원신 시간과바람 히든 퀘스트 공략, 무인도 가는 방법!
숨겨져 있는 히든 퀘스트와 남들이 쉽게 가지 못하는 장소에 가보는 건 원신을 즐기는 또 다른 방법이다. 이번 시간에는 몬드 대륙에서 멀리 떨어진 무인도를 탐험해 보고 각종 보물 상자와 히든 퀘스트 시간과바람을 클리어해보는 시간을 가져보자.
원신 무인도 가는 법 활강 스태미나 올리기
처음 원신속 무인도의 존재를 발견하고 별을 따는 절벽으로 이동해 바다 너머를 바라보면 위처럼 조그만 섬이 하나 보인다. 육안으로 봤을 때는 정말 가깝다고 느껴지지만 실제로 활강을 시도해 보면 스태미나 부족으로 중간에 추락해버리는 상황이 많이 발생하는데, 몇 번 떨어져서 꼬르륵 잠겨버리다 보니 승부욕이 생기더라.
무인도를 찾아갈 때 가장 중요한 건 마킹이다. 활강을 해서 가든 바다를 얼려서 가든 엉뚱한 위치에 마킹을 해두면 중간에 스태미나 부족으로 실패할 확률이 높기 때문인데, 맵 끝의 각이져있는 곳 중간에다가 표시하면 정확히 이동할 수 있다.
개인적으론 활강해서 가는 걸 추천한다. 케이아로 바다를 얼려 가는 것도 좋지만 엄청나게 먼 거리를 조금씩 얼려가면서 무인도까지 이동하는 데는 엄청난 참을성을 요하는데, 날아가면 1분 정도면 도착한다. 시간만 비교해 봐도 보통 10배 이상 차이나니까 웬만하면 날아가자. 자 그럼 여기서 문제 스태미나가 부족하겠지?
※활강 시간 연장 방법
엠버의 활강특성 스킬 - 파티에 엠버넣기 (스태미나20%)
엠버의 활강특성 스킬 - 파티에 엠버넣기 (스태미나20%)
신속의 바람 공명 - 파티에 바람속성 2명(스태미나15%)
신속의 바람 공명 - 파티에 바람속성 2명(스태미나15%)
북극 훈제 닭 - 바람드래곤의 폐허 (스태미나 40~60PT 획득)
북극 훈제 닭 - 바람드래곤의 폐허 (스태미나 40~60PT 획득)
바람신의잡채 - 핀더에게 래시피 획득 (스태미나15%~25%)
바람신의잡채 - 핀더에게 래시피 획득 (스태미나15%~25%)
엠버와 바람 속성 캐릭터 2명이 있다면 파티에 넣어두면 되고 필자는 안전하게 바람신의 잡채까지 먹어준 뒤 날아갔다. 참고로 무인도로 활강을 시작하는 별을따는 절벽 반대쪽을 살펴보면
바람맞이 끝 쪽에 핀더가 있는데 대화를 하면 바람신의잡채 래시피를 획득할 수 있다. 근쳐의 모닥불을 찾아서 빠르게 요리를 완성한 뒤 준비가 완료됐다면 별을따는 절벽 꼭대기로 이동해 활강을 시작해 보자.
시간과바람 히든퀘스트 공략
무인도에 도착했으면 이제 본격적으로 시간과바람 히든 퀘스트를 클리어해보자.
날아온 별을 따는 절벽을 등지고 섬을 바라보면 우측에 수상하게 생긴 바위가 하나 보일 텐데, 부술 수 있는 바위니까 스킬과 평타를 섞어가며 야무지게 깨주자.
파손된 노트를 자세히 읽어보면 천풍 신전의 해시계에 대해 의구심을 가진 한 학자의 기록물을 확인할 수 있다. 시간의 신전이 시간 속으로 사라져버린 이유에 대해 연구했던 사람 같은데, 키포인트는 원소 스킬을 사용해야 한다는 것과 2시에서 5시 사이에 뭔가 이상한 기류가 흐른다는 것이다.
시간을 새벽 2시로 변경하고 원소 시야를 사용하면 위처럼 파란색 기류가 특정한 장소를 향해 이동하는 걸 확인할 수 있을 것이다. 참고로 모바일 분들은 우측 상단에 원소 시야가 있고 PC버전 분들은 스크롤을 꾹 누르면 활성화된다.
기류를 따라가면 위처럼 초록색으로 빛나는 원형 구(바람의 집결 포인트)를 발견할 수 있다. 가까이 가서 바람 원소 스킬을 사용하면 사라지며 퀘스트 창에 바람의 집결 포인트 제거하기가 등장한다. 이는 시간과바람의 선행 퀘스트라고 이해하면 되는데 좀 전에 우리가 했던 것처럼 바람의 집결 포인트 3개를 제거해야 한다.
별을 따는 절벽에서 날아온 방향 그대로 무인도의 끝 쪽
별을 따는 절벽에서 날아온 방향 그대로 무인도의 끝 쪽
무인도에서 가장 높은기둥 제일 꼭대기
무인도에서 가장 높은기둥 제일 꼭대기
기둥 꼭대기에서 원소 시야를 키고 천풍신전 쪽을 바라보면 보임
기둥 꼭대기에서 원소 시야를 키고 천풍신전 쪽을 바라보면 보임
마지막 3번째 기류는 바다 위에 떠있어서 바람 원소 스킬 공격이 안 맞을 텐데 이는 케이아로 바다를 얼려서 공격하면 해결할 수 있다.
바람의 침적포인트 제거하기
바람의 집결 포인트 퀘스트를 완료하면 시간과바람 2번째 퀘스트인 바람의 침적포인트 제거하기가 활성화된다. 뒤돌아서 신전을 살펴보면 위처럼 소용돌이가 휘몰아치는걸 발견할 수 있을텐데
소용돌이 안쪽으로 들어가서 원소시야를 사용하면 조금 거대한 집결 포인트가 등장한다. 해제하면 레벨 40의 광풍의 핵이 등장하며, 내려찍거나 경로 변화 없이 돌진하는 등 단순한 패턴들로 이루어져 있어 공략하는데 큰 어려움은 없었다. 체력이 30퍼센트 정도 남으면 천풍신전쪽으로 도주하며 광풍의 핵 추격하기 퀘스트가 연계된다.
※여기서부턴 어려운게 없어서 정 모르겠으면 필자의 시간과바람 두 번째 포스팅 참고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