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원신] 2.6 버전 캐릭터 티어

원신 2.6버전 업데이트

원신 2.6버전 드디어 고대하던 카미사토가의 당주, 카미사토 아야토가 출시되었습니다.

물 한손검 캐릭터로 범용성이 굉장히 좋은 메인딜러 캐릭터인데요,

저역시 뽑기위해 열심히 원석을 모으고있습니다.

2.6버전으로 업데이트 되었으니 티어표도 업데이트 되어야겠죠?

티어는 상시뽑기/한정뽑기/5성/4성 으로 나누었습니다.

상시뽑기 티어 [ 5성 ]

원신 상시뽑기 리세마라 티어표 [5성]

S급 : 다이루크,각청,모나

A급 : 진

B급 : 치치

· S급

다이루크모나는 좋은 딜러와 서브딜러고 각청의 E스킬은 모험시 많은 도움이 됩니다.

· A급

은 힐러로써 E계수와 궁은 좋지만 이 게임을 진만 가지고 시작하기엔 다소 무리가 있다고 봅니다.

· B급

치치는 스킬쿨이 너무 길고 힐러라 쓸모도없습니다. 버스트힐도아니고 평타를 쳐야하기때문에 B로 넣었습니다.

상시뽑기 티어 [ 4성 ]

원신 상시뽑기 리세마라 티어표 [4성]

S급 : 베넷,행추,연비,향릉

A급 : 사유,설탕,중운,응광,운근,피슬,디오나

B급 : 바바라,엠버,고로,케이아,리사,노엘,쿠죠사라,로자리아,레이저,토마,신염

· S급

키워놓으면 배신하지않는 국밥같은 친구들입니다.

특히 연비는 불/법구 캐릭터라 기믹수행이나 딜러로써 뛰어난 능력을 보여줍니다.

· A급

있으면 기믹수행이나 조합에 도움이되는 녀석들입니다.

설탕은 바람확산 서포터용,중운은 얼음원소용,피슬은 번개서포트용,디오나는 얼음공명 및 힐 서포트용입니다.

운근은 평타강화용이지만 본인의 딜도 상당히 쎕니다.

응광은 2돌파이상되면 괜찮은 메인딜러로 기용할 수 있습니다.

· B급

기본적으로 이나즈마 캐릭터들은 B급에 넣었습니다.

리세마라하면 처음부터 시작인데 초반에 이나즈마 지역의 재료를 파밍할 수 없기때문입니다.

사실, 그렇게 좋다할 성능의 4성도 없습니다.

케이아는 초반에 쓰긴좋지만 케이아 돌파만을 바라고 사용하기엔 무리가 있다고 봅니다.

노엘도 6돌 후 메인딜러겸 힐러로 기용하기도 하지만 세팅 난이도가 아주 높기때문에 비추천합니다.

로자리아는 얼음 물리딜러 서포트용인데 유라와 같이쓰고 다른조합에서는 잘 쓰이지 않습니다.

레이저는 옛날에 각광받던 메인딜러지만 번개의 한계에 부딪혀 지금은 찬밥신세입니다.

신염은 물리딜러 설계로 나왔으나 약한 보호막과 한심한 딜링능력으로 쓰는사람이 거의 없습니다.

한정뽑기 티어 [ 5성 ]

이나즈마 지역 상관없이 순수한 캐릭터 티어입니다.

원신 한정뽑기 리세마라 티어표 [5성]

S급 : 이토,호두,카즈하,아야카,아야토,라이덴,종려,감우

A급 : 알베도,소,벤티,야에미코,코코미

B급 : 유라,클레,신학,타르탈리아,요이미야

· S급

혼자서도 쎄고 서포트가 붙으면 더쎈 사기에가까운 딜링능력을 보유한 캐릭터들 입니다.

특히 라이덴,카즈하,감우,종려는 없으면 꼬운 4대장입니다.

이번에 출시된 아야토를 넣은 이유는 원소부터 물인데다 기행무기인 칠흑검으로도 타점이 높기때문입니다.

물 메인딜러가 아직 많지 않은것도 플러스 요소중에 하나입니다.(현재 타르탈리아가 유일)

· A급

알베도는 서포팅 능력이 굉장히좋습니다만 키우는 난이도가 꽤 있는편입니다.

는 보호막이없으면 몸이 너무 약해 금방 죽어버립니다. 궁모으기가 꽤 빡쎈편 입니다. 요즘 나선비경에서 별로 안좋습니다.

벤티는 이나즈마 지역에서 궁극기에 딸려오지않는 몹이나 최근 나선비경의 벤티죽이기 행보때문에 모험적 부분으로는 좋지만 없어도 되는 캐릭터라 생각합니다.

야에미코는 포탑을 깔고 퇴장하는 서포터에 딜서포팅 능력도 좋지만 세팅난이도가 있는편이고 번개원소라 A에 넣었습니다.

코코미는 초반에는 여론이 굉장히 안좋았으나 평가가 바뀌었습니다.

E스킬이 물을 굉장히 많이 뿌리고 가기때문에 좋은 물뿌리개로 사용합니다.

· B급

유라는 고돌파되어있지않으면 S급 딜러들의 성능이 나오지않는데다 조합이 까다롭습니다.

클레는 강공딜러인데 강공이 적들을 날려버리는데다가 아이체형이라 대쉬거리가 짧아 부족합니다.

모습은 귀엽지만 최악의 딜러중 하나입니다.

신학은 얼음메인딜러 아야카나 감우가 없으면 별로 안뽑는게 나은 캐릭터입니다.

타르탈리아는 키워도 S급 딜러들보다 약합니다. 하지만 '나 타르탈리아는 매순간 강해지고있다고'라는 대사가 '나탈매강'으로 줄여져 커뮤니티에 유행하여 밈의 주인공이 되었습니다.

요이미야는 E스킬을 사용하면 모든평타에 불이붙습니다. 근데 이 평타 불부착이 내부쿨 2.5초가 있기때문에 3타마다 불이붙어 증폭딜러로 쓰기엔 호두보다는 좋지않습니다. 게다가 단일 활딜러에 궁범위가 짧고 판정도 구려서 그닥 좋은평을 받고있지는 않습니다.

마무리하며..

원신은 시간이 지나면서 게임 내 파워인플레가 강해지고 있습니다.

초반에 상시뽑기 캐릭터에 많은 투자를 하지않고 원석을 모아 한정뽑기에 더 많은 투자를 하는편이 좋습니다.

무기의 경우, 원신 게임내에서 주는 4성무기로도 충분히 할만하니 3천장 볼 각오가 되어있지않다면 픽업무기는 뽑지않는편이 좋습니다. (잘못하다간 필요없는 픽업무기만 갖게될 수 있습니다)

또한 나선비경을 생각하면 각 속성의 메인딜러가 1명씩은 있는편이 편하긴 합니다만,

불딜러와 얼음딜러의 범용성이 매우 좋기때문에 불과 얼음 메인딜러를 뽑고 시작하시는것도 추천드립니다.

이번에 나온 아야토도 뉴비분들에게 추천드립니다.

증폭을 가져올 수 있는 물원소 메인딜러에다가 기행무기 칠흑검을 쓸 수 있어 가성비까지 좋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