원신 X 피자알볼로 목동본점 오프라인 이벤트 참여 후기 : 현실 고로쉬 당하니 아주 활기차군!
이번에 원신이 피자알볼로와 콜라보레이션을 하며 화제의 중심이 되기도 했는데요. 이번 피자알볼로 입장에서는 이번 원신 콜라보레이션을 통해 인지도를 확장시키는 방향성으로 대대적인 마케팅을 진행한 것으로 보입니다. 특히 4일 동안 진행한 피자알볼로 목동본점 오프라인 이벤트는 브랜딩에 큰 영향을 끼쳤다고 생각되기도 합니다.
사실 피자알볼로 목동본점의 위치는 사람들이 자주 왕래하는 자리가 아니라, 거주지 근처에 있는 곳이라 생각보다 사람들이 많이 몰리지 않은 지역이기 때문에, 피자헛이나 도미노피자 같은 대형 피자 브랜드보다는 영향이 다소 없을 것 같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하지만 이번 원신 콜라보레이션을 통해 각 지점별로 상당히 많은 매출 및 판매량을 기록했다고 하며, 실제로 제가 거주지 근처에 있는 곳에서 구매했을 때 전화 통화를 하기 어려울 정도로 정신없이 주문량을 소화하기 바빴기 때문에 이번 피자 콜라보레이션은 상당히 성공적이라 생각됩니다.
국내 뿐만 아니라 해외 원신 채널 (공식은 다루지 않은 것으로 보임)에서 피자알볼로와 콜라보레이션한 내용을 영상 소재로 다루기도 했으며, 이는 글로벌에서도 피자알볼로에 대해 간접적으로 소개 및 마케팅이 자연스럽게 녹아든 것이며 이는 피자알볼로의 글로벌 성장에도 나름 영향을 미칠 수 있다는 가능성을 보여준다는 점에서 나름 성공적인 결과라고 생각하고 있습니다.
현장에서 피자알볼로 목동본점에는 수많은 사람들이 줄을 서서 피자를 구매하기 위해 기다리시는 분들도 있지만, 현장을 즐기기 위해 기다리는 분들도 생각보다 많았습니다. 특히 주변에 원신 코스튬플레이어분들이 현장에 방문해 다양한 사진을 찍은 것을 보면 나름 인기를 끌지 않았나하는 생각이 들지만, 사실 이렇게 적게 온 이유 중 하나는 바로 '예약제 도입'이었기 때문입니다. 만약 이 곳에서 예약제 없이 진행했다면, 난장판이 이루어지지 않았을까라는 다행스러운 이야기를 하고 싶었습니다.
대규모 행사장이라던가 공터가 많은 곳이라면 몰라도 목동본점은 말 그대로 '거주지' 근처에 있는 공간이기 때문에 근처에 있는 사람들에게 민폐를 끼칠 수 있다는 점에서 적어도 예약제를 받은 것은 다행이라 생각되며, 다음 이벤트 때에는 조금 더 넓은 공간에서 이벤트를 예약제로 진행했으면 하는 바램이 있네요.
그리고 원신 콜라보레이션을 기념하며 특별한 화환이 있었는데요. 상당히 재미있던 것은 처음에 등장했던 화환은 '전국 사이노협회 일동'에서 보낸 화환과 고로시 당한 원붕이들의 웃픈 사연을 담긴 원붕이 화환 그리고 최근에 등장한 것 같은 피자먹고 탈모 예방이란, 피자 알베도..? 아무튼 알베도에 관심이 있으신 분들이 보낸 것을 보이는 화환 등이 눈길을 끌었습니다.
현장에 들어가면, 이렇게 원신 콜라보레이션과 관련된 다양한 굿즈들이 눈길을 끌었습니다. 대다수 많은 분들이 이곳을 촬영하시는 것을 알 수 있었습니다.
그리고 가장 중요한.... 크흠...
고로쉬 이벤트!!!!!
특별한 미션 문장을 점원들이 있는 곳에서 직접 이야기를 해야해서 본격 고로쉬 이벤트라고 불리우는 이 미션은 참고로 민망하기도 하지만 한편으로는 현장에 있는 모든 사람들이 고로쉬를 당하기 위해(?) 온 사람들 뿐이기 때문에 그래도 한번쯤 제대로 고로쉬를 당하는 기분으로 즐겼던 것 같습니다. 대다수 많은 분들이 목소리를 내며 미션 문장을 이야기하기도 했습니다.
좋아! 아주 활기차군~!
물론 히든 미션이 존재하긴 합니다만, 히든 미션의 정체는 말 그대로 '큰 목소리로 말하는 것'입니다. 어느정도 큰 목소리냐면 음.... 그냥 정말 주변에서 주목할 정도로 큰 목소리를 내시면 히든 도장을 찍어줍니다. 그리고 종업원의 멘트도 다르게 이야기합니다. 뭐라고 말하냐면요. 그건 직접 들어보시길 바랍니다. 힌트는 위에 문장 크흠.... 아, 이미 예약이 모두 종료되었기 때문에 추가 예약은 불가능하군요. 그래도 이런 행사에서 이런 것을 하지 않으면 언제 해보겠습니까?
물론 원신 콜라보레이션 이벤트라고 특별한 이벤트 참여와 이벤트 보상을 챙겨주는데요. 소소한 보상이라고 생각되겠지만 적어도 피자 알볼로 일러스트가 그려진 바바라와 진의 카드를 제공하기 때문에 개인적으로 소장 가치는 충분히 높은 보상이라 생각됩니다.
그리고 원신에게 하고싶은 이야기를 포스트잇으로 붙이는 이벤트도 있었는데, 마음대로 쓰시면될 듯 같습니다. 참고로 포스트 잇 중에서도 진심으로 일러스트와 함께 그리신 능력자분도 계시던데요. 뭐, 그렇다고요.
아, 붕괴3rd 팝업스토어와 다르게 원신 콜라보레이션 때에는 진과 바바라의 코스프레로 댱이님(바바라), 아자님(진)이 원신 코스프레로 활동하셔서 같이 포토존에서 사진을 찍으셨는데, 아하하하... 너무 퀄리티 높게 포즈를 취해주셔서 감사했습니다. 아, 물론 저는 모자이크 처리했으니 안심하시면 됩니다.(?)
내부와 별도로 코스이즈 팀 소속의 코스튬플레이어분들이 피자알볼로 목동본점을 배경으로 다양한 촬영을 했던 것 같은데, 개별 촬영이고 괜히 민폐드리는 것 같아 인사만 간단하게 드리고 갔습니다만 아무튼 이정도로 서브컬처계에서 나름 영향력이 큰 행사이라고 생각했던것만큼 이번 행사는 나름 성공적이라 생각하고 있습니다만, 솔직히 킨텍스나 코엑스 같은 홀에서 대관해서 대규모 이벤트를 해줬으면 하는 바램도 있습니다.
아무튼 이번 원신 콜라보레이션으로 원신에 대한 관심이 얼마나컸는지를 알 수 있었고, 현실 고로쉬도 당해보았지만, 생각보다 재미있었고 종업원들도 재미있게 호응해주셔서 만족스러웠던 이벤트라고 생각됩니다. 다음번에도 이런 오프라인 이벤트가 있다면 다시 해보고 싶은 마음도 있고, 부디 그때에도 예약제를 도입해서 혼잡함이 최소화되고 특히 대규모 홀을 빌려서 이벤트를 해줬으면 좋겠습니다. 사람들도 많이 오는데, 가뜩이나 조그만한 곳에서 이벤트를 한다면 못하느니나 못할 것 같기 때문입니다.
책장 @bookcase0710 - 원석 (촬영 협조 및 게재 허락해주셔서 감사합니다.)
마지막으로
원석에게 기도하여
픽뚫없이 5성을 먹어봅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