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바일 MMORPG 게임 메이플스토리M, 신규캐릭터 아델로 생성
안녕하세요 가볍게 게임 리뷰 하는 볼트입니다. 오늘은 모바일 MMORPG 게임 중에서도 많은 유저들의 사랑을 받고 있는 메이플스토리M을 플레이 해보았습니다. 최근 7월 28일 신규 캐릭터 아델이 업데이트 됐다고 해서 드디어 시작해봤네요.
캐릭터는 굉장히 다양한 편이었어요. 아델, 모험가, 듀얼블레이드, 캐논슈터, 아크, 키네시스, 레지스탕스, 패스파인더, 엔젤릭버스터, 카이저, 제논, 데몬, 은월, 탠텀, 루미너스, 에반, 메르세데스, 아라느 시그너스 이렇게 여러가지 가지각색 능력을 가진 캐릭터들이 있었고 저는 이 중에서도 가장 최근에 나온 신규 캐릭터인 아델로 캐릭터를 생성해보았습니다.
아델은 다시 태어나다의 뜻을 가진 캐릭터로 인기 일러스트 작가 2인이 함께 콜라보레이션으로 만든 캐릭터라고 해요. 저는 메이플스토리M의 입문자로써 난이도가 가장 쉬울 것 같아 아델로 선택해 봤네요.
캐릭터는 최대 7개까지 생성할 수 있는 것 같네요.
조작은 굉장히 쉬운 편이었습니다. 왼쪽 스틱으로 캐릭터를 이동시킬 수 있었고, 자동 이동으로 별도의 터치 없이 목적지까지 수월하게 이동할 수도 있었네요.
MMORPG 특징 상 퀘스트를 따라 가게 되면서 여러 아지트들을 지나며 게임을 해볼 수 있었네요.
레벨이 오르면 오를 수록 다양한 컨텐츠들이 열렸습니다. 레벨이 낮아 요일던전, 스타포스 필드만 플레이가 가능했어요. 더 플레이 하다보면 미니던전까지 열어볼 수 있겠네요. 다양한 몬스터들을 스킬을 이용해 시간안에 잡으면 다양한 보상을 얻어볼 수 있겠네요. 던전에 나가실 때는 좌측 위에 있는 박스에서 다양한 버프들과 함께 나가면 더 많은 보상들을 받아볼 수 있겠네요.
보상으로 받은 장비들은 가방에서 확인이 가능했고, 스킬들도 하나씩 얻어졌어요. 퀘스트를 완료하게 된다면 SP를 받을 수 있는데 저는 자동분배를 통해 레벨을 높일 수 있었습니다.
20레벨이 되면 잠재옵션들과 미니던전, 채팅과 자동전투까지 해볼 수 있었네요. 퀘스트만 잘 따라온다면 이동시간이 긴 것 빼고는 굉장히 빠르게 레벨업이 되는 편이라 금방 올려볼 수 있었네요.
미니던전은 혼자서 사냥할 수 있는 던전으로, 하루에 3개의 티켓을 무료로 받을 수 있다고 해요. 자동전투 시스템이 열렸기 때문에 미니던전 안에서 손쉽게 많은 몬스터들을 잡아볼 수 있었네요. 25레벨은 엘리트 던전 그 이후에는 길드, 무릉도장, 네트의 피라미드, 탕윤의 요리교실 등 다양한 콘텐츠가 열릴 것 같아 더욱 더 기대 되더라고요.
이벤트 골드비치 리조트도 구경해봤습니다. 이제 막 만든 계정이기 때문에 앞으로 키워가면서 메소와 함께 코인도 모아보는 것이 좋겠네요. 다양한 인게임 아이템들을 구매할 수 있으니 앞으로 잘 모으면서 플레이 해봐야겠네요.
이 외에도 다양한 이벤트와 컨텐츠가 너무 많은 메이플스토리M을 오늘 플레이 해보고 짧게 후기를 작성해봤습니다. . 앞으로 열릴 컨텐츠들을 기대하면서 열심히 플레이 해보며 더 키워볼 예정입니다.
모바일 MMORPG게임 찾으신다면 메이플스토리M도 꽤 괜찮을 것 같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