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켓몬고] 디아루가 어나더폼 레이드 가이드
1. 디아루가 어나더폼 기본정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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디아루가 어나더폼
타입 : 강철 / 드래곤
종족치 : 공격 275 / 방어 211 / HP 205
MAX CP : 4565
노말어택 : 메탈클로, 용의숨결
스페셜어택 : 번개, 아이언헤드, 용성군
주 사용처 : 마스터리그
추천 스킬 세팅 : 용의숨결 / 아이언헤드 / 번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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4세대 다이아몬드 버전을 장식하는 타이틀 포켓몬이자 신오지방 신화에서 시간의 신으로 추앙 받는 포켓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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4세대 다이아몬드 버전을 장식하는 타이틀 포켓몬이자 신오지방 신화에서 시간의 신으로 추앙 받는 포켓몬.
4세대 다이아몬드 버전을 장식하는 타이틀 포켓몬이자 신오지방 신화에서 시간의 신으로 추앙 받는 포켓몬.
디아루가 어나더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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등장 당시 눈여겨볼건 강철 / 드래곤 타입의 방어상성으로 드래곤타입에 약점을 찔리지 않는 드래곤타입 딜러라는 점을 고평가 받았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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등장 당시 눈여겨볼건 강철 / 드래곤 타입의 방어상성으로 드래곤타입에 약점을 찔리지 않는 드래곤타입 딜러라는 점을 고평가 받았음.
등장 당시 눈여겨볼건 강철 / 드래곤 타입의 방어상성으로 드래곤타입에 약점을 찔리지 않는 드래곤타입 딜러라는 점을 고평가 받았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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레이드에서 쓰기엔 스킬이 그렇게 좋진 않은 편인데 드래곤 타입 기준으로 했을 경우고 다른 타입과 비교하면 여전히 최상급 스펙.
레이드에서 쓰기엔 스킬이 그렇게 좋진 않은 편인데 드래곤 타입 기준으로 했을 경우고 다른 타입과 비교하면 여전히 최상급 스펙.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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다만 방어상성 만으로 이득을 보기엔 화력 인플레가 점점 심해짐에 따라 어느순간 드래곤타입 딜러가 필요한 레이드에선 빠지는 추세.
다만 방어상성 만으로 이득을 보기엔 화력 인플레가 점점 심해짐에 따라 어느순간 드래곤타입 딜러가 필요한 레이드에선 빠지는 추세.
디아루가 어나더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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결국 시간이 지나면서 레이드에선 더 이상 쓰이진 않고 대신 프리시즌부터 꽤 오랫동안 마스터리그에서 메타의 중심에 위치해 있던 포켓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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결국 시간이 지나면서 레이드에선 더 이상 쓰이진 않고 대신 프리시즌부터 꽤 오랫동안 마스터리그에서 메타의 중심에 위치해 있던 포켓몬.
결국 시간이 지나면서 레이드에선 더 이상 쓰이진 않고 대신 프리시즌부터 꽤 오랫동안 마스터리그에서 메타의 중심에 위치해 있던 포켓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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높은 깡체급에 본인은 드래곤타입 스킬을 정배로 받으면서 이쪽은 용의숨결로 드래곤타입들을 압도하니,
높은 깡체급에 본인은 드래곤타입 스킬을 정배로 받으면서 이쪽은 용의숨결로 드래곤타입들을 압도하니,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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심지어 아이언헤드로 인해 페어리타입에게도 강하게 나갈 수 있어서 마스터리그를 하려면 반드시 구하거나 대비해야 하는 입장권 취급.
심지어 아이언헤드로 인해 페어리타입에게도 강하게 나갈 수 있어서 마스터리그를 하려면 반드시 구하거나 대비해야 하는 입장권 취급.
왕좌는 영원하지 않는 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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하지만 디아루가 오리진폼이 등장하면서 기존의 어나더폼은 꽤 많은 지분을 오리진폼에게 내어주게 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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하지만 디아루가 오리진폼이 등장하면서 기존의 어나더폼은 꽤 많은 지분을 오리진폼에게 내어주게 됨.
하지만 디아루가 오리진폼이 등장하면서 기존의 어나더폼은 꽤 많은 지분을 오리진폼에게 내어주게 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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공격력은 여전히 근소하게 어나더폼이 높지만 내구성은 오리진폼이 더 좋은 데다가,
공격력은 여전히 근소하게 어나더폼이 높지만 내구성은 오리진폼이 더 좋은 데다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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결정적으로 이쪽은 공격력 하락 없는 용성군인 시간의포효 때문에 교체가 강제되지 않고 꾸준히 눌러앉는 플레이가 가능해짐.
결정적으로 이쪽은 공격력 하락 없는 용성군인 시간의포효 때문에 교체가 강제되지 않고 꾸준히 눌러앉는 플레이가 가능해짐.
디아루가 어나더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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그렇다고 완전히 퇴물이 된건 아닌데 기존의 용성군을 쓰는 형태는 시간의포효를 채용한 오리진폼을 쓰는 쪽이 훨씬 좋지만, 파티구성에 따라 번개가 필요할땐 아이언헤드는 필수 스킬에 오리진폼은 시간의포효를 지울 수가 없어서 이때만큼은 충분히 어나더폼을 사용 할 수 있다는 점(이마저도 시간의포효가 없는 오디아를 굴리는 유저들도 꽤 있긴 함, 시간의포효가 없는 자리를 번개로 메우는 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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그렇다고 완전히 퇴물이 된건 아닌데 기존의 용성군을 쓰는 형태는 시간의포효를 채용한 오리진폼을 쓰는 쪽이 훨씬 좋지만, 파티구성에 따라 번개가 필요할땐 아이언헤드는 필수 스킬에 오리진폼은 시간의포효를 지울 수가 없어서 이때만큼은 충분히 어나더폼을 사용 할 수 있다는 점(이마저도 시간의포효가 없는 오디아를 굴리는 유저들도 꽤 있긴 함, 시간의포효가 없는 자리를 번개로 메우는 식).
그렇다고 완전히 퇴물이 된건 아닌데 기존의 용성군을 쓰는 형태는 시간의포효를 채용한 오리진폼을 쓰는 쪽이 훨씬 좋지만, 파티구성에 따라 번개가 필요할땐 아이언헤드는 필수 스킬에 오리진폼은 시간의포효를 지울 수가 없어서 이때만큼은 충분히 어나더폼을 사용 할 수 있다는 점(이마저도 시간의포효가 없는 오디아를 굴리는 유저들도 꽤 있긴 함, 시간의포효가 없는 자리를 번개로 메우는 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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오리진폼에게 꽤 많은 지분을 빼앗겼지만 간간히 활로를 찾아 살아가고 있는 포켓몬, 펄기아처럼 어나더폼이 오리진폼의 완전한 하위호환은 아니니까.
오리진폼에게 꽤 많은 지분을 빼앗겼지만 간간히 활로를 찾아 살아가고 있는 포켓몬, 펄기아처럼 어나더폼이 오리진폼의 완전한 하위호환은 아니니까.
디아루가 어나더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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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 녀석이 전용기 시간의포효를 받는다면 오리진폼의 입지를 다시 줄여버릴 수도 있는데 나이언틱 입장에선 꽤 오랜시간 동안 어나더폼에게 시간의포효를 쥐어주진 않을 듯, 당장에 오리진폼의 시간의포효도 특수 레거시 취급이라 대단한 기술머신 스페셜로 습득이 불가능하니.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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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 녀석이 전용기 시간의포효를 받는다면 오리진폼의 입지를 다시 줄여버릴 수도 있는데 나이언틱 입장에선 꽤 오랜시간 동안 어나더폼에게 시간의포효를 쥐어주진 않을 듯, 당장에 오리진폼의 시간의포효도 특수 레거시 취급이라 대단한 기술머신 스페셜로 습득이 불가능하니.
이 녀석이 전용기 시간의포효를 받는다면 오리진폼의 입지를 다시 줄여버릴 수도 있는데 나이언틱 입장에선 꽤 오랜시간 동안 어나더폼에게 시간의포효를 쥐어주진 않을 듯, 당장에 오리진폼의 시간의포효도 특수 레거시 취급이라 대단한 기술머신 스페셜로 습득이 불가능하니.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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그야 그럴것이 레이드패스 팔아야 하니까 ㅋㅋ
그야 그럴것이 레이드패스 팔아야 하니까 ㅋㅋ
2. 2인플이 가능한 포켓몬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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드래곤타입 임에도 불구 강철타입이 붙어 있어 기존 드래곤타입을 공략하는 타입은 얼음, 드래곤, 페어리타입이 일절 먹히지가 않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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드래곤타입 임에도 불구 강철타입이 붙어 있어 기존 드래곤타입을 공략하는 타입은 얼음, 드래곤, 페어리타입이 일절 먹히지가 않음.
드래곤타입 임에도 불구 강철타입이 붙어 있어 기존 드래곤타입을 공략하는 타입은 얼음, 드래곤, 페어리타입이 일절 먹히지가 않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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괜히 상성 무시하고 얼음, 드래곤, 페어리타입을 끌고 갔다간 드래곤타입은 용성군에, 얼음, 페어리타입은 아이언헤드에 참교육을 당하게 될 것.
괜히 상성 무시하고 얼음, 드래곤, 페어리타입을 끌고 갔다간 드래곤타입은 용성군에, 얼음, 페어리타입은 아이언헤드에 참교육을 당하게 될 것.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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강철타입이 드래곤타입의 약점을 전부 상쇄해주기 때문인데 따라서 강철타입 포켓몬을 공략한다고 생각하면 됨.
강철타입이 드래곤타입의 약점을 전부 상쇄해주기 때문인데 따라서 강철타입 포켓몬을 공략한다고 생각하면 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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강철타입의 약점인 땅, 격투타입엔 내성이 전혀 없어서 디아루가는 땅타입이나 격투타입으로 공략하는 것이 정배.
강철타입의 약점인 땅, 격투타입엔 내성이 전혀 없어서 디아루가는 땅타입이나 격투타입으로 공략하는 것이 정배.
원시그란돈
추천 스킬 세팅 : 머드샷 / 단애의칼(레거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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디아루가를 상대로 가장 높은 포텐셜을 보여주는 포켓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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디아루가를 상대로 가장 높은 포텐셜을 보여주는 포켓몬.
디아루가를 상대로 가장 높은 포텐셜을 보여주는 포켓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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방어상성 상으로도 매우 안정적임, 아이언헤드 반감에 번개는 이중반감.
방어상성 상으로도 매우 안정적임, 아이언헤드 반감에 번개는 이중반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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용성군을 정배로 받긴 하지만 그건 대다수 디아루가를 공략하는 포켓몬들이 갖고 있는 공통점.
용성군을 정배로 받긴 하지만 그건 대다수 디아루가를 공략하는 포켓몬들이 갖고 있는 공통점.
메가한카리아스
추천 스킬 세팅 : 머드샷 / 대지의힘(레거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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원시그란돈 다음가는 땅타입 메가진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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원시그란돈 다음가는 땅타입 메가진화.
원시그란돈 다음가는 땅타입 메가진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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용성군에 약점을 찔리는 점이 매우 뼈아프고 아이언헤드를 정배로 받아내야 하지만 번개를 삼중반감으로 받는 이점이 있음.
용성군에 약점을 찔리는 점이 매우 뼈아프고 아이언헤드를 정배로 받아내야 하지만 번개를 삼중반감으로 받는 이점이 있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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무엇보다 드래곤타입이기 때문에 디아루가의 XL사탕을 더 챙길 수 있다는 점, 보통은 디아루가의 XL사탕 때문에 원시그란돈 보단 어쩔 수 없이 메가한카리아스를 들고 가는 경우가 많을꺼임.
무엇보다 드래곤타입이기 때문에 디아루가의 XL사탕을 더 챙길 수 있다는 점, 보통은 디아루가의 XL사탕 때문에 원시그란돈 보단 어쩔 수 없이 메가한카리아스를 들고 가는 경우가 많을꺼임.
메가번치코
추천 스킬 세팅 : 카운터 / 기합구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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격투타입으로도 공략이 가능하지만 원시그란돈이나 메가한카리아스를 채용했을때 대비 이점은 없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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격투타입으로도 공략이 가능하지만 원시그란돈이나 메가한카리아스를 채용했을때 대비 이점은 없음.
격투타입으로도 공략이 가능하지만 원시그란돈이나 메가한카리아스를 채용했을때 대비 이점은 없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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끽해야 아이언헤드를 반감으로 받는 정도인데 유리대포형 스텟이라 구름 날씨가 아니라면 땅타입 메가진화를 꺼내는게 더 나은 선택.
끽해야 아이언헤드를 반감으로 받는 정도인데 유리대포형 스텟이라 구름 날씨가 아니라면 땅타입 메가진화를 꺼내는게 더 나은 선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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날씨버프가 없어도 원시그란돈과 메가한카리아스는 어느정도 여유가 있는 반면 격투타입쪽 메가진화는 꽤 시간이 빠듯한 점도 있고.
날씨버프가 없어도 원시그란돈과 메가한카리아스는 어느정도 여유가 있는 반면 격투타입쪽 메가진화는 꽤 시간이 빠듯한 점도 있고.
메가헤라크로스
추천 스킬 세팅 : 카운터 / 인파이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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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쪽도 30레벨 기준 2인플이 가능한 격투타입 메가진화지만 레이드 성능은 메가번치코보다 미묘하게 떨어지는 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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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쪽도 30레벨 기준 2인플이 가능한 격투타입 메가진화지만 레이드 성능은 메가번치코보다 미묘하게 떨어지는 편.
이쪽도 30레벨 기준 2인플이 가능한 격투타입 메가진화지만 레이드 성능은 메가번치코보다 미묘하게 떨어지는 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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딱히 상성상 이점도 없고 대신 내구성은 좋아서 메가번치코에 비해 대기실을 갔다오는 경우는 훨씬 적어짐.
딱히 상성상 이점도 없고 대신 내구성은 좋아서 메가번치코에 비해 대기실을 갔다오는 경우는 훨씬 적어짐.
그림자 그란돈
추천 스킬 세팅 : 머드샷 / 단애의칼(레거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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로켓레이더를 존버한 유저가 아닌이상 마구잡이로 양산이 가능한 포켓몬은 아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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로켓레이더를 존버한 유저가 아닌이상 마구잡이로 양산이 가능한 포켓몬은 아님.
로켓레이더를 존버한 유저가 아닌이상 마구잡이로 양산이 가능한 포켓몬은 아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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그래도 비메가 땅타입 중에선 몰드류와 함께 투탑을 달리는 포켓몬.
그래도 비메가 땅타입 중에선 몰드류와 함께 투탑을 달리는 포켓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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원시그란돈과 차이점이라면 아이언헤드를 정배로 받는 점.
원시그란돈과 차이점이라면 아이언헤드를 정배로 받는 점.
그림자 몰드류
추천 스킬 세팅 : 진흙뿌리기 / 열사의대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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나름 보급형(?) 축에 속하는 그림자 땅타입 딜러로 DPS 만큼은 그림자 그란돈을 상회화는 성능.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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나름 보급형(?) 축에 속하는 그림자 땅타입 딜러로 DPS 만큼은 그림자 그란돈을 상회화는 성능.
나름 보급형(?) 축에 속하는 그림자 땅타입 딜러로 DPS 만큼은 그림자 그란돈을 상회화는 성능.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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용성군을 반감으로 받는 이점이 있긴한데 원본이 유리대포 + 그림자 디버프로 깎이는 방어력 때문에 크게 의미는 없을 것.
용성군을 반감으로 받는 이점이 있긴한데 원본이 유리대포 + 그림자 디버프로 깎이는 방어력 때문에 크게 의미는 없을 것.
그림자 한카리아스
추천 스킬 세팅 : 머드샷 / 대지의힘(레거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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성능대비 접근성이 그다지 좋지 않은 포켓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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성능대비 접근성이 그다지 좋지 않은 포켓몬.
성능대비 접근성이 그다지 좋지 않은 포켓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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상성상 이점은 메가한카리아스와 동일.
상성상 이점은 메가한카리아스와 동일.
테라키온
추천 스킬 세팅 : 두번차기 / 성스러운칼(레거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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격투타입 1황, 디아루가를 상대로 불리한점이 좀 있는데 아이언헤드에 약점을 찔린다는 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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격투타입 1황, 디아루가를 상대로 불리한점이 좀 있는데 아이언헤드에 약점을 찔린다는 점.
격투타입 1황, 디아루가를 상대로 불리한점이 좀 있는데 아이언헤드에 약점을 찔린다는 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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그리고 딱히 땅타입들과 달리 방어상성에 이점이 없는데 30레벨 기준 2인플이 가능한 땅타입 포켓몬들은 전부 메가진화 아니면 그림자 포켓몬들 뿐이라 메가진화나 그림자가 아닌 포켓몬 중에서 30레벨 2인플이 가능한건 테라키온이 유일.
그리고 딱히 땅타입들과 달리 방어상성에 이점이 없는데 30레벨 기준 2인플이 가능한 땅타입 포켓몬들은 전부 메가진화 아니면 그림자 포켓몬들 뿐이라 메가진화나 그림자가 아닌 포켓몬 중에서 30레벨 2인플이 가능한건 테라키온이 유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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여기까지가 30레벨 기준 날씨보정없이 디아루가 2인플이 가능한 포켓몬들 목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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여기까지가 30레벨 기준 날씨보정없이 디아루가 2인플이 가능한 포켓몬들 목록.
여기까지가 30레벨 기준 날씨보정없이 디아루가 2인플이 가능한 포켓몬들 목록.
그림자 맘모꾸리
추천 스킬 세팅 : 진흙뿌리기 / 10만마력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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얼음, 땅 양방향으로 활용 가능한 범용딜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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얼음, 땅 양방향으로 활용 가능한 범용딜러.
얼음, 땅 양방향으로 활용 가능한 범용딜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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얼음타입이 끼어있어 아이언헤드가 매우 아프게 들어오니 주의할 것.
얼음타입이 끼어있어 아이언헤드가 매우 아프게 들어오니 주의할 것.
몰드류
그림자 골루그
추천 스킬 세팅 : 진흙뿌리기 / 대지의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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땅타입 딜러 원툴에 상위호환이 많아서 그림자 골루그를 육성한 유저는 거의 없을 것.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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땅타입 딜러 원툴에 상위호환이 많아서 그림자 골루그를 육성한 유저는 거의 없을 것.
땅타입 딜러 원툴에 상위호환이 많아서 그림자 골루그를 육성한 유저는 거의 없을 것.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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딱히 다른 땅타입들에 비해 상성 메리트가 있는 것도 아니고.
딱히 다른 땅타입들에 비해 상성 메리트가 있는 것도 아니고.
랜드로스 영물폼
추천 스킬 세팅 : 머드샷 / 열사의폭풍(레거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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다른 땅타입과 달리 번개를 이중반감으로 못받아내고 반감으로만 받긴 하는데 어짜피 비자속 번개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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다른 땅타입과 달리 번개를 이중반감으로 못받아내고 반감으로만 받긴 하는데 어짜피 비자속 번개라.
다른 땅타입과 달리 번개를 이중반감으로 못받아내고 반감으로만 받긴 하는데 어짜피 비자속 번개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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맑음 날씨 버프를 받는다면 30레벨 기준 좀 위의 땅타입 포켓몬들이 추가적으로 2인플 커트라인에 들어가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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맑음 날씨 버프를 받는다면 30레벨 기준 좀 위의 땅타입 포켓몬들이 추가적으로 2인플 커트라인에 들어가며,
맑음 날씨 버프를 받는다면 30레벨 기준 좀 위의 땅타입 포켓몬들이 추가적으로 2인플 커트라인에 들어가며,
그림자 괴력몬
추천 스킬 세팅 : 카운터 / 폭발펀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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테라키온과 자웅을 겨루는 격투타입 유리대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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테라키온과 자웅을 겨루는 격투타입 유리대포.
테라키온과 자웅을 겨루는 격투타입 유리대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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테라키온처럼 약점이 많은 건 아니지만 얘는 내구가 워낙 안좋은 편이라.
테라키온처럼 약점이 많은 건 아니지만 얘는 내구가 워낙 안좋은 편이라.
케르디오
추천 스킬 세팅 : 안다리걸기 / 성스러운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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테라키온와 동일한 종족치에 평타만 안다리걸기로 다운그레이드 된 사양.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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테라키온와 동일한 종족치에 평타만 안다리걸기로 다운그레이드 된 사양.
테라키온와 동일한 종족치에 평타만 안다리걸기로 다운그레이드 된 사양.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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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이언헤드가 반감되는 격투타입이라는 장점은 있지만 뜬금없이 번개에 약점을 찔리는 유일한 포켓몬이기도 함.
아이언헤드가 반감되는 격투타입이라는 장점은 있지만 뜬금없이 번개에 약점을 찔리는 유일한 포켓몬이기도 함.
그림자 하리뭉
추천 스킬 세팅 : 카운터 / 폭발펀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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보통은 그림자 괴력몬에게 순번이 밀려서 이쪽까지 육성하게 되는 경우는 없다고 봐도 될 정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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보통은 그림자 괴력몬에게 순번이 밀려서 이쪽까지 육성하게 되는 경우는 없다고 봐도 될 정도.
보통은 그림자 괴력몬에게 순번이 밀려서 이쪽까지 육성하게 되는 경우는 없다고 봐도 될 정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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그래도 그림자 괴력몬 다음가는 성능을 내는 포켓몬이긴 함.
그래도 그림자 괴력몬 다음가는 성능을 내는 포켓몬이긴 함.
루카리오
추천 스킬 세팅 : 카운터 / 파동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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비메가 비그림자 비전설 세가지 필터링을 거친 격투타입 중에선 가장 높은 공격성능을 지녔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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비메가 비그림자 비전설 세가지 필터링을 거친 격투타입 중에선 가장 높은 공격성능을 지녔음.
비메가 비그림자 비전설 세가지 필터링을 거친 격투타입 중에선 가장 높은 공격성능을 지녔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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강철타입이 붙어있긴 하지만 루카리오의 내구력을 생각하면 장식수준이라 자속 용성군은 여전히 매섭게 들어옴.
강철타입이 붙어있긴 하지만 루카리오의 내구력을 생각하면 장식수준이라 자속 용성군은 여전히 매섭게 들어옴.
노보청
추천 스킬 세팅 : 카운터 / 폭발펀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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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존 괴력몬의 공방 업그레이드 버전, 워낙 상위 격투딜러들이 많긴 하지만 노보청 정도도 충분히 쓸만한 성능.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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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존 괴력몬의 공방 업그레이드 버전, 워낙 상위 격투딜러들이 많긴 하지만 노보청 정도도 충분히 쓸만한 성능.
기존 괴력몬의 공방 업그레이드 버전, 워낙 상위 격투딜러들이 많긴 하지만 노보청 정도도 충분히 쓸만한 성능.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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구름날씨면 위의 격투타입 포켓몬들이 30레벨 기준 2인플 안정권에 들어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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구름날씨면 위의 격투타입 포켓몬들이 30레벨 기준 2인플 안정권에 들어옴.
구름날씨면 위의 격투타입 포켓몬들이 30레벨 기준 2인플 안정권에 들어옴.
괴력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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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쉽게도 30레벨 괴력몬은 구름 버프를 받아도 2인플 견적에 아슬아슬하게 못미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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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쉽게도 30레벨 괴력몬은 구름 버프를 받아도 2인플 견적에 아슬아슬하게 못미침.
아쉽게도 30레벨 괴력몬은 구름 버프를 받아도 2인플 견적에 아슬아슬하게 못미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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다만 팀파워 까지 채용한다면 클리어가 가능하긴 함, 팀파워가 없으면 날씨부스트를 받아도 30레벨 괴력몬 파티는 힘들다.
다만 팀파워 까지 채용한다면 클리어가 가능하긴 함, 팀파워가 없으면 날씨부스트를 받아도 30레벨 괴력몬 파티는 힘들다.
그림자 괴력몬
케르디오
루카리오
그림자 맘모꾸리
그림자 하리뭉
랜드로스 영물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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30레벨땐 날씨부스트 없인 2인플 견적이 안나왔다가 40레벨까지 강화했다면 날씨부스트 없이도 2인플 견적이 나오는 포켓몬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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30레벨땐 날씨부스트 없인 2인플 견적이 안나왔다가 40레벨까지 강화했다면 날씨부스트 없이도 2인플 견적이 나오는 포켓몬들.
30레벨땐 날씨부스트 없인 2인플 견적이 안나왔다가 40레벨까지 강화했다면 날씨부스트 없이도 2인플 견적이 나오는 포켓몬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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추천 스킬은 위에서 언급했기 때문에 생략.
추천 스킬은 위에서 언급했기 때문에 생략.
메가레쿠쟈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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정배 화룡점정을 찌를 수 있다면 2인플 가능한 포켓몬들 중 꾸준하게 언급되는 포켓몬이지만 디아루가를 상대론 화룡점정이 반감으로 들어가기 때문에 어림도 없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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정배 화룡점정을 찌를 수 있다면 2인플 가능한 포켓몬들 중 꾸준하게 언급되는 포켓몬이지만 디아루가를 상대론 화룡점정이 반감으로 들어가기 때문에 어림도 없음.
정배 화룡점정을 찌를 수 있다면 2인플 가능한 포켓몬들 중 꾸준하게 언급되는 포켓몬이지만 디아루가를 상대론 화룡점정이 반감으로 들어가기 때문에 어림도 없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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애초에 드래곤타입에 약점을 찔리는 포켓몬이 아니라 50레벨 풀강 기준 드래곤테일 / 역린 스킬 셋이라도 디아루가 2인플은 상당히 버거움.
애초에 드래곤타입에 약점을 찔리는 포켓몬이 아니라 50레벨 풀강 기준 드래곤테일 / 역린 스킬 셋이라도 디아루가 2인플은 상당히 버거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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디아루가한테 내성이 있는 스킬이 하나도 없는데다가 본인도 강풍버프를 받지 않는다면 그야말로 헬난이도.
디아루가한테 내성이 있는 스킬이 하나도 없는데다가 본인도 강풍버프를 받지 않는다면 그야말로 헬난이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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더 쉬운 포켓몬을 냅두고 어거지로 메가레쿠쟈를 쓸 필요는 없음.
더 쉬운 포켓몬을 냅두고 어거지로 메가레쿠쟈를 쓸 필요는 없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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