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바일게임 뉴럴 클라우드, 현재 진행중인 이벤트 간단한 정리!

모바일게임 뉴럴 클라우드의 정식 후기 이후로 꾸준히 플레이하면서 나름대로 잘 성장하고 있는 교수로 플레이하고 있는데요. 지금까지 진행중인 이벤트와 새로 추가된 인형들이 있어 이 자리에서 간단하게 정리하고자 합니다. 소녀전선의 스핀오프작답게 몇몇 인형들이 새롭게 변환된 모습으로 등장한 일이 많아 아주 흥미롭습니다.

우선 ‘스트리밍 진행 중’이란 이벤트와 함께 신규 인형 픽업 모집이 현재 진행중입니다. 여기서 주인공으로 ‘쿠로’라는 스트리머 인형이 메인으로 등장하며, 쿠로의 개인 스토리를 담긴 이벤트 스토리를 감상할 수 있습니다. 28일 11시 29분까지 ‘지정 검색 스크럼블 포커스’에서 3성 인형 쿠로 및 여러 인형들을 모집할 수 있습니다.

이벤트 스테이지론 ‘생방 진행 중’이란 이름으로 등장하며 메인 스토리는 ‘생방 시청’, 도전 스테이지는 ‘시참 코너’라는 이름으로 플레이할 수 있는데요. 여기서 쿠로가 인터넷 생방송을 시작해 본인의 플레이 방송을 송출하는 모습 그대로 구현한 것이 이색적입니다. 그러면서 방송 멘트와 구독자 수, 댓글 송출 방식 등 기존에 있는 인터넷 스트리밍 방송 시스템과 유사한 점 등 현지화 수준이 상당한 걸로 보입니다.

쿠로의 전반적인 성격과 행동을 보면 상당히 개차반인 성격이나 분탕러 같은 모습으로 나타난 것이 전작인 ‘MDR”과 같은 인형으로 투영되곤 하는데요. 물론 동일개체라는 근거는 없지만 둘 다 미래 시대에 맞지 않게 구식 폴더폰을 개조해서 쓴다든가, 비슷한 성격과 행동을 지녔다는 등 여러모로 닮은 점이 많은 인형입니다. 여타까지 나온 인형중에서 욕설과 은어를 직접 표현한 인형이란 점도 한몫해서 사실상 동일개체라고 생각합니다.

이벤트 스테이지를 클리어하면 응원봉을 보상 받을 수 있고, 이걸 팬 서비스라는 상점을 통해 해당 아이템으로 교환할 수 있습니다. 쿠로의 마인드맵 파편부터 해서 알고리즘, 고급 검색 지령 등 다양한 아이템이 있으니 필요로 하는 아이템을 찾아 교환하는 걸 추천! 그리고 이벤트 임무를 통해 응원봉을 받을 수 있으니 크게 부족할 일은 없습니다.

다음으론 ‘눈 속 모임’이란 이벤트가 18일 오전 5시부터 진행하고 있습니다. 28일 오전 4시 59분까지 출석할 때마다 해당 아이템 보상을 받을 수 있습니다. 마지막 7일 출석 시 프로필 배경 ‘눈 속 모임’이 지급되는 만큼 꾸준히 출석하면서 챙길 건 챙기는 게 좋습니다.

그러면서 ‘성야 초대’라고 해서 3명의 인형 한정 스킨이 추가되었는데요. 23년 1월 11일 11시 29분까지 안토니나 ‘첫눈이 내리고’, 페르시카 ‘고요한 밤의 선물’, 솔 ‘겨울밤의 햇살’을 구매할 수 있습니다. 참고로 글로벌 서버 기준으로 페르시카가 가장 많은 스킨을 보유한 인형입니다. 그러면서 착한 마음을 가진 걸 잘 보여준 것이 포인트!

‘겨울 시리즈’라고 해서 한정 가구도 등장했는데요. 크리스마스 분위기가 물씬 풍겨지는 가구들을 배치할 수 있어 눈이 호강합니다. 2500가구 포인트로 세트 구매할 수 있는데 가구 포인트를 모으는 방법이 쉬운 편이니 빠르게 모을 수 있습니다.

신규 인형 모집으로 ‘백의의 유혹’이라고 해서 3성 치료사 플로렌스 픽업 확률업 이벤트가 진행중입니다. 앞서 언급한 ‘스크럼블 포커스’와 비슷한 3성 인형 라인을 가졌습니다. 그래서 현재 진행중인 인형 모집으로 쿠로 혹은 플로렌스 중 하나를 노려서 모집하는 게 좋습니다.

플로렌스는 3성 힐러 중 ‘나나카’와 비교되는 일이 많은데요. 나나카는 공격력과 연산력을 올려주는 공격적인 힐러 겸 서포터이고, 플로렌스는 공속 증가 및 받는 피해량 감소 효과를 주는 방어적인 힐러 겸 서포터입니다. 궁극기로 단일 개체의 공격력과 연산력을 대폭 늘리고, 흡혈 능력을 부여하지만 현재 체력을 대폭 깎아버리기에 타이밍에 쓰는 게 좋습니다.

이 밖에 마그라세아 패스나 초보 이벤트 등도 진행하고 있으니 한 번식 확인하는 게 좋습니다. 마그리아세아 패스는 플레이하면서 패스 레벨업을 하면 여러 아이템을 받을 수 있고, 초보 이벤트는 특정 아이템과 페르시카 마인드맵 조각을 받을 수 있습니다. 개인적으로 패스 구매하고 난 뒤에 얻는 허블 스킨을 보면 여러 행성 구체도 있지만 상당히 라인이 돋보이는 드레스를 착용해서 눈이 즐겁습니다.

여기까지 모바일게임 뉴럴 클라우드의 현재 진행중인 이벤트에 대해 알아봤습니다. 지금까지 플레이하고 있는 모바일게임들이 많긴 하지만 간단하면서 부담 없이 즐길만한 게임이런 뉴럴이 가장 낫다고 보고 있습니다. 하루 플레이 타임 기준으로 20분 내로 즐길 수 있는 컨텐츠를 다 할 수 있어서 가벼운 게임에 속한다고 봅니다. 차후 흥미로운 이벤트 및 소식이 있다면 다시 한번 다루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