 운영에 있어서 살짝 아쉬운 부분이 있었는데요 그 후에 1년 후부터 보완을 하면서 유저의 수가 확실히 증가하게 되었습니다. 이후에 2주년을 맞이해서 역대급 소식의 쇼케이스를 진행하게 되었는데요 오늘은 이와 관련된 업데이트 소식을 전해드리도록 하겠습니다.
1월 11일에는 수집형 rpg 카운터사이드 2주년 온라인 쇼케이스가 진행되었습니다. 이때에 2주년의 업데이트 세부 정보와 함께 상반기 로드맵과 풍성한 2주년 기념 보상 등이 공개되었는데요 이것을 간략하게 정리해 보자면 에피소드8 업데이트와 신규 카운터 패스 유닛 샬롯, 신규 각성 유닛, 신규 ssr 유닛, 시스템 및 정책 개편 등의 다양한 소식들이 전해지게 되었습니다.
쇼케이스를 통해서 본 카운터사이드 2022에는 아주 거창하거나 새로운 것보다는 유저들이 즐겁게 즐길 수 있는 콘텐츠 함께 더욱더 성숙한 모습들을 보여주는 것에서 더욱 반가운 소식이 아닐 수 없습니다.
카운터사이드의 메인 시나리오라고 할 수 있는 메인 스트림은 오는 1월 25일에 폭풍을 부르는 자가 업데이트된다는 것인데요 이번 에피소드 ep.7에 등장한 빌런 조직의 구원 기사단과 주인공 유미나와 델타 세븐이 주연으로 등장을 해서 세계 멸망에 가까운 전쟁이 발발한다는 스토리를 갖고 있습니다.
신규 각성 유닛인 제이크 워커는 테크레벨5 장비를 착용한 카운터인데요 이번 에피소드에서 폭풍과 번개를 다루면서 핵심적으로 활약을 하는 것입니다. 신규 ssr 제이나 크로펠은 재생 부작용을 겪으면서 인격이 재구성된 리플레이서 퀸인데요 모종의 계기를 통해서 델타세븐에 복귀를 해서 활동을 하면서 거대한 컴파운드 크로스보우를 사용하는 스나이퍼라고 할 수 있습니다.
카운터패스 유닛 샬롯은 명문가 출신의 기사단원으로 가문의 부흥을 위해서 활동을 하며 아군에게 영역 버프를 부여하고 전투를 유리하게 이끌 수 있습니다. 이 밖에 고래를 연상시키는 육중한 실루엣에 냉기를 다루는 특무함인 에이허브도 추가될 예정입니다.
그리고 건틀렛 시즌 개편은 더욱 빠른 보상 획득과 함께 로테이션을 기준으로 진행되는데요 시즌 간격이 2개월 단위로 줄어들 예정이니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시즌 완료 때마다 특정 티어 이상은 엠블럼과 함께 기념 가구 보상으로서명예를 쌓을 수 있는데요
또한, 2주년 업데이트 이후에 정규 시즌부터는 방어와 치명 그리고 명중, 회피 능력치의 건틀렛 제한 보정이 제거되면서 협력사 등록 인원들과 친선전을 즐길 수 있게 될 예정입니다.
친선전 기능의 경우 협력사 외에도 추후 컨소시엄 멤버 및 특정 상대방에게 요청하는 기능의 확장과 함께 매주 투표를 통해서 유닛과 함선의 밴 대상을 선정하는 캐스팅 밴 시스템도 도입될 예정입니다.
그리고 스토리 업데이트와 콘텐츠 그리고 시스템,스킨, 밸런스,등의 다양한 영역에서 업데이트가 진행될 예정인데요 이것은 매달 빠지지 않고 스토리 콘텐츠가 추가되는 것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5~6월에는 메인스트림 에피소드9와 리그전 정식 서비스 그리고 신규 협력전 보스 등을 업데이트할 계획이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