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발란스 990 V4 KIDS 240 ARCTIC FOX

뉴발란스 990 V4 키즈

Newbalance 990 V4 Kids

-

색상 ARCTIC FOX

품번 KJ990NSG

사이즈 US6, UK5½, EU38.5 (240mm)

잿빛 운동화 찾다가 구매한 모델. 직구로 구매했는데 비교적 빠른 시일에 도착했고, 어린이용 모델이라 사이즈 선택에 애 먹었다. 좋아하는 브랜드라 이미 구매한 모델이 몇 있어 국내 매장에서 구매할 땐 고민 없이 240mm를 고른다. 한국은 신발 사이즈를 mm로 따지지만, 직구다 보니 한국 사이즈에 대한 안내는 없어 뉴발란스 사이즈 조견표 비교해가며 열심히 고민했다.

실제 발 길이 245mm에 발볼이 좁고 발등도 낮은 칼발.

뉴발란스는 240mm이면 가장 편하고 여유 있게 착용하지만 단화나 구두는 245여야 상처 없이 신고, 반스 245~250, 나이키는 240이 어떻게 꾸역꾸역 들어가긴 한다(245여야 편하게 신을 수 있다).

Kids라 어린이용이긴 하지만 사이즈 250mm까지 있어 성인 여성은 무리 없이 신을 수 있을 듯.

실제 색감은 회색에 카키 한방울 쯤 떨어트린 느낌. 전체적으로 차갑고 건조한 회색인데, 가까이서 보면 좀 따뜻하다. 색상명이 'ARCTIC FOX'니까 북극여우색이라는 뜻이겠지. 귀엽다.

북극여우는 더 하얗다

외부 마감은 전-부 가죽(돈피로 추측)이라, 아무래도 눈비 내리는 날은 피하는 게 좋겠고 오염은 발생 즉시 관리해주어야 한다. 발등부터 뒷면까지 에어홀이 있어 통풍은 양호할 듯.

전후면 모두 디테일이 아아주 좋다 ㅠㅠ

앞코에는 바닥 밑창이 살짝 올라와 로고 양각으로 장식 되어 있고, 뒷면은 로고를 인쇄한 은색 패치(?)와, 마찬가지로 로고 타이포가 들어간 투명한 고무도 볼 수 있다.

밑창은 외피보다도 밝고 차가운 회색 고무. 로고 음/양각이 예쁘다.

전제적으로 땅콩 모양의 귀여운 실루엣.

측면 및 그외 디테일.

신발 곳곳에 여러 디테일이 있어 뜯어볼 수록 예쁜 구석이 많은 녀석이다.

어린이용이라 아무래도 귀여운 인상이 강하고, 실루엣도 땅콩 같이 동글동글한 편. 모든 디테일이 마음에 들지만 특히 뒷면의 투명 고무 처리와 발등 덮개의 큼직한 정방형 로고 테이프가 최애 포인트.

ㅠㅠ 넙대대한 테이프가 귀엽다

+OOTD

봄여름용으로 밝은 바지를 샀었는데, 마침 신발과 똑 맞는 색감이다.

아직까지는 아침 저녁 조금 서늘한 때가 있어, 긴팔 긴바지 입을 수 있는게 얼마나 좋은지 모른다. 이러다 순식간에 여름 오고.. 출근길에도 퇴근길에도 착즙 돼서 다 늙은 호박처럼 쭈글해지겠지..

통이 넓은 하의는 무엇보다도 삶을 더없이 편안하게 해준다. 겨울에는 따땃하고 여름에는 시원하거든요.. 다시 봐도 신발 색감 정말 잘 뽑았다.. 뉴발 최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