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켓몬고 애버라스 이로치 및 1월 커뮤니티 데이 이벤트 후기

포켓몬고의 2023년 1월 첫 커뮤니티 데이 이벤트가 오늘 진행되었습니다. 일전에 소식 전한다는 것이 날짜가 좀 남았길래 여유롭게 생각하고 있다가 오늘 우연히 포켓몬고 실행했다가 애버라스 나타난걸 보고 아차! 싶었습니다. 급하게 참여하긴 했는데, 생각만큼 수확이 크진 않았네요. 그래도 애버라스 이로치도 몇 마리 잡고, 사이즈 신기록도 세웠는데, 간단히 후기 겸 남은 시간 진행해야 할 체크 포인트 몇 가지 알려드리겠습니다.

광안리해수욕장에 이번에 랜디스 도넛이 새롭게 매장을 열어서 거길 잠시 다녀온다고 집을 나섰었는데, 돌아오는 길에 잠시 포켓몬고를 실행했더니 여기저기 애버라스가 출몰을 해있더라구요. 아시다시피 이녀석들이 야생에서 그렇게 쉽게 볼 수 있는 녀석들이 아니라 뭐지.. 했는데, 그러고보니 오늘이 2023년 1월 첫 커뮤니티 데이였더라구요.

급하게 포켓몬고 실행하며 애버라스 사냥을 시작했습니다. 최근 포켓몬고에 새로운 사이즈의 포켓몬들이 추가되었다는 이야기가 있었는데, 포켓몬 사이즈 관련해서 나이언틱이 뭔가 관심이 많은 것 같습니다. 오늘 처음 잡은 애버라스가 작은 사이즈와 무게로 제가 그동안 잡았던 애버라스들의 기록을 갈아치웠습니다. (작은 사이즈가 뭐가 좋은 건지는 아직 잘모르겠지만)

일단 상점가서 애버라스 커뮤니티 데이 복각 GO배틀리그 시간제한 리서치 패스를 구매했습니다. 시간이 1시간도 남지 않은 상황이라 그냥 패스할까도 했었는데, 그래도 CP 개체값 좋은 녀석들을 몇 마리라도 얻으려면 구입해야할 것 같아서 질렀습니다. 1100원에 개체값 좋은 애버라스라면 포기할 수 없죠.

다행히 제가 있는 아파트가 초품아 단지라 그런지 포켓스팟이 많아서 몰려있는 애버라스들을 만날 수 있었습니다. 생각보다 잡기가 쉽지는 않았는데, 그동안 모아놨던 포켓볼이랑 아이템들 몰빵해서 최대한 잡았습니다. 복각 이벤트가 생각보다 어렵지는 않더군요.

대략 80~100마리 정도를 사냥하는데 성공한 것 같습니다. 애버라스 이로치는 2마리를 잡았는데, 개체값이 그렇게 좋지는 않아서 눈팅용으로 가지고만 있지 싶습니다. 애버라스 같은 경우에 이로치도 색깔이 그렇게까지 다르지는 않아서 솔직히 분간하기 쉽지 않은데 마기라스까지 진화를 시키면 좀 차이가나 보일지 한 번 진화시켜 봐야겠습니다.

애버라스 커뮤니티 복각 미션 과제들 수행하고 개체값 좋은 애버라스와 데기라스도 몇 마리 받았습니다. 오늘 이벤트 종료 후 2시간 뒤까지인 오후 7시까지 애버라스를 마기라스로 진화시키면 특별한 노말 어택인 떨어뜨리기를 배운다고 하는데 한 마리 정도 가능할까 싶습니다. 생각같아서는 개체값은 안좋더라도 이로치를 한 번 진화시켜보고 싶은데, 최대한 좋은 녀석으로 골라봐야겠습니다.

그렇게 순식간에 끝나버린 포켓몬고 1월 커뮤니티 데이 애버라스 복각 후기는 여기까지입니다. 솔직하게 아직 리서치도 다 못마쳤는데 난감하네요. 애버라스가 그렇게 흔하게 볼 수 있는 포켓몬도 아닌데 남은 미션들 하려면 말이죠. 여러분도 애버라스 좋은 녀석들 많이 잡으셨기를 바라며, 이번 포스티은 일단 여기서 급하게 마무리 하겠습니다. 저도 마기라스 진화시키러 가봐야할 것 같네요. 내일이 설날이죠? 새해 복 많이들 받으시고 항상 좋은 일만 가득하시길 응원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