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키에이지 워] 꾸준한 길드 활동으로 얻는 ‘영웅 직업 소환권’

▲ 아키에이지 워의 핵심 콘텐츠 ‘길드’

‘아키에이지 워’는 자유로운 필드 PvP 환경을 제공한다. 이를 뒷받침하기 위해 동맹, 전쟁 신청 등 짜임새 있는 배틀 커뮤니티를 마련했으며, 그 중심에는 ‘길드’ 시스템이 있다. 간혹 길드는 참여에 스펙 제한이 있거나 기여하려면 많은 투자가 필요하다는 오해가 있기 마련인데 이런 부담을 덜어내고 쉽게 공헌할 수 있는 것이 아키에이지 워 길드 시스템의 메리트다. 아울러 배틀 커뮤니티 기능 외에도 관련 콘텐츠를 통해 누릴 수 있는 혜택이 많으니 본문을 통해 그 매력을 살펴보자.

‘출석 – 기부 – 사냥’, 부담 덜어낸 길드 활동

▲ 출석과 일반 기부를 통해 부담 없이 길드에 기여

길드에 가입하면 이른바 ‘숙제’라고 일컫는 매일 해야 할 일이 늘어나는 것은 사실이다. 하지만, 아키에이지 워의 길드 활동은 단순 명료하다. ‘출석 – 기부 – 사냥’의 3단계로 이뤄져 있으며 실질적으로 늘어난 활동은 출석과 기부뿐이다. 그마저도 접속 후 길드 창을 열고 10회 미만의 클릭으로 길드에 공헌할 수 있는 간단한 방식이다. 또한, 사냥은 매일 즐기는 게임 플레이에서 달라지는 부분이 전혀 없어 길드 내부적으로 정해 놓은 제한이 없는 한 편하게 즐기면 된다. 평범한 사냥을 통해 길드에 기여할 수 있는 셈이다.

▲ 고급, 최고급 기부를 이용 시 단결의 증표를 대량으로 수급 가능

상기 활동을 통해 ‘단결의 증표’를 개인 보상으로 받는다. 출석은 길드 인원수에 비례해 50명 기준 최대 1,000개를 손에 쥘 수 있으며 매일 3회의 일반 기부를 통해 3,000개를 더 받을 수 있어 총 4,000개가 모인다. 단결의 증표가 대량으로 필요하다면 보석을 사용해 고급, 최고급 기부를 이용하면 된다. 최고급 기부 기준, 하루 최대 10만 8,000개를 수급할 수 있다. 더불어 길드 콘텐츠뿐만 아니라 퀘스트, 의뢰, 업적 등 다양한 경로로 모을 수 있으며 이렇게 모은 단결의 증표는 후술할 길드 상점에서 유용하게 쓰인다.

길드에서만 누릴 수 있는 특별한 상점!

앞서 소개한 길드 활동을 통해 경험치가 쌓이면 길드 레벨이 오른다. 이를 통해 길드 상점의 물품이 단계별로 개방되고, 길드원 각자 소지하고 있는 단결의 증표를 사용해 상점을 이용할 수 있다. 여기에는 강화 주문서, 직업, 탈것, 그로아 소환권, 스탯 초기화 물약, 기술 책 등 보석으로만 구매할 수 있는 물품이나 쉽게 구할 수 없는 소모품이 구비돼 있다.

▲ 길드 상점의 핵심 물품

특히 주목할 품목은 소환권이다. 길드 레벨 10에 열리는 희귀 등급 그로아 ‘감시자 오벌’과 16에 열리는 영웅 등급 그로아 ‘지식관 올바스’는 랜덤 획득이 아니라 확정으로 얻는 파격적인 혜택이다. 이를 구매해 직접 사용하거나 합성 재료로 쓸 수 있다. 18 레벨에는 ‘영웅 직업 소환권’도 개방돼 그로아와 마찬가지로 직접 사용하거나 합성 재료로 요긴하게 쓰인다.

▲ 중급, 고급 치유 물약의 비교

소모품 중 주목할 만한 품목으로는 ‘고급 치유 물약’이 있다. 치유 물약은 각 마을의 잡화 상점에서 최대 중급까지 구매할 수 있는데 그보다 한 단계 더 높은 물약이므로 PvP 상황에서 우위를 점할 수 있다. 해당 아이템은 게임 내에서 무역상 다루와 길드 상점에서만 구할 수 있으니 참고하자.

최대 ‘명중+4’, 강력한 능력치 혜택을 제공하는 길드 버프

▲ 강력한 길드 버프 혜택 (사진: 국민트리 촬영)

▲ 캐릭터의 버프 목록에서 확인할 수 있는 상시 길드 혜택

길드원의 단합으로 길드 레벨을 꾸준히 올리면 길드 버프도 더욱 강력해진다. 기본으로 제공되는 추가 경험치 버프는 1%에서 시작해 20레벨 기준 최대 3%, 여기에 최대 생명력 500, 최대 활력 250은 덤이다. 방어 능력에 도움을 주는 버프에 그치지 않고 치명타 5%, 명중 4, 모든 공격력 4, 치명타 시 추가 피해 10 등 공격 능력도 강화한다. 이 같은 능력치 버프 혜택은 특별한 재화를 소모하는 것이 아니며 길드 레벨에 따라 상시 제공하는 길드 혜택이니 아직 소속이 없는 유저라면 길드에 가입해 효과를 누려보자.