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두의마블2 메타월드, 글로벌 사전등록 소식!
안녕하세요
게임큐레이터 박한량입니다
'모두의마블2: 메타월드'가 오는 4월 19일, 한국 등 일부 국가를 제외하고 글로벌 출시한다는 소식이다. '모두의마블'의 후속작으로, 정해진 보드 위에서 게임을 진행하는 기존의 모노폴리류 게임 룰을 따라가던 모두의마블과 달리 실제 지적도를 기반으로 하는 메타버스 공간인 '메타월드'를 게임 내에 구현해 무대로 삼은 점이 특징으로 블록체인 전문 자회사인 '마브렉스'가 운영하는 MBX에 온보딩될 예정이다.
메타월드 내에서 토지부터 건물 건설, 업그레이드까지 실제 부동산 사업가가 된 듯 게임을 진행할 수 있으며, 아바타 커스터마이징 기능을 통해 메타월드 내에서 자신만의 매력을 보여줄 수 있는등 다양한 메타월드라는 주제하에 재미있는 즐길 거리를 할 수 있을 것으로 보인다. 기존 모두의마블과는 좀 다른 느낌이고 글로벌 출시를 염두 해서 그런지 훨씬 더 무게감 있고 퀄리티가 높은 느낌이다.
다양한 캐릭터들의 수집과 성장 그리고 전략적인 재미를 동시에 느낄 수 있는 모스들이 보이고 있어 어느 정도 장르의 변신도 인상적이다. 개인적으로 주사위만 돌리는 재미보다는 뭔가 다양한 한 거리와 더불어 수집의 재미를 더욱 극대화했으면 하는 바랬는데 결국 현실화된듯하다.
아바타는 조금 더 신경을 더 써 줬으면
좋겠다!! 하나의 콘텐츠가 아니라
신경을 많이 쓴 느낌으로~~
'모두의마블2: 메타월드'의 메인 토큰으로는 '이네트리움(ITU)'가 사용된다, 여러 번 교환해야 하는 단점은 있지만, 게임 재화가 국내외 주요 거래소에 상장된 가상 자산이나 마찬가지인 만큼, 메타월드 내 경제활동에 참여하는 이용자들도 늘어날 것으로 기대된다.
짜릿한 보드게임 그리고
꿈의 건물이 당신을 기다립니다
모두의마블2 메타월드
넷마블은 올해 '챔피언스 어센션', '그랜그 크로스: 메타월드' 등 블록체인 게임을 추가 온보딩할 예정이라는데 잠시 주춤한 메타월드에 대한 꾸준한 투자가 이어지는 건 반가운 소식이고 게임의 퀄리티도 신경 써서 재미있게 즐길 수 있는 그런 게임들이 출시되었으면 한다.
게임큐레이터,박한량
in.koreamobilegame.com
▲▲▲▲▲
게임 소식을 받을 수 있는 웹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